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저(삼국전투기)

파일:허저 삼국전투기.png

1 개요

최훈 작가의 작품 삼국전투기에서 등장한 허저를 서술하는 문서.

아스테릭스오벨릭스로 패러디되어 등장한다.

백치 캐릭터이자 개그 캐릭터. 진지한 전투신에서조차 상대한테 돼지라며 놀림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삼국지연의에서의 장비의 포지션을 허저에게 덧씌운느낌.

2 작중 행적

2.1 정군 전투

황건적을 토벌하는 전위에게서 도망치는 하의를 제압하며 등장한다. 하의를 데려가려는데 전위가 쌍철극으로 위협하자 쌍철극 하나를 부수며 전투를 벌이지만 전위에게 안구 테러를 당하며 제압당하고 죽을 위기에 처한다. 하지만 전위와 일기토를 지켜본 조조가 귀순할 것을 종용하고 허저는 거절하려하지만 조조가 자신의 목을 베라하자 태세를 바꿔 조조를 주공이라고 부르며 섬긴다.

거야를 공략할 때 이전과 함께 출격하여 이전이 이봉을 참하는 동안 설란을 참하여 거야를 함락시킨다.

정군 전투에서 여포와 일기토를 벌인다. 여포가 자신을 돼지라고 도발하자 "우리 동네에선 내가 표준체형이닷!!!"이라고 외치며 여포를 공격하여 괴력으로 여포의 무게중심을 무너뜨린 뒤 여포를 낙마시킨다. 하지만 여포에게 곧바로 반격을 당해 위기를 맞지만 이전이 여포의 공격을 가드해주어 위기를 넘기고 하후연, 전위, 악진, 하후돈과 함께 여포를 잡아두어 조인이 여포군을 무너뜨릴 시간을 번다.

2.2 낙양 전투 ~ 장사 전투

헌제가 이각과 곽사의 추격을 받을 때, 조조의 명에 따라 하후돈, 허저와 함께 헌제를 구출하러 낙양에 등장하고 이섬을 단번에 죽인 뒤 이각과 곽사의 군을 물리치며 헌제를 구출한다.

헌제를 데리고 허도로 천도하려는 것을 저지하려는 양봉이 습격할 때 서황이 무시무시한 기세로 공격해오자 조조의 지시에 따라 서황과 일기토를 벌인다. 서황이 나레이션[1]에 대해 태클을 걸 때 빈틈을 발견했다며 기습을 가해 서황의 도끼를 부숴버린다. 그대로 서황을 공격해 즉이려들지만 서황이 철퇴를 발로 밟아 역공을 가해오자 몸싸움을 벌이지만 서황의 가면이 벗겨지자 서황의 얼굴을 보고 경악하며 전의를 상실해버린다.

2.3 소패 전투

조조의 명으로 복면을 쓰고 장비의 번개머리를 한 채 송헌과 위속의 말을 약탈해 가면서 "나는 장비다"라고 밝혀 여포와 유비가 갈라서는 계기를 만든다. 여포와의 결투에서 부상을 입고 포위당한 장비를 구출하는데 하필 이때 투구를 벗고 가서 장비에게 들킬 뻔 하나 장비가 "멋을 아는 녀석"이라며 칭찬하면서 넘어간다...

2.4 양 전투 ~ 하비 전투

조조장수를 치러 원정을 나섰을 때 종군한다. 조조가 성동격서 계책을 통해 양성늘 공략하려하지만 가후가 계락을 간파해 역이용한 것과 문빙이 이끄는 유표군의 습격을 받으며 조조가 뇌여에게 공격당할 위기에 처하자 뇌여를 가로막지만 뇌여가 허저를 무시하고 허저를 뛰어넘어(...) 조조에게 향하면서 뇌여에 의해 조조가 죽을뻔한다.

하비 전투에서 장패의 게릴라 부대 소탕을 맡으며 여포가 멸망한 후에도 저항하던 장패를 배로 깔아뭉개 사로잡는다.

유비가 서주를 장악한 뒤 조조가 유비를 토벌했을 때 종군하여 유비의 행방이 묘연해졌음에도 하비에서 저항하는 관우를 사로잡기 위해 정욱의 계략에 따라 하후돈이 관우를 유인해오자 서황과 함께 관우를 상대하여 하후돈이 관우에게 부상을 입힐 틈을 만든다.

2.5 관도 대전

본격적인 원소군과 서전에서 장료와 함께 원소의 대군을 돌격한다. 초반에는 기세를 올렸으나 고람에 의해 저지당하며 원소군에게 포위를 당하게 당하며 위기를 맞는 순간, 하후돈의 청주병들이 활로를 뚫어주면서 위기를 벗어난다.

조조가 허유의 원소군 일급 기밀을 받아 오소를 습격하는 작전에 제장들을 습격할 때 명단 누락되지만(...) 참전이 결정된다. 오소를 기습하는 작전에 참전해 혈투끝에 목원진을 참한다.

2.6 업 전투

심배가 지키는 업을 공략할 때, 요격나온 윤해를 참한다. 업을 점령한 뒤 조조에게 건방지게 구는 허유를 죽여버린 뒤 벌을 받는다. 이 장면은 고우영 삼국지에 나온 장면으로, 웬만해선 패러디의 설명을 안하는 최훈이 고우영 삼국지를 패러디 했다고 직접 밝힌 유일한 경우다.

원상과 원희가 유주를 잃고 달아나자 정욱, 서황과 함께 추격을 반대하지만 곽가가 논리적으로 설명하여 원상과 원회를 처리해야할 이유를 설명하면서 조조는 오환을 정벌한다.

2.7 적벽대전

조조가 형주를 정벌하기 앞서 유비가 보낸 행운의 편지를 보고 화를 낼 때, 행운의 편지를 7장 쓰는 모습을 보인다(...)

적벽대전 서전에서 조조가 주유에게 패배해을 때, 조조와 함께 나무 판자 하나에 의존해 바다 위에 떠있는 모습이 나온다(...)

적벽대전에서 조조가 주유의 화공에 대패해 몸을 피할 때, 장료와 함께 조조를 호위한다.

조조가 목숨을 구걸하여 관우에게서 자비를 이끌어내자 조조에게 바보 유비같았다고 말한다.

2.8 동관 전투 ~ 위구 전투

마초조홍이 지키는 동관을 점거하자 조조를 따라 종군하여 동관으로 향한다.

마초우금장합을 물리치고, 이통을 죽인 뒤 조조에게 덤벼들자 마초를 저지하려 하지만 방덕의 방해를 받는다.

조조가 하서로 도하할 때, 최후방에서 도하하겠다고 말하자 3중으로 입구를 막아 마초를 막는다. 마초가 방어선을 뚫어버리자 마초와 일기토를 돌입하지만, 방덕이 조조를 지키는 방어선을 돌파하자 승부를 미루기로하고, 끝까지 최후방에서 도하하겠다고 고집하는 조조를 든채, 때 마침 정비가 풀어놓은 마소떼의 안장을 하나 챙겨 방패삼아서 조조에게 날라드는 화살을 막아낸다.깨알같이 다리에 화살을 하나 맞는다.

위구 전투에서 가후의 이간계와 조조의 교란책에 걸려든 마초와 한수가 갈라서자 서황과 함께 서량군을 박살내고 이감을 참한다.

2.9 양평 전투 ~ 상용 전투

장로를 칠 때, 하후돈과 함께 길을 잃고 헤메던 중 밥짓는 연기를 보고 우연히 향한 장소가 다름 아닌 장위의 본진이였던 탓에 예상치 못한 승리를 거두어 장로가 저항을 포기하게 되는 계기를 만든다.

한중 공방전에서는 계륵 에피소드에 잠시 등장한다.

관우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조조가 시원섭섭함을 느끼며 산책을 나갈 때 조조를 따라나선다. 조조가 날이 우중충하다고 말하자 선글라스를 벗으라고 말하는데, 선글라스를 벗은 조조가 자신의 일생을 회상하면서 눈이 부시지만 이대로 눈이 멀어도 좋겠다고 말하자, 천하는 어찌하냐고 묻지만 조조는 "천하? 하하하..." 라고 말하고 사망처리된다.

조조 사망 후 은퇴한 것으로 보이며 맹달을 치러 가는 사마의에게 문흠을 추천해준 뒤 더 이상 등장이 없다.

3 작중 묘사

전투에서만큼은 압도적인 파워를 보여주며 상대방에게 위압감을 주는 최고의 힘캐로 묘사되었다.

4 게임

조조군 소속으로 등장.

혼령석으로 소환할 수 있는 보스중 하나이다.

4.1 7성 조조군

소속조조군
스텟
무력106
활력67
맷집106
총합279
스킬
피격시 44% 확률로 아군 체력의 지속 회복피격시 56% 확률로 적 대상에게 쇠약 부여

4.2 8성 조조군

소속조조군
스텟
무력140
활력101
맷집130
총합371
스킬
피격시 48% 확률로 아군 체력의 지속 회복전투시작시 52% 확률로 적 전체에게 수면 부여
피격시 공격대상에게 쇠약을 부여하는 스킬이 전투시작시 적 전체 수면 스킬로 바뀌는 버프를 받았다.
  1. 힘vs가면의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