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松広和(ひらまつ ひろかず). 1960년 2월 29일생(…). 일본의 성우로 아이치현 출신이며 현재 소속은 가제트링크[1]. 중전기 엘가임의 다바의 역을 맡았던 것으로 유명하다.
80년대 중반부터 90년대 말까지의 활동 기록이 거의 없고, 슈퍼로봇대전의 출연 비율도 뜸했었는데, 이 때문에 이 사람의 사망설도 돌았으며 앞으로 중전기 엘가임의 슈로대 출연도 불투명하다는 이야기까지 있었지만, 99년부터 가늘게 성우로서의 활동 기록이 다시 보인다. 그랬다가 2006년에는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에 출연하고, 2007년 러키☆스타의 이즈미 소지로의 성우로 재활약하여 사망설은 불식되었다.그동안 애니메이션에 잘 안 보인 건 아무래도 그나 무대 일도 하는 데다가 양성소쪽에서 강사로서의 일도 했기 때문이라고...
그래서 이 사람을 알고 있는 사람은 다바 마이로드 아니면 이즈미 소지로의 성우로 알게 된 경우가 많다.
D.N.ANGEL 이후로 카도카와 서점 마음에 들었는지, 흑신을 제외하면 모두 카도카와 계열 작품들이 있다.
애니메이션 제작회사인 아스리드의 대표인 히라마츠 나오키가 자신의 형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해당 제작사의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빈도가 많은 편.
참고로 양성소 강사를 할 때 성우 치하라 미노리를 가르친 적이 있으며 그때의 인연으로 그녀가 2007년 생일 기념 라이브를 할 때 치하라 부친이 쓴 편지를 대신 읽어주기도 했다.치하라가 지금까지도 그를 선생님이라고 부르는 모양.
출연작 일람
(출처는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