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의 검

250px-MWSnap484.jpg

네이버 웹툰 쿠베라의 주연급 등장인물인 유타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 정식명칭은 나오지 않았지만 현 소유자가 유타이고 원래 형태가 이라는 것으로 항목명을 정했다.

평소 모습은 전신이 검은색 붕대로 감싸여져 있는 태도의 형태지만 소유주가 원하는 대로 다른 형태로 바꿀 수 있는 듯. 그의 아버지가루다와 이복형인 마루나는 검의 형태로 가지고 있는 모습만 나왔지만 본래는 유타가 들고 다니는 것처럼 검은 막대모양인 것으로 보인다. 유타는 할버드쇠사슬의 형태로 사용하기도 했다. 본래는 검이 기본형태이고 다른 형태가 될 때는 빛나는 모양새가 된다고 한다. 유타가 3단계로 성장한 후엔 허리에 두르는 벨트가 기본형태가 된다.

원래는 가루다의 소유였으나 마루나에게 넘어간 뒤 다시 마루나가 유타에게 넘겨줬다. 그 때문에 이 항목은 가루다의 검으로도 들어올 수 있다.

이 아이템은 형태변경 이외에도 소유자의 초월수치를 제어하는 기능이 있다. 이 때문에 마루나가 유타에게 준 것. 혼돈의 종족의 '눈'으로도 효과가 사라지지 않아[1] 유타가 사용할 시 엄청난 효율을 보여준다
누군가가 초월기로 빙의된 상태에서 팔찌를 켰기 때문에 '눈'에 의해 빙의가 풀리는 동시에 팔찌가 꺼졌다는 설도 있음. 전후관계가 명확치 않음.

일각에서는 이 검을 비슈누가 만들어준 신급 아이템으로 추측하고 있지만, 아닐 가능성도 존재한다. 회상을 보면 다른 나스티카수라들도 무기를 사용하는 장면이 있기 때문.(ex. 우르바시, 하누만) 오히려 아그니의 검인 '지옥불의 검(Sword of Hellfire)'처럼 나스티카수라 고유의 무기일 가능성이 있다.
  1. 황금의 기사타라카의 눈에 의해 효과가 사라진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