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게이머
장웅(프로게이머) 문서로.
2 개그맨
- 상위 항목 : 코미디언/목록
대한민국의 개그맨. 본명은 장효웅. KBS 공채 10기.
개그 콘서트에 과거에 (김준호에게 물려받은) 9시 언저리뉴스라는 코너로 김지선과 콤비로 허무한 소식을 전했으며, 아이스맨으로 유명한 이덕재와 함께 부자일기라는 코너를 진행했다. 두 코너는 당시에 인기를 그럭저럭 끌었지만, 이 두 코너가 끝나고 난 뒤에는 다시 공기로 전락. 2007년까지는 폭소클럽2에 있다가 현재는 케이블 방송이나 6시 내고향에서 볼 수 있다. 2013년에는 사업가로 변신하여 건강주스를 판매중이다.
한때 리즈시절에는 고등학생들도 알아봤다(...) KBS2 자유선언 - 주먹이 운다[1]에 보면 "쟤 코메디언 장웅 닮았어요"라고 한다(...)
2016년 1월부터 허진모 석사와 팟케스트 [휴식을 위한 지식]을 진행하고 있다
3 아나운서
- 상위 항목 : 아나운서
KBS의 아나운서.YTN 앵커로 활동하다가 2000년 공채 26기로 입사했다. 충청북도 단양군 출신이다.
아침 프로그램 굿모닝 대한민국 패널로 고정출연 하다가 2014년 11월 KBS 가을 개편을 맞아 굿모닝 대한민국 MC로 승격가 되었다.그것도 피아니스트 진보라와 윤수영 아나운서 사이에서 진행한다.입사 15년차에 꽃밭에 왔다 야호!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이고 스포츠 중계를 하고 싶어서 방송국에 입사했다고 하며,다른 종목도 많이 중계 하지만 특히 체조[2]를 단독 중계하고 지식도 많다.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는 양학선 선수의 금메달 시상식을 북한의 장웅 IOC 위원이 시상하고 장웅 아나운서가 중계하는 우연이 있었다.
원래 축구 캐스터를 지망했던 것 같은데,2002년 한일 월드컵의 막내 캐스터이기도 했지만 조용한 스타일이고 사실 축구 중계에서는 거의 안보인다..
불교TV BTN 아나운서였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