千葉麗子(ちば れいこ)
1 개요
일본의 前 배우, 성우, 탤런트. 1975년 1월 8일 생. 후쿠시마 현 출신. 90년대 초반에 오로라 다섯 무스메(オーロラ5人娘)으로 아이돌 데뷔를 하였다. 애칭은 치바레이(ちばれい,チバレイ).
당시 PC관련 지식이 빠삭하여 당시에는 전뇌 아이돌이라고도 불렸으며, 1992년 공룡전대 쥬렌쟈의 메이역를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그리고 이 후에는 주로 SNK게임 관련 CM은 물론 작품에도 성우로 출연하였다.
그 후 1995년도에 아이돌은 은퇴를 하긴 했지만 SNK관련 보컬곡이나 몇몇의 게임에도 참여했다. 그 후 1998년도에 DJ KIRIJA와 결혼하여 현재는 요가 사업을 하고 있으며 주식회사 CharryBabe의 대표이사.#
여담으로 인생에서 가장 무서웠던 사람은 토조 쇼헤이 감독이라고 한다. 촬영현장에서 엄청난 독설과 까임을 들었던 탓에 하루도 안 울었던 날이 없었다고.. 하지만 예의범절을 어렵게나마 가르쳐 준 감독님이었다고, 마지막에는 감사한다고 했다.(...)
진 사무라이 스피리츠 CM에서 나코루루로 분장하여 나타나기도 했다. 애니메이션에서도 나코루루를 연기했지만, 정작 게임에서 본인이 연기한 캐릭터는 참참[1] 여담으로 야규 쥬베이 역은 2012년 타계한 배우 치이 타케오(地井武男)로, 치바레이와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에서만 야규 쥬베이의 목소리를 담당하였다).
SNK 내에서는 아랑전설 SPECIAL의 주제곡인 DON'T STOP!을 불렀으며, 이외에 시라누이 마이, 나코루루, 챰챰 등의 테마곡을 불렀는데, 특히 챰챰의 테마곡은 치바 레이코의 귀여운 목소리의 조합이 상당히 어울렸다.
최근 트위터 소식에 따르면, 수전전대 쿄류쟈 12월 방영분에 공룡전대 쥬레인저 5인방과 함께 게스트 출연한다고 했으나. 알고 봤더니 'VS 시리즈'에 출연한 것이었다. 대신 배우가 직접 나온 것은 게키를 맡은 모치즈키 유타 한 명이고. 나머지 4명(즉 치바 레이코 포함)은 목소리로만 나왔다. 즉 슈트 출연.
2013년 4월 경 자신의 트위터로 이집트 출신 아이치테루 출연자였던 피피에게 "해골같이 생긴 아줌씨"라는 폭언을 날렸고 이로 인해 피피는 그녀에게 실망했다고 답했으며 트위터 내에서도 비판이 잇따랐다.[2]
2015년 3월 렉싱톤코믹콘에 게스트로 참가해 2기 MMPR 핑크레인저[3]였던 캐더린 서덜랜드를 만났다. 다른 레인저들과의 기념촬영은 덤#
2 출연작
2.1 게임, 애니
- 진 사무라이 스피리츠, 사무라이 스피리츠 아마쿠사 강림SP(플스판), 진설 사무라이 스피리츠 무사도열전 - 챰챰[4]
- 더 킹 오브 파이터즈 EX 네오 블러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EX2 하울링 블러드 - 하바나 모에
- 사무라이 스피리츠 ~파천강림의 장~ - 나코루루
- 아랑전설 -The Motion Picture- - 치바 레이코짱[5]
- 오타쿠의 성좌 - 룬
- 월드 7 - 이코
2.2 드라마
- 공룡전대 쥬레인저 - 메이(프테라레인저)
- 닌자전대 카쿠레인저 - 레이카(25화 게스트)[6]
- ↑ 현재 영상의 화질문제도 있겠지만 지금보면 그 예쁜 얼굴에 명암이 넣어지니까 많이 무섭다.
나코루루가 대자연의 마녀로 변질되는 순간 - ↑ 참고로 당시 레이코는 탈원전 관련 방송에 출연 중이었는데 그 때 피피와 같이 얘기하고 있으면서 폭언을 날렸기 때문에 피피가 상당히 실망스러워한 것.
- ↑ 쥬레인저에서는 프테라레인저 메이의 포지션.
- ↑ 아쉽게도 wii판 사무라이 스피리츠 천하제일검객전 옵션에서도 그녀의 목소리로 변경할 수 없다.
- ↑ 자기자신을 연기했다. 흠좀무
- ↑ 카쿠레인저는 시즌이 나뉘는 컨셉이 있는데. 시즌 2가 시작할 때 딱 나와주었다. 그녀의 정체는 나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