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여사원

1 개요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2에 등장하는 포켓우드의 영화.

처음부터는 할 수 없고, 스타 랭크가 올라가야 촬영할 수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주인공은 백수면서 애인/언니[1]인 모니카가 모은 돈으로 쓰잘데기 없는 오컬트 소품이나 사모으는 니트족이다. 모니카는 참고 참다가 결국 주인공의 한심함을 견디지 못하고 포켓몬 승부로 감정을 폭발시키는데...

검은 닌텐도스러운 안드로메다 막장 전개가 일품. 이 각본을 소개시켜준 프로듀서의 말로는 '주인공에게 꼭 어울리는 각본' 이라는데 내용을 보고 나면 대단히 기분이 미묘해진다.

고스트타입만 있으면 끝

2 시리즈 일람

2.1 자이언트 여사원

MISSION 클리어 목표 : 8컷 이내에 자신의 포켓몬을 전멸시켜라.

렌탈 포켓몬은 질퍽이. 상대 포켓몬은 줄뮤마.

주인공의 뒷바라지에 이골이 난 모니카가 포켓몬 승부를 빙자해서 주인공을 인정사정 없이 갈구는 내용. 그러던 중에 주인공이 구매한 저주받은 몬스터볼을 모니카가 잘못 건드려서 거기에 갇혀버린다.

첫 턴에 뽐내기를 사용하여 줄뮤마의 공격력을 높인다. 시몬 열매가 있기 때문에 혼란은 걸리지 않고 두배로 아픈 공격을 받을 수 있다. 그 다음부터는 단단해지기를 사용하면 OK. 작아지기를 써서 줄뮤마의 짓밟기에 더 아프게 맞을 수도 있다(그것도 2배의 데미지로).[2]

컬트엔딩 조건은 줄뮤마를 쓰러뜨리는 것. 렌탈 포켓몬만으로도 뽐내기를 한번 더 써보면 은근히 쉽게 달성할 수 있다.

굿 엔딩 : 주인공은 어쩔 수 없이 몬스터볼을 헌납하나 모니카가 잘못 건드리는 바람에 모니카가 거기에 갇혀버린다.

컬트 엔딩 : 포켓몬 승부마저 패배하자 폭발한 모니카가 떠나버리고 백수인 주인공은 모니카가 떠난 것보다 밥줄이 끊겨서 내일을 걱정하는 안습한 컬트엔딩을 볼 수 있다.

2.2 자이언트 여사원 파트 2

MISSION 클리어 목표 : 10컷 이내에 자신의 포켓몬을 전멸시켜라.

렌탈 포켓몬은 질퍽이. 상대 포켓몬은 글라이거흔들풍손.

애인/언니가 몬스터볼에 빨려갔는데, 그 몬스터볼을 판 가이타라는 사람이 주인공에게서 몬스터볼을 빼앗아가려고 한다는 내용이다.

역시 뽐내기로 실컷 공격력을 띄워준 다음에, 바톤터치되어 나오는 흔들풍손에 맞아주는 것이 포인트. 2컷에서 올바른 대사를 하고 바톤터치에 맞춰 암석봉인을 써주면 이후 흔들풍손이 후공하며 보복이 2배로 들어오므로 쉽게 쓰러질 수 있다. 흔들풍손의 기배에는 바톤터치가 들어 있지만, 대사를 잘못 고르면서 강제교체기까지 써주지 않으면 볼 일은 없다.

컬트엔딩 조건은 10컷까지 살아남는 것. 2컷에서 잘못된 대사를 하면 둥실라이드의 기술이 객기로 고정되므로 고스트 타입 포켓몬 하나면 쉽다.

굿 엔딩 : 가이타한테 몬스터볼을 뺏겨버린다.

컬트 엔딩 : 주인공은 왜 이렇게까지 몬스터볼을 지키려고 하는지 묻는 가이타에게 자신의 애인/언니가 들어있어서 줄 수 없다고 대답하지만, 가이타는 안에 들어있는 포켓몬을 애인/언니처럼 대하는 것으로 오해하고 예쁜 사랑 나누세요 떠나버린다.

2.3 자이언트 여사원 파트 3

MISSION 클리어 목표 : 6컷 동안 살아남아라. 상대를 쓰러뜨리면 NG.

렌탈 포켓몬은 꼬지보리. 상대는 세트 O1.

모니카가 몬스터볼 안에서 거대해져 나타났다는 내용. 주인공과 사실은 국제경찰이었던 판매자 가이타가 나서서 멘탈붕괴한 모니카를 진정시킨다.
679.gif
미친
상대가 레벨 99이기 때문에 꼬지보리로 공격을 맞을 생각은 않는게 좋다. 대사를 잘 선택하면 세트는 힘껏펀치만 쓰기 때문에 공중날기 3번만 쓰면 6턴을 버티고 클리어. 공중날기의 명중률은 95이지만, 꼬지보리가 광각 렌즈를 들고 있으니 걱정할 것 없다.

6턴을 모두 버틴 후에는 모니카를 진정시켜서 볼에 넣어 조용한 곳으로 피하는 엔딩이 나온다.

컬트엔딩 조건은 모니카를 쓰러트리는 것. 6턴 동안 공격 기술만 쓰면 되는 본격 데미지 측정기. 모니카는 노말 타입이므로 매턴 인파이트만 죽어라 갈기면 쉽다. 여담으로 모니카는 공격 종족값 100에 특성이 천하장사이므로 실질적 공격력은 그 테오키스 어택폼을 상회한다. 만에 하나라도 힘껏펀치를 맞게 되면 반감이고 뭐고 버틸 수가 없다![3]고스트라면?

참고로 2컷과 4컷에 모니카에게 크로스플레임/크로스썬더/얼다세계를 사용하면 특수한 이벤트로 추가 컷이 발동한다. 2컷에 이벤트가 발동하면 4컷에 같은 기술을 써도 다시 발동하지 않는다. 허나 셋 다 서로 양립이 불가능한 기술들이지만, 액플 혹은 루브도의 스케치를 이용하는 것 등으로 2컷에 쓴 것과 다른 기술을 4컷에 사용하면 그에 맞는 이벤트가 발동한다.

크로스플레임

모니카: 꺄악!뜨거워!!누구야!? 못된 장난을 치는게!! 스타킹이 타버리잖아! 이거 새 거란 말이야!!
주인공: 그럴수가… 방금 그건 내 포켓몬의 비장의 기술인데…
가이타: 어찌 된 일이냐… 데미지는 받은거 같으나 몸은 상처입지 않았군…
전설이라고 불리는 기술을 맞고도 스타킹이 타는 정도라니…

크로스썬더

모니카: 꺄악!가려워!!누구야!? 못된 장난을 치는게!! 스타킹올이 나가잖아! 이거 새거란 말이야!!
주인공: 그럴수가… 방금 그건 내 포켓몬의 비장의 기술인데…
가이타: 어찌 된 일이냐… 데미지는 받은거 같으나 몸은 상처입지 않았군…
전설이라고 불리는 기술을 맞고도 스타킹올이 나가는 정도라니…

얼다세계

모니카: 꺄악!차가워!!누구야!? 못된 장난을 치는게!! 다리가 트잖아! 이 스타킹 얇단 말이야!!
주인공: 그럴 수가… 방금 그건 내 포켓몬의 비장의 기술인데…
가이타: 어찌 된 일이냐… 데미지는 받은거 같으나 몸은 상처입지 않았군…
전설이라고 불리는 기술을 맞고도 스타킹의 두께가 신경쓰이는 정도라니…

거대해진 모니카의 압도적인 위용을 볼 수 있다. 위력 65의 얼다세계는 정말로 간지러울 뿐이라는게 함정 시간의포효를 써보자.
잠깐...크로스들은 스타킹에서 멈췄는데 얼다세계는 신체에 영향을 주었다!?[4]
덧붙여 묘하게 스타킹이 계속 언급되는게 신경쓰인다(...).여사원의 모에한 스타킹 속성을 잘 알고 있는 닌텐도

굿 엔딩 : 모니카를 진정시켜서 볼에 넣어 조용한 곳으로 피한다.

컬트 엔딩 : 더 이상 참지못한 모니카가 난동을 피워 세계가 멸망한다.

2.4 자이언트 여사원 파트 4

MISSION 클리어 목표: 6컷 동안 살아남아라. 상대를 쓰러뜨리면 NG.

렌탈 포켓몬은 코코파스. 상대는 세트 O2.[5]

일단 인적이 없는 바닷가로 나온 후에 스토리가 계속된다. 국제경찰에 따르면 모니카에게 걸린 저주를 풀려면 저주의 힘을 이기는 사랑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하여 주인공이 모니카를 필사적으로 설득한다.

코코파스는 옹골참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픔나누기로 체력을 회복하면서 버티면 된다. 4턴쯤 지나면 더이상 풀피로 회복이 되지 않지만, 대사를 잘 선택하면 흔들흔들댄스만 쓰므로(게다가 시몬열매로 한번 회복하므로) 무사히 버틸 수 있다.

컬트엔딩 조건은 이전과 같이 모니카를 쓰러트리는 것. 허나 이번에는 시작부터 묵사발이 나온다. 모니카는 노말 타입 기술밖에 없으므로 맘편히 고스트 타입 포켓몬을 꺼내 저주를 걸고 기다려주자.

실전용 포켓몬을 가지고 있다면 한번 맞서 싸워보는 것도 재미있다. 레벨 99에 종족치 전부 100, 그리고 천하장사 특성으로 레지기가스를 뛰어넘는 모니카의 자속 묵사발은 상상을 초월하는 데미지가 나오므로 조심하자. 보스로라로 버텨내주마 옹골참 타격귀로 카운터만 써주면 간단히 이기니 뻘짓하지 말자

굿 엔딩 :모니카는 다시 원래 크기로 돌아가고 몬스터볼은 부서지며 끝나게 된다. 하지만 이건 여주인공의 경우고, 남주인공의 경우엔 모니카가 바로 줄어들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줄어들어 두 사람 모두 할아버지, 할머니가 되었을때 마침내 원래 크기로 돌아갔다는 엔딩이 뜬다(...).

컬트 엔딩 : 주인공은 쓰러진 모니카를 볼에 넣은채 어디론가 떠나 행방불명 되어버린다. 이것을 눈감아준 가이타는 국제경찰을 그만두고, 그후 10년이 지났지만 주인공과 모니카를 본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는 엔딩이 나온다.
  1. 남주로 플레이할 경우 애인이고 여주로 플레이할 경우 언니.
  2. 여담으로 뽐내기, 작아지기, 그리고 단단해지기만을 보유한 질퍽이가 주인공의 포켓몬이라는 점이 의미심장하다.
  3. 다만 자속보정 덕분에 일단 사이코부스트보다는 데미지가 낮다.
  4. 실제로도 게치스에게 조종되던 상태의 큐레무는 얼다세계를 사용해서 주인공을 살해할 뻔했다.
  5. 하지만 기술을 제외하면 세트 O1과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