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모이

1 본래 뜻

  • 重い(おもい). '무겁다'는 뜻의 일본어.
  • 思い(おもい). 마음이나 기분 등을 뜻하는 일본어.

2 나루토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오모이/omo.png
구름 마을닌자. 성우는 카와모토 쿠니히로/최지훈.

짙은 피부에, 등에 긴 장검을 메고 있다. 사무이 소대에 속해 있으며, 신중한 성격이지만, 지나치게 신중하고 걱정이 많은 것이 문제. 약간의 뇌둔을 사용할 줄 알며 검 실력도 꽤 뛰어난 편.
입에 물고 있는건 막대 사탕.

자신과는 정반대로 저지르고 보자는 성격이 강한 카루이와 함께 킬러 비 밑에서 술법과 검술을 배운 듯 하다. 카루이와는 의외로 개그 콤비.

기습 부대에 배치되었을 때 칸쿠로가 대장인 것을 보고 "저런 어린 애가 대장이냐면서 대장이 쓰러져서 자기가 대장이 되면 어쩌지"하는 개그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예토전생으로 되살아난 데이다라, 사소리와의 전투에서 데이다라의 자폭술법을 막는데 큰 공헌을 한다.

안개 마을 닌자도 7인방의 전멤버 링고 아메유리와 동귀어진할 뻔했지만 가까스로 카카시일행에게 구출되면서 살 수있었다.

오모이가 구출되면서 링고에게 작별선물로 막대사탕을 주자, 고맙다는 말을 한 후 자신의 검을 넘겨주고 '저 세상에서 기다리지' 라는 말을 남기고 봉인. 네크로필리아그런데...'뇌도 키바'는 원래 안개 마을 물건이다. 소유권을 사메하다처럼 어떻게 처리해야할지가 문제...뭐, 소유자였던 링고가 직접 넘겨주기는 했지만.... 링고는 오모이가 꽤나 마음에 들었던 모양이다. 어쨌던 애니에선 여자로 결정 났으니까.... 오모이가 탈출하자 나랑 같이 있어주는거 아니었어? 라고 묻고 다음에 태어나면 좋아하는건 제일 먼저 먹어야겠다(...)는 말을 한걸 봐서 오모이한테 반한듯.


700화에서는 새로운 라이카게가 된 다루이를 호위하는 포지션으로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