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3 특수부대

1 개요

슈퍼로봇대전 Z 스페셜 디스크에서 나오는 특수부대. 등장 자체는 슈퍼로봇대전 Z 본편부터였지만, 당시에는 팬텀 페인과 호랑나비 부대, 두 부대로 각각 나뉘어서 등장하며, 013 특수부대란 명칭은 스페셜 디스크에서 붙여졌다.


2 목적

표면적인 목적은 제우스에 대항 및 아사킴 드윈슈로우가 추적 및 노획 목적으로 신 지구연방이 각군의 에이스들을 뽑아다가 만든 특수부대로 등장한다. 허나 실제 목적은 흑의 카리스마가 자신이 만든 레므레스 시작형을 시험해보기 위해서 제우스와 비슷한 부대를 만든 것, 다시 말해 레므레스 시작형의 테스트 상대. 쉽게 말해 실제 창설자는 흑의 카리스마.


3 구성원

4 특징

지구의 최강급 세력들이 결집해서 만든 신 지구연방의 특수부대인 만큼 최신예 MS와 MA를 팍팍 지원받으며 보급도 빵빵하다.

여기서의 특징은 이상하리만치 가족적(…)이라는 것. 지휘관들은 출신을 떠나 성실하고, 포우와 로자미아는 스텔라를 동생처럼 돌보고, 스팅은 적인 카미유 비단과 포우의 데이트를 주선하고, 심지어 도망가라고까지 한다. 뭐냐 이 따뜻한 분위기는….

그런 와중에도 유일의 예외로 프로스트 형제는 소속되기만 할 뿐 자신들 이외의 인간을 신뢰하지 않는 그들의 특성상 그 둘만 따로 노는 듯한 모습이다. 역시 변태형제.


5 행적


마지막에 아사킴 드윈을 계속 추적하다가 갑자기 흑의 카리스마가 레므레스 시작형을 끌고 공격해오지만 의외로 역관광을 당해 레므레스 시작형이 박살이 나버리자 흑의 카리스마는 이때의 패전을 교훈삼아 레므레스를 강화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 레므레스 시작형이 파괴된 이후로는 목적을 달성했으므로[1] 해산.
  1. 표면상으로는 슈로우가 노획을 성공했다고 발표하고 해산. 실제로는 검은 카리스마가 레므레스 시작형을 충분히 시험해봤으므로 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