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명 : 鴇羽 舞衣 성우 : 나카하라 마이 나이 : 15세 키 : 157cm 체중 : 46kg 혈액형 : O 생일 : 7월 22일 별자리 : 게자리 스리 사이즈 : 87/56/83 차일드 : 카구츠치 |
1 마이히메 TV판
공식설정상 최강의 화염 속성의 카구츠치를 소환하여 불 관련 능력을 쓰는 히메. 공중부양도 가능하다.
마이히메와 마이오토메에서의 주인공 보정으로 인해 마이는 다른 히메들과는 다르게 엘리먼트 하나로 날기도 하고 배리어도 치고 불도 뿜는다. 특히 배리어는 전함의 미사일도 막은 데다가 충격에 밀려날지언정 깨지는 묘사가 전혀 없다. 다른 히메들의 엘리먼트에 비하면 말도 안되는 고성능. 엘리먼트를 가지고 차일드를 조종하는 능력밖에 보여주지 못한 어떤 히메는…… 지못미 ▶◀ 오토메에서는 가스레인지 대용으로도 쓴다.
후우카 학원으로 가는 페리 안에서 쿠가 나츠키와 미나기 미코토의 싸움에 휘말려 정신을 잃었다가, 일어나 보니 후우카 학원의 정원 한가운데. 이후 스즈시로 하루카한테 잔소리를 듣다가 후지노 시즈루 덕에 풀려나긴 한다. 그러던 와중에 미나기 미코토를 만나 룸메이트가 된다.
후우카 학원에 온 목적은 장학금 즉 돈 때문에. 사실 구체적인 정확한 이유는 남동생 토키하 타쿠미의 난치병 치료비를 대기 위해서이다. 왜냐하면 이 남매는 소년소녀가장인데, 타쿠미가 앓는 병이 순환계 난치병인지라 치료비가 장난 아니기 때문.
모에 속성을 따지자면 브라콘+츤데레+거유+금발 정도. 헤어 스타일의 키 포인트는 바보털 같은 머리카락 한 가닥.
나중에 오펀들을 쓰러트리고 다른 히메들과 힘을 합치게 되지만, 흑요의 계획에 의해 엉망진창이 되어 버린다. 마이 본인은 히메들끼리의 싸움에 부정적인 입장이었지만, 미코토의 오판으로 동생 타쿠미를 잃게 되자 태도가 급변하게 된다. 그리고는 동생을 살리기 위해 히메들과의 결투에 동참하게 된다. 이쯤 되면 브라콘 인증(…)
그녀가 브라콘이 된 이유는 어렸을 적에 동생이랑 물가에 나왔다가, 친구를 만나서 동생에게 물가에 들어가지 말라고 경고만 한 후 동생 버리고 친구랑 놀러갔기 때문이다. 이 날 동생이 물에 빠지게 되어, 동생을 구하려다가 엄마가 사망하게 되고, 이 분의 유언이 동생을 잘 보살펴라였다. 여러모로 트라우마가 된 듯. 이 후로 모든 생활이 동생을 중심으로 돌아가게 된다.
또한 타테 유이치, 칸자키 레이토, 무나카타 시호와의 사각 관계로 인해 갈등하게 된다. 결국 시호가 좋아하던 유이치가 마이에게 끌리게 되자, 시호와의 관계도 뒤틀려 버리는 등 그야말로 개판 5분전이 되어 버린다.
쓰르라미 울 적에의 류구 레나 연기를 했던 나카하라 마이의 내공은 이 소녀의 음성을 연기하면서 싹트기 시작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여차저차하여 미코토와 비극적인 결투를 하게 되었으나, 수정의 히메 카자하나 마시로의 힘으로 나머지 히메들을 다시 각성시키게 되었다. 이로 인해 죽었던 사람들(타쿠미 등)이 전부 부활하고, 미코토와 마이는 서로의 사랑(!?)을 재확인하게 된다. 그리고 힘을 합쳐 흑요를 물리치고, 후우카 학원의 평화를 다시 되찾는다.
마이히메 시리즈의 해피엔딩, 배드엔딩의 실질적인 진히로인으로서 배드엔딩의 설정에 따르면 유이치의 죽음으로 폭주하여 세계를 멸망시켰다와 미코토와의 싸움에서 사망한걸로 설정되어있다고 한다. 해피엔딩의 설정에 따르면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유이치와 연인관계로 발전. 하지만 유이치는 가만히 있지만 그의 주변에 여자가 꼬이는 관계로 상당히 속을 썩이고 있다고.
2 마이히메 코믹스판
기본적인 설정은 변하지 않았지만 처음부터 후우카 학원에 재적했고, 미코토와 동거하며 추가로 유이치, 나츠키와 함께 동거하게 된다. 문제를 혼자 끌어안으려는 경향이 있어 유이치의 도움을 순순히 받는 것과 타쿠미와의 상담을 할수도 없었다. 후반에서는 그것이 화근이 되어, 유이치가 일시적으로 전선을 이탈하거나 타쿠미의 불신감을 사기도 하다.
종반에서는 히로인이면서도 타쿠미의 죽음 때문에 세계의 위기라는 현실에서 도피한다. 동생이 흑요로 각성하는 바람에 우주 3대 미소녀의 한명으로서 적의 편이 되어 잠깐 배신때리지만 결국 유이치와 나츠키의 설득으로 자신을 되찾아 같은 편이 되며 모든것이 끝난뒤에는 무나카타 시호, 쿠가 나츠키와 함께 유이치 쟁탈전을 벌인다.
덧붙여 마리 앙투아네트가 워싱턴 D.C를 멸망시킨 직후에 그 동료로서 전 세계에 악명을 떨쳤을 터인데 후우카 학원 관계자, 워싱턴 주민의 생존자나 유족에 의한 복수와 자객을 신경쓴 모습은 없으며 성형이나 개명 없이 당당하게 학교 생활을 보내고 있다.
3 마이오토메
300px
마이오토메에선 전설의 오토메로 소문이 나있었고 당시에 다섯 기둥으로 지명되었지만 갑자기 행방불명되었다. 어느 귀족가문(실루엣으로 봐서는 타테)에서 자기 가문의 오토메가 되어달라는 부탁을 받았지만 이미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서 고민하다가 행방불명되었다고 한다.
……라는건 페이크. 사랑하는 사람따윈 없었고 가출하듯 가르데로베에 왔는데, 그때 무일푼이었던 자신을 서포트 해준 가문에서 오토메가 되어달라는 말이 들어와서 그때 조건이 너무 좋아 OK라고 했더니만, 다섯 기둥의 4번째 자리에 지명까지 되는 바람에 받아들일까 말까 고민하던 도중 산책나갔다가 길 잘못 들어서 행방불명 되었던 것.
길을 잘못 든 것 까진 좋은데, 하필 정신을 차렸을 때는 미코토가 쳐둔 함정에 걸렸고, 가지고 나온 젬을 미코토가 먹어버렸는데 계약을 따로하지 않았고 반지를 끼고 있지 않았음에도 인증을 통해 마테리얼라이즈를 실현할 수 있다. 보통 반지에 보석을 끼고 있어야 소유주가 되는 걸 생각하면 신기한 이야기. 이 건에 대해서는 미유가 수정의 히메라서 그렇다,고 해명해주긴 했다.
작중 중후반에 재등장해서 활약한다. 그런데 마이오토메 1기 오프닝에서 부터 그녀의 출연이 예고 돼있었지만 실질적으로 출연을 한건 20화 부근. 전투씬은 거의 없다. 대신 그 점을 만회하듯 꽤 강력하다. 실질적으로 나츠키 크루거와 동기뻘 되는 오토메들 중에선 제일 강해보인다. 그도 그럴 것이 펄 No.1이었으니까. 본편엔 어떤 장면이 있냐면 최종장 쯤에서 혼자서 적으로 돌아선 오토메들을 상대하게 되었는데 나중에 보면 전부 쓸려나가서 굴러다니고 있다. 흠좀무.
여담이지만 작중에서 마이가 등장할 당시만 해도 "가르데로베의 기록을 모두 갈아엎은 괴물"이라는 언급이 있었다. 그렇다면 레나는?
레나가 더 강한가, 마이가 더 강한가에 대해 수많은 의견이 분분하자 히사유키 히로카즈에게 "토키하 마이와 레나 세이어즈가 오토메 세계관 최강자입니다"라는 언급이 나왔다. 마이와 레나가 동등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인걸지도.
그런데 레나의 경우엔 일반적인 젬이 그녀의 힘을 감당하지 못해 사기템인 창천의 청옥을 껴야만 했고, 마이는 굴러가는 젬이나 다름없는 염주의 홍옥을 꼈는데도 젬이 박살나지 않았다. 오히려 잘만 날아다닌다. 그냥 젬과 마이스터간에 상성같은게 존재하는 듯. 아니면 육체 능력은 마이가 위, 오토메로서의 재능은 레나가 위라거나.
그리고 마이스터 로브의 디자인은 후우카 학원의 제복이 모티브인듯 한데…… 작중 등장하는 오토메중 유일하게 치마를 스패츠 위에 덧입고 있다. 다른 오토메들은 다 스패츠 단벌. 엘레멘트는 마이히메때와는 이름만 다르고 형태는 비슷하다.
4 마이히메 게임판 운명의 계통수
타카무라 쿄우지와 비슷한 시기에 전학을 오게 된다. 처음 만남은 좋은 편이었지만, 마이의 가슴에 나타난 히메 문장에 관심을 가진 쿄우지가 가슴을 보여달라고 한 실수 이후 사이가 안 좋아졌다. 그후 교사와 학생으로 지내면서 오해는 풀려갔지만, 여전히 안 좋은 인상은 남아 있다.
마이 루트에서는 몸이 안 좋아 병원에 있는 남동생 토키하 타쿠미와 쿄우지가 친하게 지내왔다는 것을 알면서 오해는 풀렸지만, 정작 그 타쿠미가 결국 사망해버려서 한번 히메의 능력을 잃어버린다. 하지만 그건 마이의 착각이었고, 이미 쿄우지가 차일드의 촉매가 되어있었기에 쿄우지를 지키면서 다시금 히메의 능력으로 싸움을 끝내려 하고, 마지막엔 이런 불행한 싸움을 더 이상 남겨둬선 안 된다며 마이 자신의 존재를 대가로 히메 배틀을 세계에서 사라지게 한다.
그 탓에, 쿄우지를 포함해 타인은 마이의 존재를 기억조차 못하고 인식도 제대로 할 수 없다. 즉, 마이는 계속 곁에서 쿄우지가 자신을 잊어버리고 지내는 모습을 바라봐야 한다. 그나마, 토키하 타쿠미 문서에 나와 있듯이 마이 루트 이후에서 쿄우지만은 마이를 기억해 줄 가능성이 있으나, 존재가 돌아올지는 불확실하다는 점에서 실질적으로는 해피엔딩이라고 보기 어렵다.
자신의 루트에서 히메 간의 전투 자체를 없앤다는 의미에선 분명히 메인헤로인임에도, 게임 내에서의 전체적인 취급은 왠지 안 좋다. 다른 히로인들과는 달리 사망전대에 들어가지 않는 게 그나마 나은 점.
마이 본인의 루트 이외에선 착한 성격이 독이 되어, 있는 대로 비난을 받아가면서도 싸울 의지를 안 가지는 데다 최강의 차일드를 가지고도 전투 경험이 없어서 매번 당할 뿐더러, 심지어 나츠키 루트에서는 미나기 미코토와 같은 차일드의 촉매를 가지게 되는 데다 그 대상이 흑막인 칸자키 레이토였고, 더군다나 레이토는 특전영상에서 마이에 대한 마음의 보충이 나온 애니판과는 달리 게임판의 묘사상으로는 의식을 완성하려는 목적만을 위해 접근한 것에 가깝다. 이후 칸자키 레이토가 카구즈치가 일으킨 전투의 여파로 사망해서 카구즈치가 폭주하기까지 한다.
요약하자면, 마이 자신의 루트를 포함해 운명의 계통수 전 루트의 엔딩 시점에서는 행복해지지 못하는 히로인이다.
5 마이히메 데스티니 용의 무녀
마이히메 데스티니 용의 무녀 에서는 전대 용의 무녀라고 불리는 강력한 초능력자. 학원장의 야망을 알아내기 위해 학교 내부에서 장기간 잠입 활동을 하고 있었다…라고 나와있다.
쿠가 나츠키의 유일한 친구라는 듯. 전대 주인공 답게 여전히 강한데, 문제는 아리카 유메미야와 더불어 비중이 없다.
6 캐릭터 인터뷰
Q. 특기인 것은?
- 요리.
Q. 자신의 단점은?
- 촐랑거림(원문 : おっちょこちょい)
Q. 좋아하는 음식은?
- 달콤한 계란말이.
Q. 좋아하는 말은?
- 내일은 내일의 바람이 분다.(원문 : 明日は明日の風が吹く)
Q. 좋아하는 색은?
- 옐로우 오렌지
Q. 자신이 맡았던 캐릭터의 첫 인상은 어떻습니까?
-건강하고 책임감 강한 동년배들보다 좀 더 노력하는 면이 있고 약간 어른스러운 면이 있는 아이란 인상이었습니다. 그리고 가족사정이 여러 가지인데 마이 자신이 부모님을 대신 하기 위해 '남동생이 대단히 소중해!'란 느낌이었습니다.(웃음) 건강하고 귀엽고 장한 그리고 성실한 여자아이 입니다.
Q. 이후의 마음가짐을 말해주세요.
-출연자가 많은 애프터 레코드현장이라 매우 즐겁습니다.그림도 대단히 멋지고, 등장하는 메카닉&몬스터도 대단히 멋져요! 또 여자 아이 캐릭터도 모두 귀엽습니다. 지금은 서투른 감이 있지만 우선은 힘내고 싶습니다.
-캐릭터 인터뷰 & cv 인터뷰 출처 : 선라이즈 마이히메 공식 사이트 -
7 부록
400px
(본 사진은 특정 패러디와는 상관관계가 없다?)
파일:Attachment/1MAIHIME 089.jpg
모티브는 GEAR전사 덴도의 작중 아이돌 그룹인 C-DRiVE의 멤버인 신죠 미키.(위 사진 중 오른쪽) 같은 멤버인 아오이 사키는 쿠가 나츠키, 스고 유키는 스기우라 미도리에게 전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