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즈

1 유니레버의 화장품 브랜드

POND'S

유니레버에서 제조한 화장품 브랜드. 1910년 미국에서 첫 제조를 하였고 한국에서는 한때 애경산업이 라이센스를 획득하여 취급을 하였던 적이 있었으나 1993년부터는 유니레버코리아가 판매취급을 하고 있다.

폰즈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폰즈 인스티튜트가 있다.

2 일본 조미료의 일종

ポン酢, ぽん酢(일본어)

과즙을 가리키는 네덜란드어 Pons(정확히는 과일 칵테일의 일종인 폰즈 펀치(Pons Punch)에서.)에 보존성 향상을 위해 식초(酢)를 섞은 것을 가리키는 말. 또는 폰즈를 간장에 섞은 조미료인 폰즈쇼유(ポン酢醤油, 폰즈 간장)의 약칭이기도 한데, 일반적으로 폰즈라 하면 이쪽을 가리킨다. 사용하는 과일은 주로 시트러스류(=감귤류. 유자, 레몬 등)의 과즙이다. 새콤 짭짤한 맛이라 입맛을 돋워주고 음식의 느끼한 맛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샤브샤브, 튀김, 타코야키, 만두 등등 온갖 음식을 찍어먹을 수 있다.

바리에이션으로 식초를 빼고 생과즙 비중을 늘려 만든 나마폰즈(生ポン酢)라는 것이 있다.

여담이나, 일본어로 폰즈(ポンズ)는 영어 Pounds의 음차이기도 하다.

3 헌터×헌터의 등장인물

500px
사진은 헌터x헌터 리메이크 애니메이션에서의 폰즈.

ポンズ

제 287, 288기 헌터 시험 응시자. 성우는 구판이 텐진 우미(天神有海)/이영아.리메이크판이 쿠도 하루카/배정미.

키르아 조르딕이 만난 헌터 시험 때 응시한 수험자 중 한명이다. 커다란 모자를 쓴 미소녀로 기본적인 전법은 약과 함정을 이용한 공격. 귀여운 외모 때문에 인기 투표에서도 10위 안에 들었던 적이 있을 이쁘게 생긴 헌터헌터의 홍일점 이었지만.... 현실은 그냥 듣보잡 조연 캐릭터에 최후가 상당히 안습하다.

실제 메인 능력은 벌들을 다루는 능력으로, 그녀의 커다란 모자의 안에는 수백, 수천마리의 벌들이 살고 있어서 그녀가 명령하는 동작에 따라 상대를 공격한다. 무기는 약으로 통파의 말에 따르면 여러가지 약품을 사용하여 함정을 만드는 것이라 한다. 체질상 조작계 쪽으로 추정된다.

4차 시험까지는 무난하게 치고 올라왔다. 동굴에서 뱀 술사 바본의 번호표를 빼앗으려 했지만 그의 뱀이 그녀를 건드리게 되고 방어 스위치가 작동해 벌들이 공격, 아나필락시 쇼크를 일으킨 바본은 사망한다. 그러나 그것이 또한 바본의 방어 스위치를 건드려서 수백마리의 뱀이 동굴에 가득차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동굴에 갇혀 있었다.

이후 의 재기로 탈출하는 것은 성공하나, 대신 이미 기절한데다 곤이 그녀의 번호표를 받아가서 이 시점에서 헌터 시험을 탈락했다.

한참 등장이 없다가 그리드 아일랜드 편에서 288기 헌터시험에 응시한듯 딱 한컷(...)으로 등장한다. 하지만 모두가 알다시피 288기의 합격자는 키르아 한 명뿐이므로 자연스럽게 이번에도 탈락의 고배를 마셧다. 하지만 이후 연출을 보면 넨의 존재를 알고 있었던 것 같고, 보조적으로나마 활용이 가능했던 것으로 보아 다른 응시자들과는 일선을 달리하는 기량을 갖추고 있었... 을 거라 추정된다. 키르아가 너무 개캐라 문제지.

그리고 키메라 앤트 편에서 포클과 같이 NGL의 위기 사태를 헌터 협회에 알리려는 모습으로 등장.

NGL에서 포클을 제외한 일행 둘이 파이크에게 사망, 포클이 쟈잔한테 당할 때 본인은 나무뒤에 숨어있었는데 포클이 잡혀가는 걸 보고 자기 혼자힘으론 구할 수 없고 도움을 청해야한다며 도주한다. 포클이 아직 살아있을거라는 희망을 갖고 벌 한마리에게 쪽지를 써서 좀 더 강한 헌터에게 편지를 보내달라는 말을 하고 본인은 키메라 엔트 한마리의 총에 맞아 사망하고 장기가 뜯겨나가는 최후를 맞이했다.[1] 게다가 여왕에게 먹히지도 않아서 부활가능성도 없다(...)

그나마 다행인건 그녀를 죽이고 잡아먹은 병사 개미는 나중에 환영여단의 멤버인 보노레노프한테 그녀만큼이나 처참하게 끔살당했다는 것. 이것으로 저승에서나마 편히 쉴......거 같냐!

포클과 무슨 관계인지 많은 팬들이 궁금해하는데 아무런 복선도 없이 둘이 함께 출현했기 때문. 대체로 연인관계, 혹은 남매라고 추정중이나 자세한 설명이 안 나와서 알 수 없다. 아마도 작가가 구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에피소드에서 함께 어떤 일을 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거기에 대한 팬서비스로 보인다. 리메이크에선 처음부터 상당히 알고있는 것 같은 상황으로 묘사했다. 79화에서 폰즈가 포클등에 기대고 미소를 띄는 걸 보면 사귀는 듯젠장

여담이지만 포클, 폰즈가 사망하고 후에 연애 플래그가 있는 메르엠, 코무기가 사망하며 이 작품에서 남녀 플래그가 꽃으면 사망한다는 우스개 소리가 나온다.
  1. 리메이크판에서는 더욱 비참해졌는데 장기를 해체당하진 않지만 키메라 엔트가 총으로 쏜 다음에 확인사살을 미친듯이 해서 사냥은 재밌다며 그녀를 끌어않아 흔적도 없이 먹어치운다. 총탄이 닿을 때마다 꿈틀거리는 모습이 소름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