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1949)

이 문서는 대한민국의 전 · 현직 정치인을 다루고 있습니다.

정치적 · 이념적으로 민감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어 문서를 열람할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개인적인 감정으로 인한 문서의 악의적 서술 · 편집은 민사 · 형사 상 소송이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李賢在
1949년 04월 25일 ~

대한민국공무원, 정치인이다.

1949년 충청북도 보은군 회북면 애곡리(현 회인면 애곡리)에서 태어났다. 청주고등학교,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전자공학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과정을 졸업하였다.

이후 공무원으로 근무하였다. 대통령비서실, 국무총리실, 상공부(현 산업통상자원부) 등에서 근무하였다. 노무현 정부 후기인 2006년부터 2008년까지 중소기업청장을 역임하였다.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로 경기도 하남시 선거구에 출마하였으나 현역 국회의원통합민주당 문학진 후보에 밀려 낙선하였다. 이후 한나라당에서 제2사무부총장 등을 역임하였다.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경기도 하남시 선거구에 출마하여 민주통합당 문학진 후보를 꺾고 당선되었다. 이는 문학진이 2008년 대한민국 국회 외교통일통상위원회(현 외교통일위원회)에서 문을 해머로 친 폭력을 휘두르고 지역구 관리에 소홀하였기 때문이다, 이후 친박계에 속하였다. 그리고 새누리당에서 원내부대표, 정책위원회 부의장 등을 역임하였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새누리당 후보로 같은 선거구에 출마하여 더불어민주당 문학진 후보를 꺾고 당선되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이현재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