ジェリーフィッシュ快賊団 / Jellyfish Pirates
길티기어 시리즈에 등장하는 집단. 약칭 젤리피쉬단. 리더는 죠니. 이름의 유래는 1990년대 미국의 밴드 Jellyfish.
1 소개
파일:Attachment/젤리피쉬 쾌적단/jellyfish.jpg
어거스, 세피, 재니스 | 메이 | 노벨, 리프 |
페비, 쥬라이, 준 | 에이프릴, 마치, 옥티 | |
정의의 하렘집단의적단. 기어와의 전쟁(성전)으로 인심이 황폐해진 세계에서 사람들에게 정(情)을 주기 위해 결성되었다. 비공정으로 전세계의 하늘을 날아다니는 해적, 즉 공적(空賊)이다. 자기들은 해적이 아니라 유쾌한 쾌적이라고 주장 중.[1] 한 곳에만 머물지 않고 세계 곳곳을 방랑하고 있다. 극중에선 드러나지 않지만 네임드 멤버 외에 다른 단원들도 있으며 총 인원 수는 아주 많은 모양.
죠니는 유소년기에 아버지를 기어에게 잃고 전쟁고아가 되었는데, 고독을 알게 되면서 "아버지처럼 애정을 줄 수 있는 인간이 되고 싶다"고 느껴 쾌적이 되기로 결심. 그 후로 전쟁고아 등 갈곳 없는 아이들에게 애정을 주기 위해 그들을 거둬들여 보호하고 있다. 현 단원들도 성전에 의해 가족과 갈곳을 잃은 사람들을 스카웃한 거다. 근데 단원들이 죠니 이외엔 모두 여자. 이것은 단순히 죠니의 취향인지, 아니면 그냥 우연일 뿐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사실 전자일 확률이 매우 매우 높다. xrd 라이브러리를 보면 쾌적단엔 (죠니만 빼고) 남자 금지라는 암묵의 룰이 있다. 전자일 확률 100%
이들은 의적으로 활동하여 민중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 권력이나 지위를 써서 약자를 부당하게 착취하는 악당들을 심판하고 있으며, 악당들의 재보를 슬쩍해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주거나 자신들의 생활에 보태고 있다. 범죄 행위도 태연히 저지르고 다니는 무법자 집단이라서 공식적으로는 지명수배된 상태다. 하지만 이들의 범죄 행위는 어디까지나 약자들을 구하기 위한 것이라서 민중들 사이에선 평판이 좋다. 그래서 국제경찰기구는 쾌적단 체포에 소극적인 태도를 취하며 이들의 존재를 묵인해주고 있다. 심지어 소설 백은의 신뢰를 보면 국제경찰기구가 쾌적단에게 의뢰도 하는 등 때에 따라선 서로 협력하기도 한다.
GG1에서는 리더인 죠니가 경찰에 붙잡혀 감옥에 갇히자 그를 구하기 위해 메이가 제2차 성기사단 선발 무술대회에 참가한다. 대회에서 우승하진 못하지만 다행히 죠니가 자력으로 탈옥해서 재회하는 데 성공. X에서는 죠니가 디지의 고독함을 느껴 그녀를 쾌적단에 가입시킨다. 메이는 여동생 뻘 되는 멤버가 생겼다며 그리 싫지 않다는 모습을 보이고, 디지와 금방 친해진다.
GG2에서 쾌적단은 등장하지 않지만 여전히 건재하다. Xrd에선 요람 공략전 때 베드맨에 의해 유도 비콘이 파괴되어 곤란한 상황에서 등장, 파우스트가 비콘을 설치할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큰 활약을 해주었다.
국제연합에 소속되지 않은 조직들 중에서 큰 힘을 지니고 있다. 죠니의 인맥 덕분에 카이 키스크나 가브리엘 대통령 등과 친분이 있고, 멤버 중에 재패니즈까지 있어서 종전관리국은 이들을 위험시하고 있다.
이노에 의해 지금의 길티기어 세계관으로 변하기 전의 세계(드라마 CD 붉은 싸움)에서는 기어들의 우두머리인 디지의 감마레이에 의해 기어 타운 공략 중 괴멸하고 만다.
2 레귤러 멤버
쾌적단의 기함 "메이쉽"의 주요 멤버들. 극중에서 자주 언급되거나 X~XX에서 메이의 일격필살기에 등장한다. 이름은 각각 1~11월의 영어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예외로 리프는 'leap year(윤년)'에서 유래. xrd에서의 복장을 살펴보면, 상의는 대부분 세일러복을 입고 있으며 옷 어딘가에 "Jellyfish", "Me Matey" 라는 영어 문구가 써져있다. 또한 세일러복의 깃에는 자신에게 대응되는 로마 숫자가 써져있다(예: 에이프릴은 Ⅳ, 마치는 Ⅲ). 예외로 재니스는 그런 글자가 안 써졌고, 리프는 로마 숫자 대신 "LP"라고 써졌다.
- 재니스 (ジャニス / Janus - 1월)
- 검은 고양이. 성별은 아마도 암컷. 빨간 선장 모자를 썼고 꼬리에 리본이 달렸다. 성우는 마츠모토 유키.
- 페비 (フェービー / Febe - 2월)
- 금발 머리와 툭 튀어나온 구레나룻이 특징. 쾌적단의 서기. 회계, 기록, 그리고 세탁을 담당한다. 단원 중에서는 비교적 누님 타입. 성우는 마츠모토 유키.
- 마치 (マーチ / March - 3월)
- 쾌적단의 최연소 멤버. 작품 초기에는 말도 못하는 갓난아기였다.
아기조차 편성한 죠니라고 까였다. 그 때는 울보였으며 잠시도 펭귄 인형을 손에서 놓지 않았다. Xrd에선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으로 성장했다. 담당 역할은 통신사. 눈매가 흉악한 봉제인형을 좋아하고, 메이의 일격필살기 '메이와 유쾌한 친구들'에선 사람이 거한(리프)에게 깔리는 걸 보고 꺄르르 웃으며 좋아한다.무서운 아이. xrd sign의 배경을 보면 뒤의 수족관에서 돌고래와 함께 헤엄치고 있다. 성우는 후지카와 아카네.
- 준 (ジュン / June - 6월)
- 방위 측량사이자 갑판부 직원. 공주님 기질이 있으며 고압적인 성격이긴 하지만 동료애가 강하다. 연보라색의 트윈테일. 성우는 한 메구미.
- Xrd에서는 에이프릴 다음으로 메이를 걱정하고 자주 배경에 나온다. xrd sign에서는 준 근처에서 싸우는 캐릭터가 다운 될 때 놀라면서 양손으로 치마를 잡는 모습을 보인다. 메이가 승리하면 공주님처럼 포즈를 잡고 "오호호!" 라고 웃는다. revelator에서도 3 라운드 이후인 상황일 경우 준 근처에서 싸우는 캐릭터가 다운되면 들고있던 물건을 놓치면서 버둥대다가 물건을 다시 잡는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대사가 없다. 으아니 차!
- 쥬라이 (ジュライ / July - 7월)
- 얼굴 왼쪽에 심한 흉터가 나서 안대로 가리고 있다. 전투원. 단검 한 자루를 들고 있으며 다른 멤버에 비해 약간 무투파. 천진난만한 성격의 여성이다. 성우는 없음(혹시 벙어리라는 설정이 아닐까 추측된다).
- 어거스 (オーガス / Augus - 8월)
- 세피 (セフィー / Sephy - 9월)
- 갑판 청소 담당이며 선의. 깔끔한 걸 좋아하며 대걸레를 파트너처럼 다룬다. 항상 방긋방긋 웃음을 짓고 있으며 약간 웨이브 진 갈색 롱헤어가 매력 포인트. 다른 단원들보다 차분한 이미지를 지녔고, 분위기를 수습하는 역할을 자처해서 맡을 때도 있다. 성우는 후지카와 아카네. 여담으로 메이를 제외한 멤버중 유일한 피규어화가 된 멤버(라고 해도 가샤퐁 미니피규어지만&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저스티스의 감마레이 전개용 부품이 이쪽에 들어있어서 저스티스를 뽑았다면 싫어도 뽑아야 했다.)
- 옥티 (オクティ / Octy -10월)
- 녹색 머리카락의 여성. 갑판부 직원. 앞머리로 눈을 가리고 있지만 의외로 색적(탐색) 담당. 성우는 마츠모토 유키.
- 노벨 (ノーベル / Novel - 11월)
- 커다란 스패너를 갖고 있다. 주근깨가 특징. 병기 개발 담당. 기계공학에 뛰어나며 기관부 직원을 맡고 있다. 말하자면 기관사.
공순이. 자기가 만든 파워드 슈츠 '노벨 10중(拾重) 메카닉'에 탑승하고 다닌다. 메이의 닻에 "a work of Novel" 라는 문구가 써진 걸 보면 노벨이 메이의 닻을 제작했거나 수리해주는 모양이다. 성우는 마츠모토 유키.
- 리프 (リープ / Leap)
- 사무 부원 및 요리장. 앞치마를 입은 중년 여성. 애칭은 '리프 아줌마'. 몸도 마음도 크고 자상한 마음과 괴력의 소유자. 단원들의 어머니와 같은 존재다. X~XX의 일격필살기 '메이의 유쾌한 친구들'에서는 마치가 넘어져서 울기 시작할 때, 데리러 가다가 꽈당 하면서 마지막 일격을 가한다. 성우는 이소무라 토모미(Xrd).
3 여담
파일:Attachment/젤리피쉬 쾌적단/mayship.png
(Xrd부터 등장한 메이쉽 2)
게임에서 메이와 죠니의 스테이지는 쾌적단의 기함이자 이동하는 아지트이기도 한 메이쉽(Mayship)이다. 게임내 스테이지로 나올 때 잘 보면 "LOVE JOHNNY" 낙서가 써져 있다. 비행 중임에도 단원들이 갑판에 나와 행동하는데 공적이니 만큼 그런 상황에 익숙해서 그런 것. 또, 배경에 나오는 단원들이 시리즈마다 매번 바뀐다. XX~#R에서는 모닝구 무스메 패러디, AC에서는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이고, 2012년 AC+R에서는 아무리 봐도 마마마 캐릭터들. Xrd에서는 이런 요소가 사라져서 레귤러 멤버들만 배경에 나온다.
Xrd부터는 메이쉽에서 "메이쉽 2"로 업그레이드. 최신예 법력 엔진을 탑재했고 시속 1200km에 항속거리 6600km. 세계 최속 클래스의 운동 성능을 자랑한다.
XX의 메이 스토리 엔딩 cg나 Xrd 레벌레이터의 배경 스테이지를 보면, 메이쉽 이외에도 소형 비행정을 몇 대 보유하고 있다.
길티기어 이스카에서 쾌적단 멤버의 스테이지 이름은 MAY BEACH. 이건 메이가 외딴섬에서 발견한 어느 바닷가에 멋대로 자기 이름을 붙인 거다. 스테이지 배경에서는 쾌적단의 레귤러 멤버들이 수영복을 입고 휴식을 즐기고 있다. 비키니를 입은 여캐들도 눈에 띄지만 리프 아주머니의 수영복 차림이 시각적으로 가장 압권.(...) 또 다른 포인트는 저 멀리서 스패너를 낚시대 삼아 낚시 중인 노벨. 그냥 평범하게 낚시하면 안 될까
다음은 Xrd sign의 메이쉽 스테이지에서 쾌적단 멤버들이 하는 대사.
- 에이프릴 : "가라!"
- 재니스 : "샤아아악!", "냐 냐앙~!", "냐아아앙"
- 마치 : "헤헷, 해치워버려!", "히힛, 가라~!", "에에잇!", "에잇 에잇!"
- 준 : "해치워버려!", "와우~!", "오~호호호호호!"(공주님 웃음소리)
- 리프 : "해치워버리렴", "Go~ go~"
- ↑ 일본어로 해적은 海賊(かいぞく), 쾌적은 快賊(かいぞく)로 둘 다 발음이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