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원

1 기념주화

파일:Attachment/1298805808 200won.jpg
한국은행 발행.
참고로 위 사진의 주화는 금화와 은화를 통틀어 4,500개만 발행되었다. 현재 가격은 대충 20만원을 호가하는 수준.

2 도시전설

주의. 이 문서는 도시전설을 다룹니다.

해당 문서는 실제로 발생한 것으로 증명되지 않은 현상을 다룹니다. 따라서 카더라 통신에 기반한 증명되지 않은 비윤리적이거나 비과학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일부 이용자들이 혐오하거나 범죄 등 불법적인 내용 및 따라하면 위험한 내용도 일부 포함할 수 있으므로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세요. 또한, 문서의 하단에 이 틀과 함께 분류:도시전설을 포함해 주세요.

1980~90년대에 실생활에 사용되는 200원 주화가 실존했다는 내용의 도시전설.

모르는 반응을 보이는 사람과 아는 반응을 보이는 사람의 구분이 분명하게 나타나며, 아는 사람들의 진술은 놀라우리만치 비슷하다. 예컨대 이들의 주장에서 주화의 가치는 항상 200원이라는 점이나, 200원 주화의 디자인은 100원 주화와 비슷하다는 주장 등.

참고로, 화폐박물관에는 실생활에 사용되는 200원 주화에 관한 내용이 없다.

이들의 주장에 높은 확률로 포함되는 내용 중 캡슐뽑기 기계에 200원짜리 동전을 사용했다는 사례가 있는데, 100원짜리 동전을 두 개 겹쳐서 집어넣는 캡슐뽑기 기계가 있던 것을 왜곡해 기억하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추측도 가능하다.

2016년 현재 한국은행이 화폐 선진화를 위해 2계열 화폐(2000원, 20000원 등)의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중이란 사실이 알려지면서 실현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달빛조각사의 주인공 이현이 200원 비싼 소금 때문에 피봤다고 카더라.
사실 평행우주와의 간섭이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9천원짜리 지폐가 나오게 되고 커피우유신화 5화는 전설이 된다.

3 대한민국의 철권 플레이어

파일:Attachment/1306921148 1.jpg
절친한 사이인 미스티200원

3.1 개요

본명은 김훈일. 생업은 게임 제작자로 프렌즈런의 총괄을 맡았다. 플레이 스타일은 소수의 기술과[1] 필살기로 상대방을 농락하는, 심리전과 배짱을 대단히 중요시한다. 투극 철권 부문에 가장 많이 출전한 한국 유저이다. (2006년, 2007년 2회) 참고로 한국 전체를 통틀어서는 KOF 부문에도 출전한 구라가 가장 많다.

3.2 철권 5 : 리즈 시절

안나 윌리엄스 유저로서 카드에 기록된 대전 전적만 1만 경기가 넘었다. 무릎에 이어 대한민국에서는 3번째로 철권 5 다크 레저렉션의 최고 계급 '다크 로드'에 도달했다. 그나마도 닌은 작업을 했기 때문에 사실상 200원이 2번째로 인정받는다. 세계 대회에서도 여러 차례 우승을 거머쥔 최정상급 철권 유저로 철권계, 특히 안나 유저들에게 200신으로 추앙받았다.

투극 2006에서 일본에게 패배하여 우승을 못 했지만 데스매치 승률 100%를 찍는 폭풍간지를 선보였다.

200원은 사이타마 포비배 대회에서 한국팀의 우승을 일구어내며 최강자의 반열에 올라서게 되었다. 이 대회는 5:5 팀 배틀 방식이었는데 일본의 티슈몽이 한국의 leedy를 상대로 기선을 제압. 그리고 한국의 지삼문에이스까지 잡으며 2킬까지 하며 분위기를 이어갔다. 급한대로 한국의 레인이 불은 끄지만 일본의 2대 멘류가 등장해 바로 끊긴 분위기를 다시 이어간다. 결국 한국의 쿠단스가 나와서 2대 멘류를 잡았다. 그리고 당시 세기의 라이벌 매치 쿠단스vs멘류가 성사되었다. 그렇지만 멘류에게 패배하며 누가 봐도 한국팀이 암담한 상황. 쿠단스를 멘류가 꺾은 후 당시 현지 분위기는 이미 우승한 것마냥 열광하였지만... 누가 200원의 폭풍 3킬로 한국팀의 우승을 이끌리라고 생각을 했을까? 당시 영상 1번째당시 영상 2번째그리고 전설이라는 칭호를 붙여준 영상

그리고 200원 킥의 사기성을 널리 알려서 6에서 200원 킥을 폭풍 너프를 당하게 만들었다. 사실 사이타마 결승전 때 활약을 했던 요인중 하나가 200원 킥을 이용한 심리전이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한다.

지금까지도 200원=사이타마라는 공식이 유효할 정도로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급 대회였다.

3.3 철권 6

군대에 다녀온 뒤로는 실력이 많이 줄었다. 게다가 안나도 철권 6 BR로 넘어오며 약캐릭터로 몰락하게 됐다. 망했어요. TEKKEN CRASH(MBC GAME)에 몇번 도전했으나 예선통과는 단 1회. 그나마도 본선진출한 시즌6에서도 전패를 찍으며 TEKKEN CRASH 세번째 전패왕 자리에 올랐다. 제7회 그린 몰빵 토너먼트에서 우승하고 제9회에서 준우승한 것 외에는 딱히 실적이 보이지 않는다.

철권 6에서의 최고 계급은 락사사.

3.4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안나-제이시 조합을 주로 사용했다. 초창기에 상당한 연구량을 보이며 신논현 계급수거함으로 이름을 날렸으나 대학졸업 후 취직과 함께 오락실 출입이 많이 뜸해졌고, 결과적으로 태그 2는 반쯤 게임을 쉬다시피 했다. 최고 계급은 안나 라이진.

3.5 철권 7

신 캐릭터 카타리나 아우베스를 사용하며 카타리나 최초 노랑단을 뚫었다.

이후 클라우디오 세라피노전띵, 아빠도와 함께 'Rollickers' 팀으로 TEKKEN CRASH(SPOTV GAMES) 본선에 진출했다. 16강 D조 경기에 Rollickers의 대장으로 출전. 첫 경기에서는 리리만에게 2:3으로 석패했지만, 최종전에서 리리만을 다시 만나서는 기 모으기 도발로 상대를 유인하여 레이지 아츠를 먹이는 심리전을 보여주며 3:1로 설욕했다.[2] MBC게임과 스포티비를 합쳐 테켄크래시에서 7패 후에 드디어 첫 승을 따냈다!

그러나 경기 후 Rollickers는 8강 티켓을 포기하였다. 8강 A조 경기일에 팀원인 200원의 해외 출장 업무가 있기 때문이다. 200원의 일정은 이미 대회 몇 주 전부터 잡힌 것이라 취소가 어려웠고, 날짜가 겹치는 것을 피하려면 D조 1위를 차지하여 8강 B조에 진출하는 수밖에 없었는데 실패한 것이다. 200원은 '개인적 사유임에도 이해해준 정신적 지주 아빠도 형, 캐리머신 전띵, 갑작스러운 요청에도 잘 대응해준 테켄 크래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3.6 스트리트 파이터 5

최근엔 다음팟에서 스트리트 파이터 5 방송을 하고 있다. 철권을 안하는 이유는 안나가 안나와서(...)

주력캐릭터는 레인보우 미카. 선택이유는 가슴큰 여캐라서(...). 동료캐릭터 나데시코를 볼때마다 안나라고 하는 것을 보면 아직도 안나에 대한 미련이 남아있는 듯하다. 아직 스파에 대한 적응도가 낮아서 성적이 그닥 좋은 편은 아니지만 하루하루 실력이 부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커맨드잡기후의 이지선다 심리전으로 반피 이상을 날려버리는 모습을 보면 아직까지 클래스는 살아있는 듯?

스파크래쉬 B조전에선 그 잠입을 상대로 1승을 얻어내기까지 했다. 이후 Xian한테 패배하긴 했어도 세계 최강자를 상대로 이긴 사실 만으로 이번 경기의 MVP가 되었다.

3.7 여담

흑역사 '철권열전 내일은 어디냐?' 에 출연했었다. 출연자들이 다 그렇듯 연기는 막장 중의 막장이다. 그나마 냉면성인에 비하면 양반

200원의 동생은 유명한 스티브 폭스 유저로 텍켄센트럴 스티브 게시판 관리자이기도 한 KCI. 형의 주캐는 이모, 동생의 주캐는 조카. 최고 계급은 라이진이다. 형과 실력이 비슷한 편이지만 스티브는 파랑단이 워낙 많은 터라 상대적으로 주목을 덜 받고 있다.

카드게임 판타지 마스터즈에 상당한 영향을 끼쳤다. 골렘덱이나 지금도 덱전 최강덱중 하나로 들어가는 재호덱을 짠 사람이 200원이고, 유닛을 한 장도 쓰지 않는 온리 마법덱을 처음 창안하기도 했다. 판마에서의 각종 실험으로 데이터 확립에도 영향을 미친 초기 판마신. 비주류 카드들을 적절히 운용해서 당시 대세를 잡덱에서 특화덱으로 바꿔냈다. 현재 판마 최대 덱수 기록, 최대 데미지 기록 보유자이기도 하다.

드럼매니아 2000년대 초반의 유명 플레이어인 200원은 아이디만 같은 다른 사람이다.

2010년 10월 19일에는 추억팔이로 HIT 갤러리에 입성했다! #

격갤에 가끔씩 등장하여 노력과 재능, 보고 때리기의 떡밥으로 어그로를 아주 잘 끌고 있다. tls가 격갤에 오는 날에는 어그로 최상. 말이 통하질 않으니 이길 수가 없다.
  1. 사실 철권에서는 고수들이라도 애용하는 기술은 아무리 많아도 8개 이하이다.
  2. 이때 박현규는 철권에서 처음 보는, 듣도 보도 못한 패턴이라며 절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