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탑의 제왕 엔테이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극장판
무인편뮤츠의 역습
루기아의 탄생
결정탑의 제왕 엔테이
세레비, 시간을 초월한 만남
물의 도시의 수호신 라티아스와 라티오스
AG아름다운 소원의 별 지라치
열공의 방문자 테오키스
뮤와 파동의 용사 루카리오
포켓몬 레인저와 바다의 왕자 마나피
DP디아루가 VS 펄기아 VS 다크라이
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
환영의 패왕 조로아크
BW비크티니와 영웅 시리즈
큐레무 VS 성검사 케르디오
신의 속도 게노세크트 뮤츠의 각성
XY파괴의 포켓몬과 디안시
후파: 광륜의 초마신
XY&Z볼케니온: 기계왕국의 비밀
무인편 리메이크너로 정했다!
결정탑의 제왕 엔테이 (2000)
結晶塔の帝王 ENTEI / Spell of the Unown: Entei
감독유야마 쿠니히코
각본슈도 타케시
소노다 히데키
음악미야자키 신지
상영 시간70분
개봉2000년 7월 8일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2001년 4월 6일파일:Attachment/United States.png
흥행 성적48.5억엔
국내 등급전체 관람가

1 개요

%EA%B2%B0%EC%A0%95%ED%83%91%EC%9D%98_%EC%A0%9C%EC%99%95_%EC%95%A4%ED%85%8C%EC%9D%B4.png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3번째 극장판. 작중 시간대는 무인편 156화~171화[1] 사이로 추정.

2 줄거리

저택에서 아버지와 함께 살던 미는 고고학자인 아버지마저 안농을 연구하던 중 갑작스레 실종되면서 홀로 남겨지게 된다. 그 후 홀로 남은 미는 안농들의 힘에 의해 실체화된 엔테이[2]를 자기 아버지처럼 여기고 따르게 된다. 그리고 어머니가 없어서 외로워하던 미를 위해 엔테이는 미의 어머니를 찾아주려 하는데…

3 등장인물

3.1 기본 등장인물

3.2 극장판 등장인물

어머니는 행방불명되고, 저택에서 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었지만 아버지마저 행방불명되어 혼자가 되어버린 소녀.
  • 슈리박사
미의 아버지로, 유적조사중에 행방불명이 되고 만다.

4 이야기거리

원래 포켓몬스터 극장판은 3편에서 칠색조를 등장시켜서 끝을 낼 생각이였으나 인기가 있자 계속 진행시키게 되었고 그 결과 스토리가 상당히 이상하게 되어버렸다. 전설의 포켓몬이 멀쩡한 아녀자를 납치하는 극장판. 영상미는 괜찮게 나오지만 뭔가 이상하게 전개되는 스토리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으며 무인편 극장판 중 가장 평가가 낮은 작품. 미의 설정을 보면 매우 진지하게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것 같지만 결국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이뭐병이 되고 말았다(…).

그리고 이렇게 모처럼의 데뷔 극장판이 악평일색이었기 때문에, 앤테이는 이 때부터 유일신의 전설이 시작되었다는 암울한 이야기가 전해진다.

극장판의 버프인지 잠재파워밖에 못쓰는 안농이 매우 강하게 나오며 사실상 만악의 근원이다. 극장판에서 강하게 나오는 안농의 위엄 때문에 게임 내에서 안농을 다 모으게 만들려는 게임프릭의 낚시가 아닌가 싶을 정도.

북미에서 마지막으로 극장에서 개봉한 포켓몬 영화이다. 북미에서는 한국, 일본과 달리 스튜디오 지브리가 아닌 이상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가 극장에서 개봉하는 일은 매우 드물다. 그리고 무인편들 중 4Kids한테 가장 피해가 적은 영화이기도 이다.

참고로 하청에 참여한 제작사 중에 쿄토 애니메이션도 포함되어 있다.

추가바람

수정바람
  1. 야부엉식스테일이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 지우가 야부엉을 잡은 이후(156화), 웅이가 식스테일을 원래 주인에게 돌려주기 이전(171화)임을 알 수 있다.
  2. 진짜 엔테이가 아니라 아버지에게서 들은 엔테이의 이미지가 안농의 힘으로 실체화 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