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벌 소녀

(징벌소녀에서 넘어옴)

B9zLXR1CQAABubG.jpg
사진을 잘 보면 마법소녀들 목을 따라 선이 그어져 있는 게 보인다.[1]

징벌 소녀
글/그림가재/stego
연재 사이트레진코믹스
연재 날짜2015년 2월 15일~2016년 9월 25일
연재 요일일요일
장르학원/미스테리
프롤로그 / 목록

1 개요

마법소녀의 탈을 쓴 야왕

레진코믹스에서 매주 일요일에 연재되는 웹툰. 스토리는 가재, 만화는 stego. 2015년 2월 15일부터 주간 연재를 시작했다. 그리고 2016년 9월 11일, 83화를 끝으로 최종화가 올라왔다.

작중 마법소녀들은 계시를 받아 초월적인 능력을 쓸 수 있다.

또 마법소녀들은 '정부의 절대적인 보호'를 받고 있다. 이들이 대놓고 학교폭력을 저지를 수 있는 이유도 정부의 보호가 한몫한다. 바꿔 말하자면 이 세계관의 정부는 엄연한 무력집단인 마법소녀들이, 뒤에서 무슨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지 아예 신경조차 안 쓰고 있다. '대놓고 중범죄를 저지르는 것도 아니니 학교폭력 "따위"는 별 거 아니다.'라고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과, '연예계에서 큰 주가와 돈벌이를 올리고 있는 "황금알"들의 잘못쯤이야 얼마든지 덮어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 두가지가 있다. 또는 "국가적 아이돌"이자 "나라를 수호하는 정의의 사도"에 가까운 마법소녀들의 이미지가 망가지면, 정부의 이미지 역시 같이 추락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여담으로 선동 당해 이지메에 가담하는 인물들의 반응이 좀 묘하다. 일반인에겐 그렇다쳐도, 마법소녀들을 대상으로도 너무 쉽게 린치를 가한다. 이지메를 주도하던 이 인물의 경우에도 마법소녀라는 입장을 이용해 주변 사람들을 휘두르던 건데, 그만큼 마법소녀의 능력과 입지를 잘 인지하고 있는 인간들이 괴수들을 순삭하는 힘과 적어도 탈인간급 신체능력을 지닌 소녀들이 보복이나 반격을 하는 것이 전혀 두렵지 않은지, 빌미가 생기면 바로 이지메를 시도한다. 만일 마법소녀들이 대외적인 이미지를 고려할 것이라 여겨도, 웬만한 일들은 정부부터가 보호하고 덮어준다는 걸 인지하고 있을 텐데도...사정을 모르는 일반인들 입장에선 마법소녀들을 보호하는 정부 쪽에 계시자가 있어 마법소녀 선정과 박탈을 정부가 주도하고 있다고 생각해서, 너무 큰 잘못을 저지른 마법소녀는 어차피 정부한테서 자격을 박탈 당할 거라는 발상 하에 행동하는 것일까?

2016년 8월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일단은 시즌1 파트만 두 권으로 나눠서 출판한다고 한다.
여담으로 표지가 상당히 잘 뽑혔다(...)

2 스토리

인류 몰래 뒤에서 지구를 지키는 시대는 끝나고, 변신 전 정체마저 드러내며 마음껏 앞으로 사는 아이돌 같은 마법소녀의 시대가 찾아왔다. 그러나 그녀들의 정체는 학교에서 폭력을 일삼는 일진의 리더. 그러던 어느 날, 한번도 본 적 없는 마법소녀가 모습을 드러낸다. 다른 마법소녀들에게 선전포고를 하기 위해…! <11번가의 기묘한 이야기> 가재 작가와 stego 작가의 파워 신작!

3 등장인물들

'캐릭터의 실명/마법소녀명 혹은 예명, 가명'으로 기재. 이주희를 제외한 모든 마법소녀와 신경희, 이금희는 동갑내기이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1 평화시 마법소녀들

평화시 마법소녀
이름마법소녀명
정혜리일루미나티 뷰티
이수진아쿠아 프러시안
송치영코일 골드
김태희스위트 이프리트
금박하마인드 하트
박상아캄파뉼라 플라티나
천상희아이스 블루

이주희를 살해해 놓고도 정말로 아무렇지도 않게 지내는 모습을 보면, 단순히 성질 더러운 애들 수준을 넘어서 반사회성 인격장애가 아닌지 의심된다.[2]

마법소녀가 되도록 힘을 준 어떤 존재(계시자)에게 "계시"를 받아서 활동하는 듯 하다. 문제는 그 계시 때문에 결과적으로 코일 골드가 사망했다. 계시자라면 마법소녀의 능력을 잠그거나 혹은 폭주시킬 수 있는 듯하다. 또한 계시자가 아직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마법소녀를 각성시킬 수도 있으며(금박하가 각성한 것도 사실은 계시자가 각성시켜 준 것.), 계시자가 계시를 내리지 않는 상태에서도 능력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 듯 하다. 그리고 1기 후반부에서 현재 시점의 계시자가 누구이며 이전 시점의 계시자는 누구인지도 밝혀졌다. 자세한 것은 이금희(징벌 소녀) 항목 참조.

시즌 2에서 '마법소녀들과 계약한 계시자'의 정체가 밝혀졌다. 이 계시자는 '마법소녀는 정의로운 존재'라고 믿고 계약을 했지만, 마법소녀들은 그 계시자에게 배은망덕한 짓을 했다는 게 밝혀져서 다시 한 번 구제불능의 쓰레기임을 인증했다. 시즌 2의 1화에 등장한 활짝 웃는 단체 사진과, 그에 대비되는 얼굴을 찌푸린 사진은 이들의 위선적인 정체성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중간에 계시자도 그다지 멀쩡한 사람은 아니었다는 전개[3]가 이어지...는 듯 했는데... 그 진상은 결국 5인 모두가 답이 없는 것이었다. 아니, 작중에서 끼친 해악을 따지면 저 5명은 그냥 커피고, 이 모든 사태의 원흉은 T.O.P. [4]

3.2 그 외 인물들

  • 박범진
평화 고등학교의 생물 선생. 금박하가 짝사랑하는 상대이다. 마법소녀들이 중학생인 시절에는 나름대로 미남이었던 듯 하나, 현재 시점 평화 고등학교에 전근온 후에는 외모가 많이 삭은 듯. 중요한 건, 사실 박범진이 평화 고등학교에 전근 온 이유는...... 전근오기 전의 학교에서 여학생을 성희롱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밝혀진다. 이후 그의 마음 속을 내다본 금박하한테 토막살인 당해 사망한다.
  • 우지영/파이어 스피카
현 시점의 마법소녀 이전의 평화 시 마법소녀 3인방 중하나. 불을 이용한 마법을 사용한다. 그런데......
  • 도아라/프리스트 갤럭시
분홍색 머리의 현 시점의 마법소녀 이전의 평화 시 마법소녀 3인방 중 하나. 정의의 마법소녀로 죄책감을 짓누르는 망치를 사용한다. 파이어 스피카의 평소 행동에 "작작 해."라며 넌지시 충고하고, 이후 스피카에게 문제가 생긴 뒤엔 계시자에게 "그만 둘래. 네 정의는 나같은 애는 못 이뤄줘. 그러니까 다른 애를 골라서 시켜."라며 교실을 나간다.
  • 이연수/데이지 노바
현 시점 마법소녀 이전 세대의 평화 시 마법소녀. 당시 19세로, 아름다움의 마법소녀로 빛을 이용한 공격을 한다. 마법소녀 퇴직 이후엔 마법소녀 전형으로 연예인이 된 최초의 사례가 되었다고 한다.
  • 최민아
단행본에서 진행중인 외전 스토리 등장인물. 본편 1부 33화에서 이수진의 회상으로 사랑시 마법소녀가 되었다고 나온다.

4 논란 거리들

이 작품의 작가인 가재&stego가 과거에 hagi라는 작가의 뒷담화를 한 적이 있다는 소문이 터졌다. 네티즌들은 "왕따를 시켰던 작가가 왕따를 소재로 한 만화를 그린다."라며 충격을 받았다. 가재&stego 작가는 '우리가 hagi 작가의 뒷담화를 한 일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hagi 작가가 주장하는 것처럼 심한 모욕을 주거나 왕따를 주도한 바는 없으며, hagi 작가와 대화를 통해 사건은 종식되었다.'고 밝혔다. 처음부터 뒷담화는 하지 말자. 자세한 내용은 레진코믹스/사건 및 사고를 참조.
  1. 우연이 아니다. 이금희가 처음 복수를 시작하려 했을 때, 저 사진처럼 빨간 선으로 마법소녀들의 목을 그어두고 옆에 종이에 "죄 지은 자에게 징벌을"'이라 써놓았다.
  2. 단, 상아는 이주희가 죽자 울었고 왜 아무도 자수할 생각을 안하냐고 물었고, 상희는 자신이 잘못되었다는 것 쯤은 알아도 자신이 나섰다가 괜히 일을 더 일을 크게 만들까봐 두려워 방관하기만 한다.
  3. 중후반의 전개로 약간 희석된 감은 없잖아 있지만, 계시자가 마냥 선역이 아니라는 떡밥은 초반에 집중했던 사람이라면 다 눈치챘을 것이다. 뷰티 편에서는 외모 컴플렉스가 있는 정미향에게 아름다움의 자리를 주고 "너는 세상에 일어나는 모든 일에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 딱히 없어." 라고 응수한 점이나, 코일 편에서는 수영선수를 꿈꾸는 송치영에게 "미안, 벌써 물은 자리가 있는 걸. 대신 너한텐 번개의 힘을 줄게!" 아무리 자리가 있었다고는 해도 수영선수와 완전 상극인 번개의 힘을 준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 그리고 가장 결정적으로 마법소녀 친구를 죽인 이수진에게 분노하기는 커녕 오히려 그 살인자에게 마법소녀의 자리를 떠맡긴 것은 대체 무슨 의도였을까? 그야말로 오해를 사기 충분했다.
  4. 왜 T.O.P인가 하면, 엄한 사람 에게 모든 책임을 돌리는 뻔뻔함의 극치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