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미 신고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소개

580px

가면라이더 오즈의 등장인물. 배우미우라 료스케(三浦涼介). 앙크와 함께 배우가 1인 2역을 맡고 있다.
국내방영판 이름은 강현우. 성우박서진. 역시 앙크와 1인 2역이다.

이즈미 히나의 오빠이자 경시청 소속의 형사. 배우는 같지만 명백히 야성적인 스타일의 앙크와는 다르게 다소 유약해 보이는 외모와 상냥한 성격의 소유자인데, 그렇다고 약한 것은 아니다. 쇠파이프로 가한 일격을 팔목으로 막거나 경관 10명 정도가 달려들어도 당해내지 못했던 괴력의 흉악범을 혼자서 제압하기도 했을 정도.

2 작중 행적

야미와의 싸움 중 빈사의 중상을 입게 되지만, 하필 마침 그 근처에서 코어 메달이 부족해 육체를 형성할 수 없어 오른팔만 남아 둥둥 떠다니던 앙크와 융합당한다. 뭐 그 이후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앙크가 합체를 해제하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지만 앙크 왈 걔 나 없으면 10분도 못 버틴다.안습. 그런데 화를 거듭할수록 신고의 몸에서 떨어져 있는 시간이 점점 길어져서 거짓말인 거 같다는 의문이 제기되었는데….

한 번은 앙크가 몸에서 떨어져 나와 가출한 후 몸 상태가 악화되기도 했다. 겨우겨우 의사들의 힘을 빌려 간신히 목숨만은 구했지만,[1] 눈이 채 떠지기도 전에 앙크가 돌아와 회복(?)함으로써 10분 드립은 거짓으로 드러났지만 앙크 없이는 못 버틴다는 것은 확실해졌다.

앙크가 조사한 기억에 의하면 아이폰4를 산 것을 동생인 히나에게 숨기고 있었다는 듯하다. 하기야 들키면 그 내장형 근육한테 뭔 짓을 당할지 모르니(…) 참고로 닭고기를 좋아한다는데, 몸에 빙의한 녀석이 공교롭게도 조류그리드.(…)

이후 에피소드 35에서 히나에게 상냥하게 말하거나, 야미 때문에 위험에 처한 히나를 지키려 하면서 왼팔[2]을 뻗는 등 인격이 드러나기 시작하더니, 마지막 부분에서 정말로 의식을 되찾았다. 그런데 그 후 히나의 이름을 부르더니 다시 의식불명이 되었고 그의 몸에 앙크가 또 빙의함으로써 원상태(?)로 돌아왔다.

그 뒤 앙크가 로스트 앙크에게 흡수되어서 빠져나가고 완전 회복을 한 후 잠시 동안 히노 에이지의 서포터를 하게 된다. 여태껏 앙크를 통해 자신도 상황을 지켜볼 수 있었다고. 그 덕분인지 '불꽃이 적이라면 물의 콤보가 제격이지만, 콤보는 체력을 많이 소비한다'라고 판단하여 적절한 아종형태(샤치(범고래)+토라(호랑이)+치타)로 메달을 선택한다. 각 메달의 특징도 알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정작 메달을 던지는 게 어설퍼 던진 메달에 에이지가 맞는다든지 하는 얼빵한 모습을 보여준다.

작중에선 상당히 의미깊은 말을 하기도 했다. 모두 자신이 원하는 것을 멋대로 말하지만 히노 에이지는 그것을 아무 말없이 다 이뤄주려고 한다고… 그것이 가능한 인간이라면… (오즈)과 같다고.[3] 800년 전 오즈가 신과 같은 존재가 되려고 했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의미심장한 말이다.

그러다 로스트 앙크 사망 후 다시 부활한 앙크가 이즈미 형사에 빙의하던 모습으로 부활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앙크에게 또 다시 몸을 빼앗기고 만다. 앙크도 신고의 몸으로 욕망을 경험한 뒤론 메즐을 비롯한 타 그리드들을 '너희 그리드들'이라며 다른 종을 대하듯이 말하면서 그리드에서 진화할 욕망을 품게 되었으며, 그 방법이란 다름 아닌 신고의 몸을 그리드화시켜 빼앗을 생각이며, 에이지가 보는 앞에서 고양이계 메달 두 개를 신고의 몸에 투입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 결과 앙크는 신고의 몸으로 완전체로 변화한다.

그 후 파이널 에피소드에서는 앙크의 코어 메달이 전부 에이지에게 쥐어지는 것으로 무사히 돌아왔다. 이후에는 다시 경찰직으로 복귀한 듯. 그리고 몰래 산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강탈당했지.

가면라이더X가면라이더 포제&오즈 MOVIE 대전 MEGAMAX에서는 오즈의 거의 모든 레귤러들이 등장하는 와중에 얼굴 한 번 못 비춘다. 히나가 시작할 즈음에 에이지가 앙크의 메달을 원래대로 만드려고 하는 노력에 힘을 보태주고 싶다고 할 때 한 번 언급된 걸 제외하면 언급조차 없다.사실 앙크가 떡하니 나오니 나올만한 건덕지가 없는것
  1. 중간에 히나의 목소리를 듣고 손가락을 움직여보였다.
  2. 본편에서 앙크는 야미와 싸울 때 언제나 오른팔을 사용한다.
  3. 신고의 말과 동시에 회장은 오즈라고 말한다. 그럴 수 있는 자가 오즈의 적격자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