河原崎家の一族2
파일:Attachment/카와라자키가의 일족2/main.jpg
2003년 엘프에서 발매된 에로게로 전작인 하원기가 일족과는 가문 이름인 카와라자키만 같을 뿐 전혀 상관이 없다. 속편이 아니라 이름만 따온 신작이며 이 작품의 특징은 루프물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 번 플레이해야 진정한 엔딩을 볼 수 있다.[1]
작화가는 린신으로 2009년에는 완전판이 나왔다. 완전판은 게임 시스템이 한층 더 개량되어 조작성이 향상되고 H신이 애니메이션화 되었으며 2003년판 발매 당시 엘프 팬클럽 회원 전용이었던 미니 게임들이 오마케로 들어 있다. 이 작품의 특징은 전작처럼 미스터리 요소를 가지고 있는게 특징이다.
1 간단한 줄거리
시골 마을에서도 떨어진 산골에 있는 카와라자키 가문의 저택은 현재 당주 카와라자키 나와츠나와 몇 사람의 고용인[2]들과 살고 있다. 원래 카와라자키 가문은 번성한 가문이었으나, 현재는 가세가 기울고 이 곳을 찾는 이들도 얼마 남지 않게 되었다. 나와츠나의 64번째 생일날, 입양한 자식들인 토모키, 마키, 안나가 저택으로 왔다. 이 날은 안나의 애인 주인공 유마도 함께 오게 되었는데 이날의 식사는 어딘가 좀 이상하고 살벌한 분위기였지만 유마는 연인 안나와 함께 하는 동안 마음이 놓인다. 하지만 저택 사람들의 행동에 점점 이상한 분위기를 느끼게 되는데..
2 등장 인물
원작(게임)과 OVA판 모두 성우진 비공개다.
- 유마 (優馬)
- 파일:Attachment/카와라자키가의 일족2/1.jpg
- 이 작품의 주인공이자 안나의 애인으로 안나와 같은 대학에 다니는 평범한 대학생이다. 하지만 안나를 따라 저택에 오게 되면서부터 음모에 휘둘리고 만다.
- 산죠우 안나 (三条 杏奈)
- 파일:Attachment/카와라자키가의 일족2/2.jpg
- 성우는 야스다 미오. 유마의 애인이자 나와츠나의 양녀. 상냥한 성격을 가졌고 출현하는 세 양자중에서 양아버지를 가장 잘 따르고 친아버지처럼 대한다.
- 8살 때 나와츠나에게 거두어져서 친어머니와 함께 하원기가 저택에서 살았지만 후에 어떤 이유로 안나의 친어머니가 안나를 데리고 저택에서 도망친다.
- 그래도 안나는 매년 여름 나와츠나의 생일에 꼬박꼬박 놀러왔다. 시간이 지나 대학생이 된 안나는 혼자 살고 있었는데 대학교 식당에서 유마를 만나 연인으로 사귀게 되고 이번에도 나와츠나의 생일초대를 받아 유마와 함께 저택으로 간다.
- 미야하라 마키 (宮原 真樹)
- 파일:Attachment/카와라자키가의 일족2/3.jpg
- 성우는 시마자키 하루카. 나와츠나의 양녀이자 토모키의 친여동생. 밝은 성격에 외모와 말투가 어리고 안나와 친자매처럼 사이가 좋으며 토모키를 잘 따른다.
- 토모키와 함께 나와츠나의 생일에 초대를 받고 저택으로 왔다. 연상인 유마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으며 그 감정을 자주 표현한다.
- 스즈네 (鈴音)
- 파일:Attachment/카와라자키가의 일족2/4.jpg
- 성우는 하기와라 에미코. 저택에서 더부살이 메이드로 일하는 소녀. 아버지가 진 엄청난 빚을 나와츠나가 갚아줬기 때문에 팔려와서 일하게 되었다.
- 조용하고 수줍은 성격이며 입장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나와츠나의 비정상적인 명령을 따르고 본의 아니게 이 참극에서 유마와 그 일행을 함정으로 몰게 된다.
- 미카 (美香)
- 파일:Attachment/카와라자키가의 일족2/5.jpg
- 성우는 도도 아사코. 저택에서 메이드로 일하는 여성. 냉정한 이미지이나 성격은 잔인하고 흉포하다. 스즈네보다 고참으로서 스즈네를 골려먹는 것을 즐긴다.
- 스즈네처럼 나와츠나의 명령을 받아 주인공 일행을 몰아가지만 어쩔 수 없이 따르는 스즈네와 달리 나와츠나를 진심으로 따르고 있다.
- 카미야마 나츠코 (上山 奈津子)
- 파일:Attachment/카와라자키가의 일족2/6.jpg
- 성우는 나가사와 나오. 2회차 플레이부터 등장하는 인물로 카와라자키 가문에 관련 없는 외부인이다. 그러나 사진 촬영을 즐기는 연인 켄고와 함께 숲을 산책하던 중 저택을 보게 되고 켄고가 그곳에 매력을 느껴 함께 저택으로 들어 간다. 결국 이게 자신들에게는 참극의 시작이 된다.
- 미야하라 토모키 (宮原 智樹)
- 파일:Attachment/카와라자키가의 일족2/7.jpg
- 성우는 키시오 다이스케. 나와츠나의 양자로 마키의 친오빠다. 어렸을 적에 저택에서 안나와 같이 살았다. 원래 부모님을 잃고 마키와 함께 고아원에 있다가 나와츠나의 눈에 띄어 양자로 들어오게 되었다. 어떤 이유 때문에 19살이 되자 마키를 데리고 저택을 떠났으며 나와츠나의 생일 초대를 받아도 오기 싫었지만 물적인 지원을 받고 있어서
밥줄 끊길가봐어쩔 수 없이 오게 된다. 마키와 같은 고아원 생활을 했지만 성격은 반대로 까칠하고 외부인에 배타적이다.[3]
- 이나가키 (稲垣)
- 파일:Attachment/카와라자키가의 일족2/8.jpg
- 성우는 나카타 카즈히로. 저택의 집사. 나와츠나의 명령에 절대 복종하고 언제나 언행에 절도가 있으며 위기시에도 냉정한 판단을 잃지 않는다.
- 카와라자키 나와츠나 (河原崎 縄綱)
- 파일:Attachment/카와라자키가의 일족2/9.jpg
- 성우는 호우키 카츠히사. 카와라자키 가문의 당주. 재산이 엄청 많은 재력가이기도 하다. 과거에 아이들을 입양해 저택에서 키웠고 가문을 번성시켰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에게서 떠나갔다. 그래서 이번 생일에 찾아오는 이들도 그가 초대한 안나, 토모키, 마키뿐이다.[4]
- 켄고 (健吾)
- 나츠코의 애인이자 사진가. 나와츠나의 저택에 매력을 느끼고 사진을 찍기 위해 나츠코와 함께 이 저택에 들어온다.
3 특성
일종의 루프물이라서 죽어도 죽어도 똑같은 일상이 되풀이 된다는 설정이다. 그래서 계속 죽어도 그 전에 비참하게 죽은 것을 잊지 않고 미래를 바꾸기 위해 계속 일상이 반복된다.
4 주의할 점
2009년 발매한 완전판의 경우 게임 실행시 인터넷 접속을 느리게 하고 데몬 등 가상 드라이브의 실행을 막는 멀웨어를 삽입한다는 정보가 있다. 자세한 것은 여기 참고.
CryDll.dll
Dependency.dll
GDISpy.sys
GDISpyB.sys
PolicyMng.dll
Quotation.dll
RDUtil.dll
TCWFooter.dll
TerutenAuthData.dat
TptBmlib.dll
Tptlib.dll
TsBService.exe
TsMng.exe
WMlogo.bmp
system32 폴더에 위 파일들이 생성된다.[5]
현재 DMM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정품의 경우 최신 버전을 다운받으면 이런 문제가 수정되었으며, 비정품 유저의 경우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실행 파일을 덮어씌우면 된다.[6] 물론 덮어씌웠다고 해도 이미 기존의 실행 파일을 한번이라도 실행했을 경우 이미 인터넷 속도는 느려지고 가상 드라이브는 삭제되고 위 파일들은 이미 생성이 된 이후라 위 참고 사이트를 통해 레지스트리 조작을 해주어야 한다. 그러니까 정품을 쓰라는 거다
5 야애니
2004년 핑크 파인애플에서 야애니가 나왔는데 설정이나 배경이 다소 비슷하지만 내용이 조금 다르다.
무엇보다 재미없고 작화도 좋지 않기 때문에 평가는 좋지 않다.
6 스포일러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나와츠나는 자신의 재산을 이용해 여자들을 저택으로 모아서 온갖 변태적인 능욕을 즐기는 생활을 해왔다. 안나의 친모도 피해자인데 이것이 안나의 친모가 안나를 데리고 도망친 이유이며 토모키가 마키를 데리고 저택에서 나온 이유도 이런 일들을 대략 알았기 때문이다.하지만 재산은 몽땅 바닥났고 빚이 늘어나 저택은 압류 직전이었고 1년 시한부 인생에 몸상태는 최악이었다. 그래서 이판사판으로 마지막으로 궁여지책을 짜내는데 그것은 자신의 양자와 양녀들을 생일 파티에 초대한 뒤 능욕하고 자신의 그곳을 텐트치기시키기 위해 계략을 짠다.
그렇게 능욕한 후 죽어서도 이들을 자신의 곁에 두기 위해 헛간 옆의 구덩이에서 매장하여 동반자살하는 것이 최후의 목적이고 그것을 이루어서 루프가 진행하게 된 것이다. 실제로 게임 종반에 나오는 나와츠나의 일기를 보면 루프가 계획대로 된 것이었음을 알 수 있다.
트루 엔딩은 유마가 나와츠나를 물리치고 나와츠나가 만들어낸 루프로부터 다른 사람들을 구해내지만 어째서인지 옆 자리의 안나 없이 유마 혼자 다시 루프속의 열차에서 깨어나는데 유마가 카와라자키가에 찾아갔을 때 저택이 완전히 타고 남은 잔해와 무성한 수풀이 자란 광경이 있었다. 헛간 옆의 구덩이에는 안나와 나와츠나를 비롯한 등장 인물들이 암매장 당하여 백골이 되어버린 것을 발견한다. 또 유골에서 안나의 반지를 찾고 나와츠나를 연상시키는 큰 유골을 발견한다. 나와츠나의 동반 자살 계락이 성공하고 그로부터 오랜 시간이 흐른 모습을 본 유마는 의문과 두려움을 가지고 암매장 당한 백골들 사이에서 괴로워한다.
그러나 그 후에 주인공은 대학에서 안나와 똑같이 생긴 여자를 발견하고 그 여자와 함께 하다가 후에 유마의 권유로 같이 카와라자키 가로 찾아가는데 가던 길에 있는 숲을 지나던 중 그 여자가 자신이 안나라는 걸 말해주며 루프가 계속된 원인을 설명해주며 다른 사람들은 이미 속박에서 풀렸으며 우리를 기다린다고 한다. 바로 나와츠나의 의지가 울타리가 되어 수십년동안 다른 사람들을 묶어두고 있었던 것이었다. 그 숲에서 유마는 엉망이 된 토모키의 차 속의 백골이 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되고 이로 인해 토모키의 차로 저택에서 도주하다가 그곳에서 자신이 죽은 걸 깨닫게 된다. 게임 중 루프를 반복할 때 전의 루프 장면을 기억하는 건 유마가 유일하고 유마가 죽으면 새 루프로 시작되는 이유가 바로 저택 밖에서 죽었다는 점이 이유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참고로 엔들리스 에이트가 이 작품과 비슷한 플롯을 가지고 있는데 나와츠나가 스즈미야 하루히고(...) 주인공 유마가 쿈겸 나가토 유키에 해당한다. 유마가 루프를 반복하며 고생한 끝에 나와츠나를 쓰러뜨림으로써 결국 루프가 사라지게 된 것이었다. 다른 사람들은 다 나와츠나의 의지로부터 구해졌지만 유마는 아직 이루지 못한 것이 있어서 이 세상에 남았는데 그건 안나와의 검열삭제였다. 어쨌든 숲속에서 폭풍 아오칸을 한 뒤에 루프의 시작 시점이었던 기차 장면이 나오는데 그 기차 속에 있던 유마와 안나 두 사람이 없는 것으로 보아 저 세상에 간 것으로 보인다.
트루 엔딩에서 얼굴을 볼 수 있는 '농부의 아내'는 바로 카와라자키 저택에서 홀로 살아[7] 도망쳤던 '미카'다. 실제로 유마는 농부의 아내와 눈이 마주쳤을 때 기시감과 함께 오금이 저리는 것을 느낀다. 이 때의 모습은 적어도 60세 이상인 듯 하고 저택에서의 얼굴과 비교하면 몇 십년의 세월이 흐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