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네 아이라

프로필
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aira AD.png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aira DMF.png
오로라 드림디어 마이 퓨처
이름春音あいら
현지화명아이라(오로라 드림 한국판)
아라(디어 마이 퓨처 한국판)
생일1997년 9월 3일[1]
나이14세 → 17세
성별여성
혈액형O형
별자리처녀자리
소속프리티 탑 ↔ 심포니아 재단[2]
주요 출연작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 프리티 리듬 올스타 셀렉션
인물 유형주인공조력자[3], 히로인
패션 타입러블리
첫 등장스타 탄생!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 에피소드 1)
성우아스미 카나(원판)
홍수정[4](오로라 드림 한국판)
박신희[5](디어 마이 퓨처 한국판)
해피러키!(ハピラキ!)
프리티 리메이크!(プリティーリメイク!)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의 주역
MARs
타카미네 미온
(미온/메이)
하루네 아이라
(아이라/아라)
아마미야 리즈무
(류리듬/리듬)
세레논 with K
죠노우치 세레나
(세레나데/세레나)
크리스 카나메
(크리스/카일리)
토도 카논
(캐논)

1 개요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의 주인공. 요코하마・모토마치의 케이크 가게 『Haru no Soraoto』의 장녀이며 부모님과 남동생,여동생 2명(쌍둥이)와 함께 살고있다.무려 6인 가족 이미지 컬러는 핑크색. 1인칭(一人称)은 「와타시(私)」.엄마를 닮아 패션센스가 좋다. 성격은 확실히 말하자면 내성적. 이름의 유래는 '귀여운', '사랑스러운'이란 뜻의 '愛らしい(아이라시이)'.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

멋내기를 좋아하는 14세의 여중생. 약간 소심하고 운동치이며 1화에서도 동생들 앞에서 터닝 시범을 보이다가 발목을 삐끗해서 바닥에 처박히기도... 타카미네 미온의 팬이기도 하며 늘 미온 님이라고 부른다. 아버지가 딸바보라서 그런지 아이라 관련해서 자기 직업인 파티시에 말고 다른 직업으로 진행하는걸 반대하기도 한다. 다만, 패션 센스는 남다른 듯, 심부름 나갔다가 우연히 들른 옷가게에서 진열대에서 그 재능을 발휘했다.[6] 이 광경을 마침 말도 없이 사라진 타카미네 미온을 찾아 돌아다니던 타키가와 준의 눈에 띄어 얼떨결에 프리즘 쇼에 나가게 된다. 처음에는 운동신경이 떨어져서 제대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지만, 타키가와의 "옷의 목소리를 들어!" 라는 외침에 각성(?), 엄청난 실력을 내보이며 같이 빙상에 나와있던 아마미야 리즈무에게 라이벌 의식을 불태우게 했다.

11화에서부터 아마미야 리즈무와 함께 티아라 컵 대회에 참가하였다. 12화에서는 착용하여야 할 의상을 누군가에게 도둑맞았으나 자신이 입어야 할 의상을 리즈무에게 넘겨주고 자신이 입고 있는 평범한 평상복 차림으로 참전하여 우승을 거두었다. 중반부 22화에서는 자신의 생일이 리즈무의 생일과 똑같아 둘이 같이 Callings, 타카미네 미온에게 생일 축하를 받았으며 이 시점에서 리즈무, 미온과 함께 MARs를 결성하였다. 이 때 친해진 계기로 미온을 부를 때 님이라는 글자가 빠지게 되었다. 후반부에는 여러 대회에 참가하여 연속 우승을 거두고 종반부 50화에서 프리즘 퀸 컵에서 동료인 타카미네 미온과 나란히 결승전에 오르게 된다. 미온의 연기 후 드디어 참전하면서 동료들은 물론 관객석에 앉아 있는 가족들과 모든 팬들이 아이라를 응원을 해주었다.[7]

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오로라라이징드림.jpg
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Exampe.jpg
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Exampl.jpg
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xample.jpg
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Ex.jpg
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Exaple.jpg
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주인공보정.jpg
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끝판왕.jpg

그리고 여기서 오로라 라이징을 시전하여 오로라 라이징 드림으로 모두를 감동시켜 주었다. 그리고 아세치 쿄코, 칸자키 소나타를 초대하여 두 사람을 젊은 모습으로 회춘시킴으로서 두 사람은 오로라 라이징을 시전, 이후 아마미야 리즈무, 타카미네 미온과 셋이서 오로라 라이징을 시전하면서 세레논과 카나메, Callings, 그리고 모두가 오로라 라이징을 시전한다.

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Example.jpg
파일:Attachment/하루네 아이라/아이라우승.jpg

그 결과 심사위원이 채점을 매겼으나 채점 기준인 10000점[8]을 초월하는 바람에 채점 불능 상태가 되어 타카미네 미온으로부터 우승을 인정받아 프리즘 퀸을 차지, 프리즘 퀸 컵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프리즘 퀸 컵이 종결된 후 오로라 드림 최종회에서는 리즈무, 미온과 함께 다시 MARs로서 활동하여 프리즘 쇼를 하면서 본 작의 마무리를 장식하며 해피 엔딩.

2.2 꿈의 보석 프리즘 스톤

프리즘 퀸이 된 지 3년 후. 이제는 모든 어린이들에게는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여기서 후속작의 주인공인 아게하 미아의 선배에 해당되며 실제로도 미아와 점점 매우 친해지고 사실 미아가 속으로 존경하는 대상이면서 때로는 미아가 뛰어넘어야할 대상이기도 하다. 전작에서와도 마찬가지로 여전히 쇼우를 좋아하고 있지만 한국인인 윤수 또한 자신을 좋아하는 바람에 두 남자가 그녀한테 플래그를 꽂은 상태이다.양손의 꽃

prad2-35-things-just-got-real.jpg

중반부 35화에서는 쇼우와 윤수 중 어느 쪽으로 갈지 망설이고 방황하다가 돈 봄비로부터 정체불명의 스톤을 건네받는데 갑자기 기자회견에서 크리스탈 하이힐 컵이 아닌 로드 투 심포니아에 출전하겠다는 발언을 하고 만다.

Aira_dark_dress_intro.jpg
그 이후 돌연 동료들과 함께 심포니아 재단으로 이적해 버리고 38화에서 기어이 로드 투 심포니아 무대에서 동료들과 함께 등장하는데 이 때 검은 드레스 복장을 하면서 결국 흑화되어 버리고 말았다.[9]

Aira_freed_from_symphonia.jpg

후반부 42화에서 PURETTY에 의해 구출되어 흑화가 풀리면서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아왔다. 44화에서는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로 가는 로드 투 심포니아에서 Prizmmy☆와 준결승을 치르게 되고 아게하 미아가 드디어 꿈에 그리던 하루네 아이라 본인과 승부를 하게 되었다. 프리즘 쇼에서 4년 전 프리즘 퀸 컵 때 입은 드레스 의상을 입고 쇼를 치르면서 오로라 라이징 드림을 시전하지만 정신적으로 많이 성장, 변화한 아게하 미아가 프리즘 액트 정열의 심포니아를 시전하자 근소한 차이로 패배했다. 이후 아게하 미아를 인정하게 되고 더 친해지게 되었다.

48화에서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가 개최되고 아마미야 리즈무, 타카미네 미온과 함께 셋이서 오로라 라이징을 시전한다. 이 때 윤수가 말을 타고 자신에게 사랑을 고백하러 오자 이를 저지하려는 쇼우가 난입하는 바람에 쇼우와 윤수가 자신을 향한 검술 대결을 치르게 된다. 이후 두 남자의 대결을 지켜보면서 괴로워하며 타오르는 지옥의 불로 떨어졌지만 쇼우가 목숨을 걸고 자신을 구하러 오면서[10] 이제서야 두 사람 간의 사랑을 고백, 둘이서 무한 백허그를 시전한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쇼우를 선택한다.

종반부 49 ~ 50화에서는 아세치 킨타로에 의해 모든 프리즘 스타들과 함께 절망에 빠지나 아게하 미아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일어서자 모두와 함께 곧 미아에게 구해지고 모두와 힘을 합쳐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를 해피 엔딩으로 만들어냈다. 디어 마이 퓨처 최종화에서는 자신에게 무작정 선전포고한 아게하 미아의 사과를 받아주었는데 그게 사실은 미아 덕분에 여전히 활기가 생겨 열심히 뛸 수 있었다고 하며 각자 모두에게 1등이 주어져 있기에 그걸 일깨워 준 게 미아였다고 하였고 미아와 더더욱 친해졌다. 마지막에는 쇼우와 함께 뉴욕 여행을 떠나면서 해피 엔딩.

2.3 프리티 리듬 올스타 셀렉션

아게하 미아, 아야세 나루와 같이 SD 캐릭터로 등장한다. 1화에서 아게하 미아와 만날 때 오랜만이라며 인사한다.

2.4 프리파라 극장판

프리즘 투어 도중 마스코트의 지옥으로 떨어지는 도중 호조 코스모의 라이브가 끝난 후 코스모가 있던 자리에 생성된 문 안의 공간에서 미아, 나루와 함께 등장. 라라와 미레이가 혹시 님들 세인츠? 하고 알아보자, 세인츠? 그게 뭐지? 하는 반응을 보인다.평행 우주? 후반부에 프리즘의 반짝임을 되찾아준 보답으로 소라미 드레싱과 함께 1기 오프닝이었던 Make it!을 부른다.

3 기타

오로라 드림의 후반부로 갈수록 아마미야 리즈무진 주인공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으나[11] 사실 실제로 46화에서 오로라 라이징에 의해 폭주한 리즈무를 정신차리게 한 인물이 아이라인데다가 프리즘 퀸 컵에서 우승하여 프리즘 퀸이 되었으니 아이라야말로 진정한 주인공이다. 역대 프리티 리듬 시리즈의 주인공 중 유일무이하게 흑화를 겪어 본 케이스이자 아군에서 적이 되어버린 상황을 겪어 본 케이스이다.[12]
  1. 아마미야 리즈무와 생일이 같다.
  2. 단, 이는 아세치 킨타로에 의해서였다.
  3. 주인공이 아게하 미아, 혜인으로 교체된 디어 마이 퓨처부터.
  4. 애니메이션 첫 주연 배역이자 외화인 찰리야 부탁해테디 던컨의 뒤를 이은 두번째 주연 배역이다. 아이라가 주인공인 관계로 중복 배역은 없다. 평상시 대화 장면의 연기는 괜찮았으나 노래 부르는 장면에서는 홍수정의 가창력 미달로 인해 싱크로율이 어긋났다. 노래 한정 미스캐스팅
  5. 여기서는 아이라가 조연인 관계로 재은토도 카논을 중복으로 맡았다.
  6. 근데 문제는 진열대에 세워진 마네킹의 옷들을 마구 갈아입혀놓았다는 것. 이것 때문에 직원한테 한소리 들었다.(...)
  7. 이 때 후속작의 주인공들인 Prizmmy☆(아게하 미아, 미야마 레이나, 시지미 카린, 오오루리 아야미)도 앉아서 아이라를 응원해주고 있었다.
  8. 그것도 타카미네 미온이 받은 점수. 이 때까지만 해도 미온은 프리즘 퀸 확정으로 여겨졌었다.
  9. 혜인도 심포니아 스톤에 홀렸지만 시지미 카린시윤의 외침, 임시 매니저 히로미의 조력으로 정신차려 흑화될 위기에 벗어났다. 사실 아이라를 흑화하게 만든 장본인은 흑막이자 최종 보스아세치 킨타로이다. 여담으로 후에 극장판 프리파라에서 흑화했을 당시의 일은 기억이 잘 안 난다고 본인이 언급한다.
  10. 반면 윤수는 큰 덩굴로 아이라를 구하려고 했으나 실패한다.
  11. 아케이드 원작게임(프리티리듬:미니스커트)의 주인공이 바로 리즈무다. 비중을 많이 차지한것은 게임의 영향이 어느정도 있다.
  12. 두 케이스 모두 디어 마이 퓨처에서 일어났고 여기서는 조연으로 내려왔지만 엄연히 전 시리즈의 주인공이다. 혜인이의 경우 흑화될 뻔한 적은 있었으나 다행히 시지미 카린시윤의 도움으로 완전히 흑화되기 직전에 정신을 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