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모에

프로필
이름토요타 모에
豊田萌絵 (とよた もえ)
직업성우, 가수
출생지일본 이바라키
생년월일1995년 3월 15일
소속사스타일 큐브
애칭모에시, 모에땅
소개링크트위터, 블로그

1 개요

豊田萌絵

일본여성 성우. 스타일 큐브 소속.[1] 1995년 3월 15일생. 이바라키 현 출신.

성우 유닛 StylipS의 2기 멤버이다.

링크

매주 금요일 밤 8시 30분부터 9시까지, 유스트림에서 방송되는 스타일 채널 방송에서 토요타 모에 단독으로 오빠 서밋 정례회 라는 것을 진행한다. [2] 주로 토요타 모에가 사연과 소셜 스트림 등을 읽으며 진행하는 방송이다.

블로그에 종종 같은 레이블 소속 성우 아티스트인 치하라 미노리의 공연을 혼자서 혹은 같은 멤버들과 같이 보러갔다는 언급이 있으며 가장 최근에 치하라와 관련된 언급이라면 2014년 11월 18일,치하라 미노리의 무도관에서의 두번째 라이브[3]를 본 것에 대한 감상이였는데 그녀는 무도관 라이브를 보면서 언젠가 자기도 저 무대에 서고 싶다고 밝힌 바 있다.
그리고 드디어 2015년 2분기 '울려라! 유포니엄'에서 치하라 미노리와 함께 캐스팅 된다.경계의 저편에 이어 치하라 미노리와 쿄애니 작품만 두번째인 셈.

본래 CUFFS 산하 브랜드 CUBE의 2016년 2월 발매예정작인 間宮くんちの五つ子事情의 차녀 캐릭터 "마미야 모에리"역에 캐스팅되어 에로게 데뷔를 할 뻔 했으나 강판되었다. # 강판된 이유는 건강 상의 이유라고 하지만, 처음 샘플보이스 공개 때부터 야라온을 위시한 마토메 블로그 사이트에서 지나치게 일을 퍼트린 것이 일차적인 원인[4]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몇몇의 팬이 소속사 및 본인의 트위터에 이것으로 관련해서 트윗을 하는 등 무개념한 짓을 자행했다. 소속사에서도 그저 무시로 일관하는 방법도 있었을텐데, 오히려 강판이 됐으니 사실상 동일인물이라고 인정하는 꼴이되어 역효과만 난 셈이다.그녀의 신음소리를 듣고 싶어했던 일부 성덕들이 아쉬워했다카더라 스타일큐브 소속 성우 중에 성인 게임 출연한 사람도 없던데다, 토요타 모에가 신인이라고는 하지만 아이돌 활동도 하고 있는데, 제대로 된 대책도 없이 성인 게임에 데뷔시키려고 한 매니지먼트의 실패.

2 출연작

  1. 동기로는 같이 유닛을 맺고 있는 이토 미쿠 이외에도 타나베 루이도 있다.
  2. 이전에 토요타 모에 생일 파티 기념 오빠 서밋! 이란 방송을 3회 진행했었는데, 그 후속이다.
  3. 첫번째 무도관 데뷔는 2010년 자신의 투어 마지막 날 공연이였다.
  4. 바깥에서 이름 있는 성우들도 성인 계열 매체에서는 기본적으로 가명을 사용하며, 대부분의 성덕들은 목소리로 해당 성우를 간파하지만, 일본에서는 일단은 가명이니 다른 사람으로 취급해주는 게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