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

450px

1 소개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에 나오는 캐릭터.

풀네임:불명(??? 지 브리타니아)
CV:토미자와 카자토(冨澤風斗)[1]
소속:기아스향단
생년월일:황력 1955년 8월 4일
연령:62→63세(향년)(육체 연령 추정 10세 전후)
별자리:사자자리
혈액형:O형
탑승기 : 지크프리트

국어책

발밑까지 내려오는 머리를 봐서는 여자아이 같지만 엄연한 남자다.

C.C.처럼 선택받은 인물에게 기아스 능력을 주며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샤를 지 브리타니아쌍둥이 형이다.

나나리 람페르지를 납치하여 제로의 전선 이탈을 유도, 흑의 기사단의 봉기를 엉망으로 만들었으며 쿠루루기 스자쿠에게 기아스에 대한 이야기와 유페미아 리 브리타니아가 일본인을 학살하게 된 원인을 가르쳐 준다. 로로 람페르지샤를 지 브리타니아, 비스마르크 발트슈타인에게 기아스를 부여해준 장본인이기도 하다.

어렸을 때 다른 황족들에게 죽을 뻔하고 그들의 음모로 어머니를 잃고나서 세계에 실망하여 황제와 함께 거짓이 없는 세계를 만들기로 맹세[2]하면서 불로불사를 얻고 샤를 지 브리타니아의 최초의 동지가 되었다. 코드선대 V.V.로부터 받은 걸로 보인다. 기아스는 8살에 얻었고 그 후 힘의 성장이 빨라 순식간에 코드 계승의 경지에 올라 어린 모습인채로 불로불사가 되었다. 롤머리 샤를이 꼬맹이에게 형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고 있으면 왠지 폭소가…. 북미판에선 샤를을 찰스라고 부른다.

블랙 리벨리온을 말아먹은 뒤 바다에 빠져 죽은 줄 알았던 제레미아 고트발트지크프리트를 건져올려 완전하게 개조해주고, 기아스 캔슬러도 달아주었다. 그리고 제레미아를 파견해 를르슈 람페르지에어리어 11에 깔아놓았을 것으로 추정되는 기아스망을 모조리 해제하도록 명령을 내린다. 하지만 에어리어 11로 간 제레미아가 배신 크리를 때린 탓에 오히려 중간에 셜리 페넷이 죽어 이성을 잃은 를르슈에 의해 자신이 당주로 있는 기아스향단이 털리는 위기를 맞게 된다.

이에 직접 지크프리트를 타고 나가 흑의 기사단과 맞서지만 중간에 난입한 코넬리아 리 브리타니아의 공격을 받아 기체가 손상된 뒤 다굴을 맞고 개발살난다. 여기서 겨우 탈출해 아카샤의 검까지 와 샤를과 만나지만 이전부터 형에게 앙심을 품고 있던 샤를이 "형은 이번에도 거짓말을 했군요"라며 V.V.의 불사능력을 빼앗아 죽도록 방치해두고 떠난다. 결국 아카샤의 검으로 찾아온 C.C.가 보는 앞에서 기력이 다해 사망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제로에게 실컷 물먹고 나락으로 추락한 오렌지에게 물을 먹고 나락으로 추락한 지독하게 안습한 인물. 그걸로도 모자라서 C.C.와 마찬가지로 그의 본명이 무엇인지, 최종화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사실 모 국가의 모 병기 모에화시다

외전인 코드 기아스 쌍모의 오즈에서도 등장. 주인공 중 한명인 오르페우스 지본에서 기아스를 준 장본인이며 각종 흑막으로 활동했다는 사실이 나온다. 오르페우스가 탈출하자 브리타니아의 비밀 조직 플루톤에 지시를 내려 호시탐탐 그를 죽이려 하고 있으며 자신의 휘하에 있는 기아스 능력자들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사건을 일으키고 있다.

2 마리안느 암살

참고로 마리안느 비 브리타니아를 암살한 것은 V.V. 간밤에 냅다 P90을 난사해 벌집으로 만드는 대륙적인 센스를 발휘했다.서든초딩[3]사실 암살되던 날 아리에스궁의 경비가 줄었던 것도 V.V.가 조용하게 둘이서만 만나고 싶다고 해서 그렇게 된 것. 진상을 알게 된 샤를은 결국 를르슈 남매와 마리안느의 정신을 담은 아냐를 지키기 위해 기아스를 걸어 이 사건을 테러리스트의 짓으로 조작해야 했다. 이 때부터 샤를은 V.V.에게 앙심을 품게 된 것으로 보인다.[4]

암살 당시 V.V.와 마리안느의 대화를 들어보면 V.V.는 샤를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것을 좋아하기 시작했다고 얘기하면서 그녀를 제거하려는 목적을 넌저시 말하지만, 그것만으로 동료로서 같은 뜻을 갖고 함께 행동해온 그녀를 마음이 돌변하여 제거한다는건 납득하기 힘든 면이 있다. 를르슈가 교단을 치러 갔을때(R2 14화) C.C.가 V.V.를 만나게 되는데 C.C.의 말을 들어보면 V.V.는 마리안느를 좋아했던 모양이지만 이를 숨겼던 것 같다. 좋아하던 여성에게 감정을 드러내지 못하고 결국 동생이 그녀를 데려갔다는 것, 그리고 코드를 갖음으로 육체의 성장이 정지하고 불로불사가 되는 특징이 오히려 한번쯤은 좋아하는 여성과의 육체적인 성숙 차이를 그에게 느끼게 해줬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 보면 C.C.는 그나마 성장하고 코드를 받았다지만 V.V.는.. 동정을 금치 않을 수가 없다 크흑... 그는 마리안느에게 있어서는 무력감을 느끼고 동생인 황제에게는 좋아하는 애인을 뺏겼다는 기분을 느꼈을 가능성이 있다네토라레!?. 이런 그의 감정상태가 황제와 마리안느의 결혼생활을 동지로서 축하해주고 그들의 목적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 존재로 보기보다 방해가 되고 자신을 궁지로 몰아넣고 있다고 생각하는 바탕이 되어 이는 점점 마리안느에 대한 증오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높다본격 사랑과 전쟁이네. 마리안느에게 '신화 시대부터 남자를 혼란시킨 건 여자라는 이야기'라고 한 말은 이런 맥락 속에서 이해하면 될 듯 싶다. 사람을 이해하는걸 즐거워해 목적을 잊어버릴까라지만 결국 뒤틀린 감정에 고상한 이유를 갖다붙여 마리안느를 죽이고 를르슈 남매를 일본으로 보내 이 사단을 일으키게 한 장본인이 된다.
  1. 1996년생!!! R2 방영시기인 2008년 기준으로는 초등학교 6학년이다. 남성 성우진 중 제일 어리다. 녹음 당시에는 V.V.의 육체 연령에 걸맞는 나이였지만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에 V.V. 역으로 다시 출연했을땐 이미 고1...변성기가 지나서 그런지 목소리가 많이 달라졌다.
  2. 이때 "우리끼리는 거짓말하지 말자"고 했는데 결과적으로 이게 폭탄이었다.
  3. 이 때 V.V.가 뒤처리를 부탁한 사람은 정황상 볼 때 슈나이젤인듯 하다.
  4. 어찌보면 마리안느의 죽음에 V.V.가 관계없는 척 동생을 대하고 샤를도 진상을 뻔히 아는데도 계획을 위해 모르는 척 넘어가면서 속으로 형에게 앙심을 품는, 서로에게 거짓말을 한 셈으로 이때부터 파국은 예정되었다고 봐야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