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헌터/헌터 시험 편

헌터×헌터 스토리 목록
헌터 시험 편천공격투장 편요크신 시티 편그리드 아일랜드 편키메라 엔트 편회장 선거·아르카 편헌터×헌터/암흑대륙 편
개요
코믹스1화 ~ 43화
단행본1권 ~ 5권
구작 애니메이션1화 ~ 36화
리메이크 애니메이션1화 ~ 25화

1 개요

만화 헌터X헌터의 첫 에피소드.

2 스토리

파일:YN4X5ae.jpg
1~5권

고래섬에 사는 소년 은 어머니와도 같은 존재인 미토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헌터의 전설이라는 아버지 진을 좇아 헌터가 되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배에는 헌터 시험에 지망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타고 있었지만, 거친 태풍이 닥쳐오자 모두 포기하고 결국 곤을 포함하여 세 사람만이 남는다. 그들이 바로 레오리오크라피카. 레오리오와 크라피카는 처음에는 서로를 인정하지 않았지만, 배에서 추락할 뻔한 선원을 세 사람이 힘을 합쳐 구한 이후로 서로의 진심을 알게 되어 친해지게 된다. 세 사람에게 호감을 느낀 배의 선장은 그들을 시험장으로 가는 가까운 항구에 내려준다. 두근두근 OX퀴즈와, 마수 키리코가 내는 시험도 모두 통과하여 세 사람은 헌터 시험장에 도착하게 된다.

2.1 제1차 시험

시험관은 사토츠. 시험 내용은 단순히 사토츠를 따라서 2차 시험 장소까지 도착하는 것. 말은 간단해 보이지만 사토츠는 상당히 오랜 시간을 무시무시한 속도로 달려간다. 여기서 곤은 동갑내기 친구인 키르아를 만나고 둘은 금세 친해진다. 그리고 1차 시험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히소카가 등장. 안개로 시야가 가려진 틈을 타 히소카는 시험관 놀이라면서 주변 수험생들을 공격하고, 곤과 레오리오까지 히소카에게 당할 위기를 맞는다. 하지만 히소카는 곤과 레오리오가 마음에 든다며 두 사람을 살려준다.

2.2 제2차 시험

시험관은 멘치브하라. 시험관이 요구하는 음식을 만들어 오는 것이 이번 시험의 내용이다. 전반부 시험은 간단한 '통돼지구이'라서 기본적인 전투력이 있는 수험생들은 어렵지 않게 통과한다. 하지만 다음은 까다로운 '초밥 만들기'. 초밥의 기본적인 형태조차 모르는 수험생들은 우왕좌왕하고, 오로지 일본 출신 닌자인 한조만이 자신만만해 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본래의 시험 의의는 온데간데 없어지고, 설상가상으로 한조가 멘치를 무시하고 미식 헌터를 깔보는 발언을 해버리는 바람에 열받은 멘치가 수험생 전부를 탈락시켜버리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다.[1] 이 소식을 듣고 뒤늦게 날아온 헌터 협회 네테로 회장의 중재로 겨우 불합격을 무효화시키고, 초밥 만들기 대신 낭떠러지에서 맨몸으로 뛰어내려 독수리의 알을 가져오는 시험으로 변경된다. 겁 없는 곤 일행은 당연히 손쉽게 통과.

2.3 제3차 시험

시험관은 릿포. 시험 내용은 72시간 내에 트릭 타워 옥상에서 1층까지 무사히 내려오는 것. 곤, 레오리오, 크라피카, 키르아는 넷이서 팀을 맺고, 뒤늦게 합류한 통파와 함께 다수결의 길을 통해 트릭 타워를 공략하기 시작한다. 트릭 타워 중간에서는 장기 복역중인 죄수들과 5:5 승부를 벌이게 되는데, 애초에 주인공 일행을 엿 먹이는 것이 목표였던 통파는 승부가 시작되자마자 의도적으로 기권패를 선언. 곤은 새드캉을 상대로 오래 타는 촛불 고르기 승부에서 상대의 촛불을 꺼서 승리. 크라피카는 환영여단인 척 하는 죄수 마지타니를 한방에 KO시켜서 승리. 레오리오는 레루트를 상대로 시간을 걸고 내기했지만 패배. 마지막으로 키르아가 해체범 죠네스의 심장을 가볍게 뽑아내며 최종적으로 3:2로 승리하게 된다. 중간 중간 통파의 계략에 휘말려기도 하며 촉박해진 시간 때문에 5명 전원이 불합격이 될 수도 있는 위기에 처했지만, 마지막에는 곤의 기지로 트릭 타워의 벽을 파괴하여 쉽고 빠른길로 1층에 도착하는 데 성공. 5명 모두 무사히 통과한다.

2.4 제4차 시험

시험 내용은 서바이벌 번호표 사냥하기. 일주일 동안 제빌섬에 머무르며 제비뽑기로 뽑은 사냥감의 번호표를 빼앗고 자신의 번호표도 지키는 잔인한 시험이다. 하필 곤이 뽑은 사냥감은 히소카. 곤은 직접 싸워서는 절대 이길 수 없음을 알고, 히소카가 방심하는 절묘한 타이밍을 노려 낚싯대로 번호표를 낚아챌 계획을 세운다. 그 기회만을 엿보며 몇날 며칠 동안 피나는 연습을 한다. 한편, 레오리오는 통파와 소미에게 속아서 번호표를 빼앗기지만, 숨어서 지켜보던 크라피카의 도움을 받아 통파와 소미를 쓰러트리고 크라피카와 동행한다. 그리고 두 사람은 운 나쁘게도 히소카와 맞닥뜨리게 되는데, 크라피카의 기지로 히소카는 잉여 번호표만을 받고 두 사람을 보내준다. 하지만 그 두 사람 때문에 히소카는 살해 욕구를 풀기 위해 근처의 아무 수험생을 발견하자마자 죽이려고 달려든다. 바로 이 타이밍을 노린 것이 곤. 곤은 히소카가 살기를 뿜어내며 수험생에게 달려드는 찰나의 빈틈을 노려 낚싯대로 히소카의 번호표를 빼앗는데 성공. 하지만 곧바로 곤을 계속 노리던 게레타의 독침을 맞고 번호표를 모두 빼앗기고 만다. 그런데 곧 뒤따라온 히소카가 게레타를 끔살시키고, 곤을 극찬하면서 자기 번호표를 선심 쓰듯 내주어 강제로 빚을 지게 만든다.[2] 자괴감에 빠져 있던 곤은 크라피카를 만나 바본의 함정에 빠진 폰즈와 레오리오를 구해주었고, 곤, 크라피카, 레오리오는 모두 무사히 통과한다. 한편, 키르아 역시 아모르 3형제를 상대로 손쉽게 번호표를 빼앗아서 4차 시험을 가볍게 통과한다.

2.5 최종 시험

토너먼트로 승부를 가리되, 1승을 하면 바로 합격하고, 패자가 위로 올라가는 역 토너먼트 시스템. 승리 방법은 상대가 졌다고 말하게 하는 것. 단, 상대를 죽이면 무조건 패배로 하고 그 시점에서 다른 사람들은 모두 합격. 대진표는 최종 수험생들과의 면담을 거쳐 네테로의 독단으로 작성되었다.[3] 제1회전은 곤 vs 한조. 애초에 실력으로 한조를 이길 가능성이 제로였던 곤은 죽을 때까지 졌다는 말을 하지 않겠다는 의지와 근성을 어필하고, 결국 곤의 고집에 꺾인 한조가 패배 선언을 하면서 곤이 승리. 곤은 제287회 헌터 시험의 첫 번째 합격자가 된다. 제2회전은 크라피카 vs 히소카. 두 사람은 어느 정도 싸우다가 갑자기 히소카가 크라피카에게 의문의 귓속말[4]을 하고 히소카가 기권패. 크라피카가 두 번째 합격자가 된다. 제3회전은 한조 vs 포클. 한조를 이길 가능성이 없었던 포클은 곤처럼 의지와 근성으로 버텨보려고 하지만, 한조의 '미안하지만 너는 봐주지 않는다'는 말에 겁먹어서 바로 패배를 선언한다. 제4회전은 히소카 vs 보도로. 크라피카와 싸울 때처럼 어느 정도 싸우다가 히소카가 보도로에게 귓속말을 하고, 이번에는 보도로가 패배를 선언한다.[5] 제5회전은 키르아 vs 포클. 키르아는 포클에게 '너랑은 싸우고 싶지 않아(싸워도 재미없을 테니까)'라면서 대결을 포기, 제6회전에서 키르아 vs 기타라클이 싸우게 된다. 그런데 기타라클의 정체는 바로 키르아의 형이었던 것. 공포에 떠는 키르아에게 이르미는 '넌 헌터가 아니라 암살자'라면서, 친구를 만들 자격이 없으니 집으로 돌아가라고 협박한다. 이르미의 말에 한동안 정신이 멍하던 키르아는 시험장에서 보도로를 죽이고 스스로 불합격 처리되어 집으로 돌아간다.

이렇게 제287기 헌터 시험의 최종 합격자는 , 크라피카, 한조, 히소카, 포클, 기타라클, 레오리오 7명. 뒤늦게 키르아의 이야기를 전해들은 곤은 기타라클을 찾아가 대놓고 용서할 수 없다고 화를 낸다. 그리고 정식 헌터 자격이 부여되는 모든 절차가 끝난 뒤, 곤, 레오리오, 크라피카는 키르아를 찾아서 쿠쿠르 마운틴으로 향한다.

2.6 쿠쿠르 마운틴

세 사람이 찾아간 쿠쿠르 마운틴의 조르딕 일가는 이미 관광지화되어 있었다. 하지만 볼 수 있는 것은 거대한 정문 뿐. 안으로 침입하면 미케라는 거대한 개(마수)에게 먹혀서 죽게 된다. 미케는 모든 동물과 소통할 수 있다고 자신하던 곤이 포기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괴물. 하지만 직접 정문을 열 수 있다면 조르딕가에 들어올 자격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미케가 공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세 사람은 조르딕가의 고용인 숙소에 머무르며 직접 문을 열 수 있을 때까지 수련한다. 3주 후 모두 스스로가 문을 열 수 있게 되었고, 이후에 조르딕가 저택을 찾아서 안쪽으로 들어가는데 이번에는 집사 견습생 카나리아가 일행을 막아선다. 한편, 저택에서는 제노와 실버가 그동안 갇혀서 고문을 받던 키르아를 내보내준다.[6] 집사 숙소에서 집사인 고트와 살벌한 동전던지기 게임을 하던 곤, 레오리오, 크라피카는 키르아와 재회하게 된다. 그리고 네 사람은 히소카와 환영여단이 온다는 요크신 시티에서 9월에 만나기로 하고, 각각 제 갈 길을 찾아 흩어진다.[7] 곤과 키르아는 돈도 벌고 수련도 할 겸 천공격투장으로 향한다.
  1. 사실은 히소카가 계속 자기한테 살기를 뿜어내기에 거슬려서 홧김에 그랬다고...
  2. 이에 곤은 헌터 시험에 합격한 후에도 히소카에게 빚을 갚기 전까지는 헌터 자격증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심할 정도로 설욕을 맛보았고, 히소카와 곤의 적도, 아군도 아닌 미묘한 관계가 형성된다.
  3. 우수한 성적일수록 더 많이 싸울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었는데, 한조-곤, 히소카-크라피카까지가 상위권이었다.
  4. 크라피카가 환영여단을 노린다는 것을 아는 히소카가 떡밥을 던진 것. 여단이 9월 요크신 시티에 온다는 정보를 흘린 것이 이때이다.
  5. 크라피카와 달리 히소카가 이때 보도로에게 어떤 말을 했는지는 밝혀진 바가 없다.
  6. 아버지 실버 조르딕은 마치 자식의 말을 잘 들어주는 자상한 아버지처럼 보여지지만, 그는 어차피 키르아는 뼛속까지 암살자이니 결국 돌아올 것이라는 계산을 하고 있었다.
  7. 레오리오는 의사가 되기 위해 공부를 하러 떠나고, 크라피카는 환영여단에 복수를 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고용인을 찾아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