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나카(흑집사)

600px

Mr.Tanaka
흑집사의 등장인물.

본명은 아직 언급되지 않았다. 성도 한자표기를 알 수 없다.[1]

팬텀하이브 家의 전(前) 집사. 형식상 펀톰의 대표이사다.[2] 배경급 캐릭터지만 출연빈도는 조연 중 최고수준이다. 대개 느긋한 표정으로 를 마시고 있다. 나이 탓에 레모네이드설탕 대신 MSG를 넣는 실수도 한다. 이 레모네이드는 세바스찬 미카엘리스에게 데미지를 입혔다.(…)

원로 배우 후지무라 슌지[3]의 외모를 본따 만든 캐릭터다. 덕택에 애니판에서는 후지무라 슌지 본인이 성우를 담당했다. 대사의 대부분은 여유롭게 차 한잔 마신 다음 '호, 호, 호' 소리 내며 웃는 것뿐이다.(…) 더빙판의 성우는 유강진이다. 동물의 왕국 나레이션 어투였지만 어차피 대사는 호, 호, 호가 대부분이라…. 하지만 리얼 타나카 씨 모드 때는 정말 동물의 왕국 나레이션 투가 되어버렸다! 북미판은 로버트 브루스 엘리엇

애니화 이전 드라마cd에서는 무기히토. 영화판 배우는 시가키 타로(志垣 太郎).

평상시엔 SD사이즈로 존재하지만 해설역[4]인 경우나, 혹은 필요에 의해 리얼 타나카씨 모드도 가능하다. 이때의 유지시간은 3분. 울트라맨 배경 수준의 캐릭터지만 아예 일을 안하는 것은 아닌듯 하다. 팬텀하이브 저택 살인사건 에피소드를 보면 간단한 접객이나 세바스찬의 보조를 맡기도 하며 때로는 다른 사용인들에게 연장자의 경험과 관록이 담긴 멘토링과 조언을 아끼지않는 모습도 보여준다.

원작 19화에서 시엘 팬텀하이브의 부모님이 살해당할 당시의 날이 나오는데 타나카도 등장한다. 시엘을 도망치게 하려다 등에 칼을 맞고 쓰러졌으나 기적적으로 살았다. 하지만 구하려고 했던 시엘은 납치당했기 때문에 불탄 저택에서 시체도 찾지 못했다. 이후 시엘이 돌아오자 감사하다고 빌었다.

이후 노아의 방주 서커스가 팬텀하이브 저택을 습격했을 때 싸우는 소리에 잠을 깬 엘리자베스 미들포드의 말에 꿈에서 들은 소리라며 아무렇지도 않게 웃어넘긴다. 그렇게 말하는 등 뒤로는 메이린의 총격에 사망한 피터의 시체[5]가 있었다. 열린 문틈으로 그 광경이 보이지 않도록 엘리자베스의 시야를 가리고 있었던 것.[6] 아무래도 이쪽 역시 다른 고용인들과 마찬가지로 그렇게 범상한 사람은 아닌 것 같다.[7]

그렐 서트클리프의 데스사이즈에 베인 세바스찬의 인생필름이 나왔을때 가장 먼저 나타난 인물은 타나카였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팬텀하이브 저택 살인사건 편에서는 사망한 세바스찬을 대신해서 임시직이지만 집사로 복귀했다. 게다가 계속 리얼 타나카씨 모드를 유지했다.[8] 뿐만 아니라 난동부리는 건장한 성인 남성을 업어치기 한방에 제압했다. 라우는 일본의 유술이라고 했고, 아서는 바리츠[9]로 이해했다. 이 기술은 아무래도 유도로 보이며, 실력 또한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단지, 세바스찬이 복귀한 이후로는 원상복귀활약이 없다.

늑대인간의 저주 편에서도 사용인들과 함께 시엘을 따라갔다. 시엘이 기억을 잃고 세바스찬은 아무렇지 않은 양 설리번을 모시는[10] 상황에서도 평상심을 유지하며 사용인들을 다독였다.

100화에서는 피니안의 등에 매달려 있었다. 그러다가 피니안이 총에 맞을 위기에 놓이자, 리얼 타나카씨 모드로 돌아와서 검으로 탄환을 반으로 쪼개버렸다. 그 후 피니안에게 먼저 가라고 말한 뒤 전투상태로 돌입한다.

전투과정에서 수세에 몰리지 않고 호각으로 현역 군인과 겨룰 정도의 실력자임이 밝혀진다. 하지만 나이탓인지 힘에 부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전투가 끝나자 달려온 메이린에게 괜찮다고 말하면서도 거친 숨을 쉬고 있을 정도. 타나카의 과거에 대해 아직 불분명하지만 집사가 되기 전 동방(일본)에서 빼어난 검술실력을 가진 사무라이가 아니였나 싶다.

일이 종료된 후 디데리히의 별장에서 같은 집사인 하인리히를 만나 서로 반가운 인사를 나눈다.

10권 표지는 리얼 타나카씨.

참고로 리얼 타나카씨의 모습
c0069132_49af86f514664.jpg
파일:LRSNKRG.jpg

음? 같은 사람이라고? 변신 할아버지물?!!
  1. 사실 타나카의 한자표기라고 해봤자 田中밖에 없지만. 영화판에서는 田中로 표기된다.
  2. TV판 설정. 리치리치의 패러디라 추정된다.
  3. 데스노트에서 L의 집사 와타리로 등장하는 그 배우. 우리나라 이순재씨와 동갑인 1934년생의 원로 배우이다.
  4. 그래서 해설의 전문가 유강진님을 캐스팅했나?!
  5. 손목을 보면 피터가 착용한 팔찌를 볼 수 있다
  6. 혹은, 창문을 통해 엘리자베스의 방 앞에 도착한 그를 '마무리'해버린게 타나카일 수도 있다. 이 의견을 뒷받침하는 것으로 엘리자베스가 들은 소리는 '쨍그랑 퍽 빠직' 이다. 애니판에서는 단순한 쨍그랑
  7. 십년이 넘도록 팬텀하이브 가문의 집사로 있으면서 저택의 습격까지 겪었던 인물이다. 이를 감안하면 평범하다고 보기엔 무리다.
  8. 집사장 핀을 장착한 후로 리얼 타나카씨 모드 유지가 가능한 것으로 보아, 집사장 핀에 비밀이 숨겨져 있는가 하는 말이 있다.(…)
  9. 셜록 홈즈에 나오는 동양의 무술
  10. 설리번에게 시엘을 치료받는 대신 임시 집사가 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