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니티

1 영어 단어

철자는 Eternity로 '영원'을 뜻한다.

2 마블 코믹스우주적 존재.

누가 감히 이터니티를 소환하느냐?
능력치
지능■■■■■■■
■■■■■■■
속도■■■■■■■
체력■■■■■■■
에너지 투사■■■■■■■
전투 기술■■□□□□□

<우주 5대 본질 중 하나>
65년도 Strange tales #134에서 처음 언급되고, #138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우주의 시간과 영원성을 나타내는 우주적 존재이며, 몸이 하나의 우주 그 자체이기도 하다. 말하자면 우주신. 빵상. 이를 이용해 누군가를 우주 어딘가로 전송시켜주기도 한다. '우주 그 자체'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전지전능한 권능을 갖고 있다.

코믹스 세계에서 거의 최초의 우주적 존재 중 하나로서 역사적으로 의미가 큰 캐릭터다. <닥터 스트레인지> 시리즈 중 하나인 <Strange Tales>에 서브캐로 나온 뒤 마블의 고정 출연진이 되었다. 이터니티가 닥터를 자신의 아바타로 만듦으로서 상당한 파워버프를 줬지만 종종 닥터에게 꼬장을 부리며 난감한 상황을 만들어주곤 한다.

닥터가 우주적 존재들에게 띠꺼운 것도 이러한 유래. 에이션트원과 융합되고나서, 일종의 다중인격 증세를 보인다. 닥터와 이터니티 조합은 팬들 사이에선 상당히 인정받는 파트너쉽.

하지만 위치에 어울리지 않게 무능하다. 인피니티 건틀렛을 낀 타노스에 의해 역할을 빼앗기기도 했고, 도르마무한테도 그 역할을 빼앗기기도 했다. 인피니티 건틀렛을 낀 아담 워록에 의해 존재 자체가 지워졌으며, <마블 : 디 엔드>에서는 하트 오브 더 유니버스와 동화된 타노스에게 존재가 지워지기도 했다. 게다가, 타노스한테 역할을 빼앗긴 것만으로도 충분히 굴욕인데, 2번씩이나 그 역할을 강탈을 당했기까지 했다. 그 2번째라는 것은 238버전 우주의 매드 짐 재스퍼스한테 발리는 것과 동시에 역할을 빼앗긴 것이다. 게다가, <카오스 워>에서는 주적인 카오스 킹이 이터니티의 반대면이라 할 수 있는 '안티-이터니티'라 나서지도 못하고 처음부터 싸우기를 포기했다. [1] 같은 5대 본질 중 한명인 갤럭투스가 관리하는 얼티밋 뉼리파이어에 소멸까지 당했다. 먼치킨이다보니 먼치킨이 쩔쩔매는 모습=상황의 심각성 강조라는 작가 연출에 휘말린다. 그래도 우주적 존재들 중 상당히 위엄있는 편.그럼 <데드풀 vs 타노스>에서 노템 타노스와 데드풀한테 다굴맞고 기절한 건 뭔데[2]

유치하고 자존심 높은 전형적인 스테레오 타입 우주적 존재는 갤럭투스이지만, 이터니티는 이미지 관리가 철저하고 거드름은 덜 필우는 대신 '칭얼거리기를 가끔 한다. 특히 '실버 에이지'의 이터니티는 '중립적인 위치의 우주적 존재'임에도 가끔 사적인 감정을 주체 못해서 방방 뛰는 모습을 보인다.[3]

레어한 출연횟수와 가지런한 몸가짐으로 우아한 이미지를 지키고 있었으나 갈수록 다작(?)을 하면서 갤럭투스의 전철을 걸어가는 모습을 보인다. 사실 '5대 본질의 리더'라는 것에서 넘사벽이지만... 리빙 트리뷰널을 상관으로 모시고 있으며, 우주의 공간을 상징하는 인피니티와는 남매 사이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스승인 에이션트 원은 이터니티와 하나가 된 상태라고 한다.

이보다 상위 존재로는 멀티-이터니티가 있다. 보통 이터니티가 우주 하나를 가리키면, 멀티 이터니티는 멀티버스, 즉 다중우주를 나타낸다.[4]

시간축의 주권자로써 준-전지한데, 이것 때문인지 인류의 진화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엑스맨: 레볼루션>에서 이터니티가 진 그레이한테 한 말에 따르면 뮤턴트는 인류가 우주적 존재가 되는 중간 단계라고 한다. 자세한 설명은 뮤턴트 항목을 참고하자.

2.1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Happy couple by the Wazir Khan Mosque (Lahore, 2017).jpg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아트북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인피니티 스톤의 네 창조자 중 한 명인 우주적 존재.
또다른 우주적 존재 인피니티와 남매이며 아들 엔트로피가 있다. 파괴를 사명으로 하는 아들 엔트로피와 끝없는 투쟁을 통해 함께 창조와 파괴의 균형을 유지하며 여동생 인피니티와 함께 생명을 확장시키는 탓에 또다른 우주적 존재인 데스와 경쟁 관계이다.

코믹스에서의 행적과 닥터와의 관계, 특성을 생각하면 닥터 스트레인지에 등장할 가능성도 없지는 않다. 결국 닥터 스트레인지에서 등장하진 않앟지만 원작에서 곧잘 적대하던 도르마무가 등장했으니 밸런스상 추후등장을 기대해 볼만하다. 특히 MCU의 도르마무 특성상 더욱 명확한 적대사유가 생겼다.
  1. 사실 이건 마블의 우주적 존재들이 웬만해선 '내 알바 아님'하고 안 나서는 것의 일환으로, 이터니티가 '나서서 때릴 만한 입장이 못 된다'는 뜻이지 '버로우'와는 다르다.
  2. 당시 데스가 이터니티를 혼내달라고 둘을 자신의 아바타로 만들었다.
  3. 닥터 스트레인지를 붙잡고 '니 친구가 가진 인피니티 건틀렛이 갖고 싶다'면서 '빼앗아 달라'고 징징거린다던가...
  4. 하지만 통상적으로 지구-616 이터니티를 멀티-이터니티로 보는 경우도 있다. 작가들이 많아서 생기는 설정 충돌인데, 지구-616 이터니티가 죽으면 멀티버스 붕괴라고 나온 이슈가 많아서 생긴 충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