1 대한민국의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항목 참고. 밑의 항목들과 비교하면 인지도가 넘사벽...
2 바람의 검심의 등장인물 산죠 츠바메의 애니원판 이름
3 굿타임 등장귀신
김은정의 만화 굿타임에 등장하는 물귀신. 포커페이스와 로리속성을 가지고 있다.
영혼 주제에 빙의된 영혼을 꺼낼 수 있으며 자기 스스로도 '나이스 바디'라고 칭하는 공주병. 작중에서 지진아, 껌딱지 등으로 묘사된다.
원래는 생전에 비슷한 포커페이스 꽃미남 봉팔도령과 결혼할 사이였으나 그들의 애정행각에 질투한 동네 처녀 마리의 악질적인 장난에 물에 빠져 죽고, 자세한 사정은 모르나 그 일을 원인으로 마리도 죽어 귀신이 되자 귀신 둘이 서로 투닥거리게 된 듯하다. 한을 풀기 위해 무당들을 찾아다니지만 그들은 연이어 마리에게 정기를 빨아먹혀 죽고, 돌고 돌다가 신윤제에게까지 도달했고, 신씨 형제의 도움을 받아 마리를 생포해 실컷 두들겨패고 한을 풀었다.
이후로도 성불하지 않고 신씨 형제네 집에 빌붙어 살며 특히 윤제의 형 신현제에게 달라붙어 여간 귀찮은 게 아니다.
연재가 될수록 초반의 활약에 비해 점점 비중이 줄어드는 캐릭터.
특기는 포커페이스로 재롱부리기(...), 요요(윤제가 법력을 넣어줘 법기로 쓴다), 도박(작중 최강), 여곡성(한이 풀리면 저절로 사라진다고 했으나 어찌된 셈인지 안 없어지고 있다), 진지한 데서 딴청부리기 등이 있다.
명대사로는 "숙녀에게 아무 것도 묻지 말아주세용~"(포커페이스로), "연아는 가진 거라곤 빵빵하고 죽이는 몸매밖에 없어. 그러니 몸으로 갚을게."가 있다.파일:/pds/1/200603/03/53/c0058753 1343599.jpg #]
물론 반응은 시원찮았다.
성씨는 최씨. 지나가던 아낙네들이 연아를 보고 최진사댁 지진아라고 그런다.
물귀신인데도 약점은 물. 애초에 죽은 것도 수영을 못해서 빠져죽은 거다.
4 꼬리를 찾아줘!의 등장인물
중국에서 온 퇴마사로 훌륭한 몸매의 미소녀. 중국어는 기본이고 일본어, 영어, 한국어까지 유창하게 말하는데다가 실력도 뛰어난 퇴마사(영환도사). 현 18세. 강시가 되어 폭주한 스승님을 찾으러 한국에 왔다가[1] 여차저차해서 영민에게 플래그가 꽂힌다. 스승님이 요괴를 퇴치하러 갔다가 요괴에게 죽어서 돌아온 덕분에 요괴를 싫어한다. 7권 초반에는 요괴를 보자마자 부적부터 날려댔으나 지금은 영민과의 일 덕분에 싫어하긴 해도 다짜고짜 공격하지는 않는 듯. 결국 7권 후반부에서는 김영민에게 플래그가 꽃히고, 8권부터는 전형적인 츤데레 히로인으로 각성(...). 지금은 오피스텔에 천해공주를 데리고 같이 사는 듯 하다. 덤으로 게임 노가다에 동원되기도 하는 듯. 9권에서는 천해공주가 추천한- ↑ 원인은 월화의 꼬리 중 하나인 토룡의 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