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

1 개요

동명이인
· · · · · · · · · · · · ·

Heidi

네덜란드어권, 독일어권의 여자 이름아델하이트애칭. 아델하이트의 어원은 '고귀한', '귀족의'를 뜻하는 고대 고지 독일어권의 이름인 아달헤디스(Adalheidis)의 변형이다.

2 실존인물

2.1 일본록밴드 Heidi

heidi.png
2006년도 결성되어 도쿄의 인디즈 씬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는 밴드이다.

2006년도에 발매한 1집앨범인 Dohouku를 기점으로 탄탄한 연주력과 뛰어난 실력으로 일본 록계에 귓도장을 찍기 시작했으며, 일반 대중들에겐 회장님은 메이드 사마!의 애니메이션 엔딩곡인 "인피니티 루프(∞ルㅡプ)"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3 가상인물

3.1 우에키의 법칙 플러스의 등장인물

흰색 머리카락에 본인의 왼쪽눈을 두건으로 가린 소년. 이름상 여자같아보이지만 분명 남자다. 의리를 가장 중시한다. 동물에 대해서 상당한 지식을 가졌다.

초반부에는 부모님의 빚을 갚고자 테크린 금융 소속 시로와 아키바의 명령에 복종하지만 우에키를 만나고 둘에게 반기를 든다. 이후 하이디가 시로의 능력에 죽을 위기에 처하자 우에키가 능력을 각성하여 구해줬으며 나가라가 미리 손써서 하이디 남매의 부당한 빚을 무효로 만들어주었다.

능력이 아닌 본인의 힘이 상당히 세다. 3톤 세탁기를 한손으로 휘두르고 작중 등장하는 라면 타워를 맨주먹으로 부수는 거의 괴물급 힘을 지니고있다. 피니쉬 기술을 날릴때 2마리의 동물의 이름을 합쳐서 기술명을 짓는 독특한 면도 지니고 있다.

능력은 '세탁기'에 '발사'를 더하는 능력. 왼손에서 강력한 물대포가 발사되며, 이런 위력있는 능력들은 탄수가 정해져있으며 하이디의 경우는 왼손위에 떠있는 물방울의 수가 남은 탄환수다. 한번 능력을 사용하면 약 5발까지 발사할 수있으며 탄환을 다 쓰면 다음날까지 기다려야 다시 충전된다. 참고로 이 능력을 얻게 된 것도 우에키에게 의리를 다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의리를 갚고싶다는 간절한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다.

여담으로 여동생 바보 속성이 강하다. 햄버거 가게에서 햄버거 도둑이 미리를 치고 가자, 도둑을 패죽일려했다.[1] 선발대회 당시 한 엑스트라가 미리를 나쁘게 말하자 앞뒤 안 따지고 바로 패버렸다. 게다가 미리를 욕하는 사람은설령 신이라도 죽은 목숨이라고. 이쯤되면 중증이다(...). 게다가 우에키가 하이디에게 '너 시스콤...'이라고 말했다

참고로 빚 때문에 본인이 없는동안 미리는 나가라가 돌봐주었고 세탁소에서 일하던 소라와 친해졌다. 자신의 소중한 미리가 소라와 친하게 지내는 것을 보고 고민을 심하게 했다. 그래서 소라를 신경쓴다. 여담으로 본인이 능력문장을 얻고 소라에게 말할 때 소라가 이미 능력자인 것을 알자 충격에 빠진다. 따지고 보면 나가라, 소라, 우에키, 하이디 순으로[2] 능력자가 됐으니(...)

3.2 포가튼 렐름 세계관의 등장인물

Hydee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포가튼 렐름 세계관에 등장하는 인물. 질서 악 성향의 인간 여성이다.

AD&D 기준 3레벨 로비아타의 클레릭, 건강 16, 지혜 15.

1372 DR 기준 워터딥의 범죄 조직 자나사의 길드의 노예 사업부 일원이다.

평범한 외모의 여인으로 주요 임무는 납치 임무 돌입 직전, 15' 반경 사일런스를 시전하여 사람들의 주목을 피하고, 주문 시전자들을 약화시키는 것. 조직의 간부 콜스탄 러울을 동경하고 있어 납치 임무의 파트너로 지원했으나 외모가 수준에 못 미쳐 거절당했고, 이 때문에 질투심에 사로잡혀 당시 그의 상대 여성 파트너를 살해하여 하수구에 은닉했다.

4 기타

  1. 미리가 "코를 좀 부딧힌 것 뿐이야."라는 말이 정신을 맴돌았다.
  2. 직접적인 언급은 없지만 나가라가 먼저 능력을 손에 얻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