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정치, 경제, 역사, 군사, 전략 게임, 교육/취업 부문에서 활동하는 잡식성 위키러다. 그리고 이 모든 분야에 대해 덕질하는 걸 즐긴다고 한다. 모든 건 역사로부터 시작됐다!!!
본인은 스스로를 21세기의 호모 폴리티쿠스, 호모 이코노미쿠스, 호모 히스토리쿠스, 호모 루덴스가 짬뽕된 위키러라고 한다.
참고로 본 위키러는 2016년 기준으로 교학사 역사교과서 검정 사태 당시 해당 교과서를 통과시킨 검정심의위원장이 교수로 있는 대학의 화석급을 넘어 산유국급이 되는 복학생으로, 뉴라이트 사관을 극혐한다고 한다.
예전에는 코렁탕을 먹을까봐 두려워서+귀차니즘+무지 때문에 비회원 상태에서 문서를 만들었지만, 현 시점에서는 "이래 사나 저래 사나 한 번뿐인 인생인데..."라며 매우 후회하고 있다고 한다.
경제 부문 항목은 리그베다 위키 시절에 삼성그룹/경영승계 문제 문서[1]를 처음으로 만들었고, 꾸준한 업데이트와 보충을 해줬으며, 그외에도 각종 대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보충했다. 이후, 나무위키로 옮겨오면서도 각종 기업들에 관한 보충설명과 면세점 항목의 입찰 전쟁에 대한 설명, 취업/문과 문서의 기초자료를 만들었다. M&A 항목에 있는 위임장 대결과 주식공개매수 항목 자체, 하게타카에 대한 일부 내용을 기록했다. 여기에 삼성그룹 계열사 중 삼성생명, 제일모직, 삼성물산 문서에 최근 몇년 간의 이야기[2]+출자구조+지배구조 내용을 정리했다. 삼성전자의 최고 중역들인 최지성, 윤부근 항목을 처음으로 만들었고, 권오현, 신종균 대표들에 대한 내용도 쪼큼!!! 보충했다.
역사/군사 부문에서는 발렌베리 가문 항목[3]의 뼈대+근육 같은 내용을 처음으로 만들었고, 프랑스군의 근대 부분 내용, 구스타브 2세 아돌프, 베니스의 개성상인의 역사적 내용, 중국/경제의 역사적 맥락 부분을 보충/정리했다.
전북대학교 메인 캠퍼스 내용 보충도 손댔는데, 특히 대학식당 관련 항목은 식도락을 자처한다는 본인이 상당부분 기여한 작품이라고 한다.
특히, 취업/문과 문서는 본인이 인문대학 출신인 데다 취준생인 점, 자존심 때문에 인문대학 문서에 자신의 경험과 정보를 바탕으로 취업 관련 조언을 올린 게 별도 문서로 독립되면서 나무위키에 취업 정보 공간을 만드는 역할을 했다. SSG 지식향연 항목도 본 위키러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작성했다고 한다.
KT&G의 담배시장 점유율 및 중국의 담배 쇄국 관련 설명은 KT&G에서 만든 대학생 커뮤니티인 상상유니브 활동을 오랫동안 하면서 친해진 대리님들로부터 들은 걸 정리했다고 한다. 면세점의 입찰 전쟁 항목도 상상유니브의 메이저 활동 중 하나인 상상마케팅스쿨에 초청된 연사로부터 들은 내용+SSG 지식향연 인문학 캠프에서 만난 신세계그룹 직원들로부터 들은 내용+신문기사+거주지역 주민으로서 직접 알고 있는 정보[4] 등을 바탕으로 정리했다고 한다.
전략 게임 부문은 토탈 워 시리즈, 특히 엠파이어 토탈 워나 나폴레옹 토탈 워에 집중되어 있는데, 600시간이 넘는 플레이 중에 레벨 5,6 이상의 병력으로 구성된 군단을 끌고 다니는 방법을 개발, 네이버 토탈 워 카페에 동영상으로 올리는 기행을 선보였다.
최근 관심사 및 기획하는 프로젝트는 관심이 있을 지 없을 지는 모르지만 각종 대기업이나 기관들에서 주관하는 대외활동 정보를 모아 문서화하는 것, 테러방지법 필리버스터 및 발언 의원들에 대한 보충설명, 20대 총선의 정당별/지역별 현황 정보 업데이트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