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루이

1 본래 뜻

軽い(かるい). '가볍다'는 뜻의 일본어.

2 만화 나루토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카루이/ka.png
구름 마을의 닌자. 성우는 코마츠 유카/김보영.

에 긴 장검을 메고 있는 붉은 머리의 여닌자. 사무이 소대에 속해 있으며, 다혈질이고 불같은 성격이라 항상 걱정만 해대는 신중한 성격의 오모이에게 잔소리를 자주 퍼붓는다.

실력이 꽤 뛰어난 편으로, 오모이와 함께 킬러 비 밑에서 술법과 검술을 배운 듯 하다. 오모이와는 의외로 개그 콤비.

닌자들의 보고에 따라 우치하 사스케가 자신들의 스승을 납치해갔다고 생각하였다. 라이카게의 명령으로 나뭇잎 마을에 왔을 때에 사스케를 감싸느라 분이 풀릴 때까지 자신을 때리라는 우즈마키 나루토의 말에 그를 오모이와 사이가 저지할 때까지 말그대로 곤죽이 되도록 쥐어팼다.

최종화에서 쵸지와 결혼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둘이 러브 라인이 만들어질 건덕지 조차 없었기에 더욱 어색한듯. 가볍다는 이름이라 제일 무거운 쵸지와 결혼한듯 남편이 아내에게 어느 정도 잡혀사는 것으로 보인다. 딸 아이 이름은 아키미치 쵸쵸. 상기한 대로 우치하 사스케를 증오한 데다가 그 문제로 나루토를 쥐어팼으니 사쿠라와 사이가 안 좋을 것으로 추측되는데, 의외로 자식들끼리는 절친 사이다. 결혼한 만큼 이름이 아키미치 카루이로 변경 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한국판 한정으로는 마이트 가이랑 결혼했다. [1]
  1. 한국판 성우 김보영의 진짜 남편은 가이 성우인 시영준이라는 성우개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