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영어 단어
crossroad. 교차로, 십자로, 네거리라는 뜻의 영어 단어.
2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존재하는 마을
1번 항목의 의미를 가져와 지은 듯. 불모의 땅 중심부에 있는 마을로 불모의 땅을 남북으로 가로 지르는 길[1]과 동서로 가로 지르는 길[2]이 만나는 중심부에 위치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는 듀로타 및 멀고어에서 시작하는 호드 플레이어들이 반드시 거치게 되는 장소로 불모의 땅에서 요구 레벨이 가장 낮은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후 톱니항이나 타우라조 야영지, 그외 위치로 이동하게 된다. 언데드의 동렙대 지역인 은빛소나무 숲이 퀘스트가 많지 않아서 언데드 10렙 중반대 플레이어인 실질적 거점도 여기.
여담으로, 클로즈 베타 중에 마을 디자인이 뒤엎힌 적이 있다. 원안에서는 중앙의 여관이 탑과 같은 형태였으며(아웃랜드 지옥불 반도의 스랄마의 연금술 관련 NPC가 있는 탑과 같은 디자인), 그 꼭대기에 와이번 조련사가 위치해 있었다. 한편, 2010년 현재 여관 뒤에 위치하는 늑대들이 당시에는 여관 정문 옆에 있었기 때문에 물물교환(당시에는 경매장이 없었다)을 하려는 유저들이 이들 늑대 옆에서 만나곤 했다.
대격변 이후에 '십자로'라는 이름으로 개명되었다.
3 워크래프트 3 지도
2번 항목에서 지형과 이름을 따온 워크래프트 3 맵. 프라임리그 Ⅳ,Ⅴ에서 사용됐다. 2인용으로 시작 지점은 12시와 6시.
센터에 마켓 플레이스가 있고[4] 그곳을 중심으로 체력의 샘과 마나의 샘이 각각 2개씩 존재한다. 어떻게 보면 지형을 비슷하게 나마 구현하려고 한듯 한데…(…)
워 3에서 나올 수 있는 모든 플레이가 나오는 맵으로 거의 모든 필드가 나무가 없는 개활지이기 때문에 지형을 장애물 삼아 전투를 회피하기가 힘들다. 그만큼 크립도 많고…
중앙 시장 근처에는 카오스 피언들이 있어서 방송 경기에서 이 피언을 먹고 2종족 플레이를 한 경기가 있었다. 이후 규정으로 2종족 플레이는 막혔다. 참고로 분명 카오스 피언인데 지을 수 있는 건물에서 나오는 유닛은 아쉽게도(?) 일반 밀리 오크 유닛. 스턴쓰는 워락 그런거 없다.
4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의 등장인물들
5 블루스 음악 영화
로버트 존슨의 전설을 기반으로 한 영화. 당시 잘나가던 하이틴 스타인 랄프 마치오가 주연으로 나왔다. 락에 관심 좀 있는 사람들에겐 스티브 바이가 나오는 기타 배틀로 유명한 영화.블루스로 시작해 클래식으로 끝나는 영화
6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수험생 응원용 광고
아래의 자막을 누르면 한글자막이 나온다. 중간에 중년 남성이 사용하는 만년필은 플레티넘의 데스크펜으로 보인다.
2014년, Z회에서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을 섭외해 <크로스 로드>라는 2분짜리 멀쩡한 작품 광고를 만들었다. 쇼타(남자 주인공)의 성우는 오노 켄쇼, 미호(여자 주인공)는 사쿠라 아야네. 쇼타와 미호, 주인공 두 사람이 작품 내에서 지원하는 대학은 명시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지만, 도쿄대학(적갈색 시계탑이 보인다)이다. 광고 마지막 두 주인공이 합격여부 확인을 위해 서성이는 합격자 공고에 "문과1류(文科一類)"라고 걸려있는 것을 보아 이들은 모두 법학부 진학예정인 문과1류를 지망했던 것으로 보인다. 두 주인공 앞에는 분홍빛 캠퍼스라이프가 기다릴 것 같다.
BGM인 <크로스로드>의 보컬은 야나기나기, 싱글 <토코하나>의 3번 트랙으로 실렸다. 멜로디는 아일랜드의 민요인 'Londonderry Air(또는 Danny Boy)'.[5] 캐릭터 디자인은 아노하나의 다나카 마사요시. 작중 남자애 모습이 누구랑 닮아 보이는 게 이상한 게 아니다!.
가장 긴 버전이 120초짜리인 광고를 갖고 소설화도 시켰다(...). 우리나라에서도 대원씨아이에서 출간했다! 작가는 '420연패 걸'의 저자 '키리야마 나루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