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르바시

1 은하영웅전설의 지명

행성 우르바시, 우르바시 사건 항목 참조.

2 네이버 웹툰 쿠베라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우르바시/우르바시.jpg

[1]Kubera character card No.21[2]
Makara
[3][4]
status
인간형
육탄전■■■■■■■■■■■■■■■■■■■■[5]
재생속도■■■■■■■■■■■■■■■■■■■[6]
마법/초월기■■■■■■■■■■■■■■■■■■■■[7]

간다르바족 나스티카급 수라. 속성은 종족속성 水 + 원천속성 天이다. 작가의 블로그에서는 인간화 불가능한 신체부위가 뿔이라 나와있지만 하도 작아서 머리카락에 가려져있다 하니 작중에 자세히 묘사될 일은 없을 듯 하다. 위의 그림은 남성형으로 신장과 체중은 외모나이 10대 후반 기준으론 172cm, 61kg.

여성형으로 간다르바의 아내 역을 한 메나카절친이었다. 여성형으로 변했을 때는 슈리와 더불어 인간 여성형일 때 신을 홀리는 미모의 소유자로 유명하며, 그 아름답다는 메나카 조차도 우르바시 옆에서는 평범해 보일 정도였다. 소문에 의하면 우르바시가 여성형이 아닌 남성형을 택한 이유가 메나카를 위해서 자신의 미모를 죽이려고 그런 것이라고 한다. 우르바시의 메나카를 위해주는 마음이 얼마나 각별한지 알 수 있는 부분. 참고로 여성형으로 다니는 건 가끔이라는데, 작가가 블로그에서 밝힌 것과 외전에서 묘사된 것에 따르면 여성형은 남성형보다도 짧은 머리의 미녀라고 한다.

작가의 블로그에 의하면 여성형에서 메나카보다 미모가 뛰어남에도 우르바시보다 메나카 주위에 지지자들이 훨씬 많이 모인 이유는 그의 성격 때문이란다.역시 미모로도 커버 안되는 한계는 존재하는구나마카라만큼은 아니어도 한 성깔 하는 듯. 외전소설에서 자기 친구가 우트팔라 손에 죽었다면서 우트팔라에게 온갖 욕이란 욕은 다 할 때 그 진면목이 나타났다. 원래 성격도 상당히 드셀 뿐더러 성별 고정 이후라 더 무감각해진 우트팔라조차도 그 말들을 듣고 대꾸 하나 못할 만큼 찰진 입담을 자랑했다. 사실 작중에서도 간다르바가 간다르바족을 보호한답시고 자신의 광역 버프 계통의 고유초월기 깊은 바다의 안식처 (The Resting place of Ocean depths)"를 시전했을 때 "우릴 위해서는 무슨 얼어죽을, 샤쿤탈라를 위해서지 뭘... 말 갖다 붙이긴.'"이라고 말하거나 성장 3단계 당시의 마루나"1000년이 넘도록 4단계에 못가고 있는 느림보"라고 까대는 것도 모잘라 "진짜 느리게 성장하네, 내가 살다살다 저렇게 성장이 느려터진 놈은 처음 본다."라며 아주 면전에 대놓고 상대를 욕하는 모습을 보였다(...).

짧은 시간을 메나카와 함께한 간다르바와는 달리, 우르바시는 메나카를 그토록 위해주었다는 소문이 나돌 정도로 메나카와는 오랜 시간 동안 절친한 친구 사이였다. 슬퍼하는 간다르바와는 달리 메나카의 죽음 앞에서 눈물 한 방울 흘리지 않았다고.

작중 등장한 회상장면에서는 간다르바의 곁에서 샤쿤탈라를 보살펴주는 보모 역할을 하는 듯한 모습으로 출연했다. 우르바시는 마카라와 달리 샤쿤탈라를 꽤 챙겨준다는 설정.[8] 2부 59~60화에서는 수라도에 갇힌 동족들의 처지를 비관하며 아난타를 돕지 않은것을 후회했으며[9] 60화에서는 타라카족의 습격에 대항하여 하누만의 도움을 받아 타라카족과 싸웠다. 2부 154화에서 사가라가 초월기로 우르바시를 불러 냈는데, 아그니가 아는 한 살아 있는 나스티카를 불러내는 초월기는 없다는 걸 봐서는 이미 사망인 듯. 이래서 3인자가 아니라고 했던 것인가.나름 꽤 강한 나스티카까지 사망할 정도면 수라도의 간다르바족 상황은 거의 절멸 수준이라 생각해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다. 그런데 이때의 의문점은 나스티카들은 죽으면 그대로 소멸된다는것. 환생이나 사후세계 그런게 있을수가 없다. 다만 시신은 남으니 시체를 조종(…)하거나 이름의 힘과 관련해서 여차저차해서 불러냈을 가능성도 있어보이지만 결국 정확한건 아직 없다. [10] 하지만 아그니가 살아있는 나스티카를 '구현'해내는 초월기가 없다고 독백했기 때문에, 웹툰 속에서 이것이 의미하는 바가 죽은 우르바시를 불러내는 것이 아니라 말그대로 어둠 속성이 가진 힘으로 우르바시의 환영을 만들어낸 것일 가능성이 있다. 정말 우르바시가 죽었다고 봤을때, 죽은 나스티카를 다시 불러들이는 초월기가 있다면 모두가 그 초월기를 이용해서 죽은 나스티카를 다시 살려내느라 바쁠테니(당장 사가라만 봐도 아난타를 살려내려고 애썼다).

간다르바 족 나스티카급 수라중에서도 꽤 강한 나스티카로 용족의 성별 고정 직후에 타크사카가 분노를 조절 못하는 걸 억눌러주기 위해 바스키가 타크사카의 둥지에 들어가 잠시 살았을 때 각 종족에서 꽤 강한 수준의 나스티카들을 파견해서 왜 두 종족의 2인자가 행동을 같이 하는지 알아보려고 했었다. 그 때 간다르바족에서 파견된 게 우르바시이다. 다만 3인자일 것으로 팬들 사이에서 추정되던 것과 달리 3인자가 아니라고 작가가 공언했다.

인간형으로 행성을 작살내는 마카라보다 초월기가 더 강력하다고 한다. 하지만 그 외에는 모두 마카라보다 떨어져서 종합적으로는 마카라가 더 강하다고 한다.

  1. 카드에 있는 이름, 종족, 나이/계급, 속성은 이 글이나 작가 블로그에도 있어서 뺌.
  2. 19 26 단행본 4권 부록(No.?는 하트를 날리는 Currygom).
  3. 카드 그림은 모두 새로 그렸고, 만화에 나온 장면이더라도 구도가 다르다.
  4. 그림수라도에서.
  5. 6710 8864=4 ^13^ 실제값<4 ^14^ =2 6843 5456
  6. 2748 7790 6944=4 ^19^ 실제값<4 ^20^ =1 995 1162 7776
  7. 171 7986 9184=4 ^17^ 실제값<4 ^18^ =687 1947 6736
  8. 마카라는 샤쿤탈라를 싫어하는 편에 가깝다고 한다.
  9. 다만 우르바시는 동족 출전금지를 요청하는 메나카를 말리기는 했다. 간다르바가 출전금지를 선언하자 "뭐? 간다르바, 제정신이야?"라고 말하기도 했고. 결국 간다르바의 뜻을 꺾지는 못했지만.
  10. 애초에 아그니는 그 초월기의 능력 같은걸 하나도 파악 못하고 있다. 다만 사가라의 속성(땅+어둠)을 생각해보면 좀비 비슷한걸 이용할 능력이 있는 게 이상하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