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나카 푸니에

250px
속지마 패왕이셔

대마법고개의 주인공. 성우사토 리나[1].

마법세계에서 왕위계승 수행을 위해 지상에 내려온 마법세계 공주. 금발머리미니스커트라는 큐트한 비쥬얼에 애교만점인 몸가짐으로 등장과 동시에 모든 남학생들의 하트를 빼앗은 천부적 미소녀.

특기는 당근, 감자야채들이 살아움직이게 만드는[2] 소녀답고 러블리한 마법~♥ 따위는 개뿔.

그 정체는 파시즘제왕학으로 물든 사고방식을 지니고 있으며 패왕의 길은 육체언어 뿐이라며 관절기를 극한까지 깨우친 격투가. 마법 사용시의 주문은 "리리컬 토카레프 Kill Them All" 요술봉은 지팡이 모양 스틱으로 어깨를 두드리며 발을 탁탁 구르는 쇠파이프야쿠자 모션으로 변신한다. 특기는 격투와 관절기. 프린세스 피겨 포 레그락 따위를 사용하며 마법세계 고대신도 손가락 4자꺾기로 관광, 후에 정체를 안 고대신 제펠 에이츠라가 비명을 지르며 도망가게 만든 전력이 밝혀진다.

작중에서 보여준 기술들은 대충 위의 프린세스 피겨 포 레그락을 비롯해 프린세스 만자 굳히기, 프린세스 삼각 조르기, 프린세스 아킬레스건 굳히기, 프린세스 알젠틴 백 브레이커, 프린세스 전갈 굳히기, 프린세스 초크 슬리퍼, 프린세스 헤드락 등. 이외 프린세스 행잉처럼 무기를 이용하는 기술이나 프린세스 카포에라 킥 같은 타격계 기술도 드물게 사용했다.

그녀의 본모습은 아래 대사들로 요약된다.

죽여버리지 않고 왕위만 뺏고 그냥 추방만 해준 걸 감사히 여겨라.
목숨을 노리는 부하 한 둘 따위 없이 어찌 패왕이라 하겠나.
육체언어야말로 (王者)의 길이다!
타격기따위 화권수퇴[3], 서브미션이야 말로 패자의 기술이다!
가르쳐주지, 인간에겐 두종류밖에 없다. 지배당하는 우민들과 군림하는 패왕이다!

그래도 평소에는 평범하게 지낸다. 그러면서도 패왕으로서의 위엄을 보여주는게 특징...이지만 바보라 중학 수준의 문제를 못 푼다[4][5]. 때문에 시험에서 점수가 낮게 나올 걸 두려워한 나머지 마법 핵병기를 발동시켜 우주 전체를 소멸시키려고도 했었다.[6]

동생인 타나카 퓬 & 타나카 포타루와는 다정한 언니로서의 일면을 보여주지만. 이미 그들이 가지고 있는 속셈을 알기 때문에 덤빌 때는 가차없이 잔혹한 처벌을 내린다.[7] 그나마 동생이라는 점을 감안해 마지막은 엉덩이 때리기나 간지럽히기 등의 처벌로 끝을 내지만. 언젠가 진지하게 자기 목숨을 노릴 때를 대비해 동생들이 태어나기 전부터 2:1로 대응가능한 서브미션이나 격투기를 연구했다는 걸로 봐서는 동생들이 자란 뒤의 미래 역시 썩 밝아보이지는 않는다(...). (그나저나 동생들이 어린 모습일 때, 엉덩이 때리기나 간지럽히기면서 어른일 때는 왜 관절기 인지 참!)게다가 왕위 계승을 위해서는 일단 최종보스를 쳐야 할 기세. 하지만 이미 애니메이션이 완결되었으므로 그 뒤는 알 수 없다(...). 전 왕가를 멸한 원흉의 딸이라는 이유 및 왕위 계승권을 노리는 자. 그리고 이런 저런 이유로 적이 꽤 많지만 어떻게든 이겨버리는 무서운 존재.[8]

오프닝 및 엔딩 외에도 직접 부른 노래가 있는데. 하나같이 즐거운 멜로디와는 억만광년 떨어진 가사를 채용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 제목은 '약육강식 듀라리루라', '부탁해 내일, 꿈'. '나와 파야땅 제 2장.'

약육강식 듀라리루라 노래는 여기.

부탁해, 내일, 꿈 노래는 여기.

나와 파야땅 제 2장 노래는 여기.

  1. 대마법고개의 모든 보컬을 직접 불렀다. 하지만 가수 이름은 타나카 푸니에로 등록되어 있다(...)
  2. 이걸로 카레를 만들면 야채가 살아있는 맛이 난다!!
  3. 그저 화려하기만 하고 실속이 없다는 의미.
  4. 마법나라 제국대학의 지식 수준은 고작해야 구구단 6단 정도. 물론 타나카 왕가가 마법나라를 지배한 뒤 이야기긴 하지만.
  5. 다만 현대에 못지않는 과학기술을 가지고 있는 걸 보면 단순히 육체파인 현재 왕가가 특출나게 멍청난 것 뿐일지도 모른다.
  6. 참고로, 왜인지 모르지만 전 왕가 출신이자 푸니에를 암살하려 했던 함정꾼 에리도 시험을 치르고 있었다... 왜?!
  7. 동생들과 첫 대결(?)을 끝내고 아네고가 "사자는 토끼를 쫓을 때에도 전력을 다하는 법이라고."라고 하자 "물론 전력을 다하지. 사냥할 때는 말이야."라고 대답했다.
  8. 일단 전 왕가의 딸인 함정파기 에리, 그리고 마스코트인 파야땅. 타나카 퓬 & 타나카 포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