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나기 시즈카

1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쿄의 등장인물

Shizuka-kofkyo.gif

성우는 카네다 미호.

쿠사나기 사이슈의 부인이며 쿠사나기 쿄의 어머니. 옛날 성은 불명. 상당한 자산가로 일본식 대저택을 소유하고 있다. 일본 위키백과에 따르면 직업이 의사인데, 집안의 생계는 그녀가 책임지고 있다고 한다.(......) 코믹스 등지에서는 키사라기 에이지를 제압하는 등(!), 전투력도 범상치 않은 인물.

2 라이트 노벨 캄피오네!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쿠사나기 시즈카/shizuka.jpg

라이트 노벨캄피오네!》의 등장인물. 주인공 쿠사나기 고도의 2살 연하의 여동생. 언제나 머리에 매달고 있는 두 개의 만두모양 머리장식이 포인트. 성우히다카 리나.

고도와 같은 학교의 중등부 3학년에 재적 중이며, 마리야 유리와는 같은 다도부에 소속되어 있다.[1] 마술이나 과의 싸움 등에 전혀 관계 없는 일반인으로 고도가 보내는 일상의 상징이기도 하다. .

미인인 모친을 닮은 터라 일단 귀여운 외모이긴 한데, 성격은 기가 센데다 잔소리가 많고 오빠를 사납게 대하는 편. 그래도 세심함이 부족한 오빠에 잔소리꾼 여동생이지만 남매 사이는 대단히 좋다. 퉁명스러운 태도로 감추고는 있지만 극도의 브라콘.[2] 아주 어렸을 때 집에 있는 경우가 거의 없었던 양친을 대신해 고도가 보호자 노릇을 했기에 오빠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매우 컸고, 조부와 함께 살게 된 다음에도 그런 성향은 변하지 않았다. 툴툴거리면서도 언제나 오빠 뒤를 따라다니면서 뒷바라지를 하고, 절친한 소꿉친구도쿠나가 아스카와 함께 고도가 조부를 닮아 여성관계가 난잡한 난봉꾼으로 변하는 것을 전력을 다해 방지해 왔다. 하지만 캄피오네가 된 이후 에리카, 유리, 릴리아나, 에나 등과 함께 하며 대놓고 하렘을 차린 오빠 때문에 고생이 끊이지를 않는다. 애니메이션에서도 오빠와 다정하게 학교에서 점심식사를 하다가 에리카가 오자 맛있게들 드시라면서 심술부리며 가버리는것만 봐도 강력한 브라더 콤플렉스. 고도가 언제나 옥상 위에서 에리카, 유리, 릴리아나와 점심 식사를 하게 된 다음에는 매일은 아니더라도 오빠에게 잔소리를 퍼붓기 위해 종종 이 자리에 참석하는 탓에 온 학교에 브라콘이라는 소문이 쫙 퍼져버리고 말았다.

기인 일색인 쿠사나기 가문에서 비교적 상식인이며 정상인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는 편이지만, '마성의 여자'라 불리우며 남자를 이리저리 쥐고 흔들었던 모친을 많이 닮았다. 제멋대로인 성격에 아무리 마셔도 취하지 않고, 아무리 먹어도 살찌지 않는 등 장차 어머니와 똑같이 되어버릴 포텐셜은 충분하다고 오빠인 고도는 평가했다.

또한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육응화와 처음 만났는데, 좋은 집안 귀공자에 미소년이고 몹시도 유능한 그의 후천적으로 학습된 꼬붕 기질을 한눈에 간파하는 예리한 통찰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고도는 불쌍한 조카가 여동생과 다시 만나지 않기를 간절히 기원했지만, 이 기원은 과거로 간 편에서[3] 이루어지질 못했다. 신쥬쿠에서 우연히 만났다는데, 뭘 어떻게 했길래 육응화가 "두번 다신 만나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18권에선 졸업여행을 가고 싶지만 돈이 부족한 친구를 위해 고도와 함께 중학생이라도 할 수 있는 돈벌이법을 보여주는데... 이게 알바가 아니라 사업이다. 기업을 세우거나 하는 건 아니고 지역 축제에서 노점을 내는 것.[4] 이것만 보면 그럴 듯 하지만, 원래 축제에 노점을 내려면 여러가지 성가신 접수가 있는데 그걸 인맥빨로 1시간만에 끝냈다.[5] 그렇게 열린 구운 우동 노점 직원은 시즈카, 시즈카의 친구, 시급 800엔(!)에 어울려준 도쿠나가 아스카에, 책임자로서 성인이 필요해서 죽은 친척 할아버지네 회사 직원인 젊은 남성을 빌렸다. 그런데 그 회사가 야쿠자다. 심지어 시즈카는 그 야쿠자 조직 고참이랑 현 보스에게 인정받아 현장에서 젊은 남자를 통솔하는 권한을 자연스럽게 자기 것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여왕님! 그 오빠에 그 동생이다 참고로 고도 남매가 이 방안을 떠올리고 실행하기로 마음 먹고 나서 노점을 열기까지 딱 일주일 걸렸다. 에리카 브랑델리도 혀를 내두를 정도.

원작에서는 소꿉친구 도쿠나가 아스카와 함께 고도의 일상의 상징이며 그의 하렘화를 저지하려는 최후의 양심이기도 했는데, 애니메이션에서는 뜬금없이 아테나와 만나버렸다.

여담으로 근친상간이 별로 드물지 않은, 신화와 관련된 작품이라 독자들에게 자기 오빠의 하렘에 들어간다거나 캄피오네가 되어서 고도의 강력한 메인 히로인중 한명이 될꺼란 말이 많았었다.
  1. 이 학교는 클럽 활동을 중등부와 고등부가 함께 하기에 시즈카는 예쁘고 상냥하고 언제나 단정한 유리를 상당히 동경해 왔는데, 그 유리가 고도의 하렘 멤버가 되면서 집안 분위기가 일시에 아수라장으로...(…)
  2. "고등학교에 진학할 때까지는 혼자서 독점해 왔던 벽창호 오빠가, 지금은 이렇게 몇 명이나 여자들을 끼고 돌아다닌다면 그거야 투덜거리고 싶어지는 것도 당연하긴 하네."라는 것이 3권 외전에서의 에리카의 평. 과연 인간관계에 예리한 붉은 악마.
  3. 14~15권
  4. 돈은 시즈카, 시즈카의 친구, 고도, 그리고 고도 남매의 아버지가 모았고 이익은 출자액에 따라 배분한다고 한다. 라곤 해도 대부분 고도와 아버지가 냈다고 한다.
  5. 회에 엄마의 친구가 몇명 있고, 심지어 시의원이 엄마랑 술친구란다. 그래서 주머니에 와인 한병 넣어드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