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탠드 얼론 (MOD > 독립 게임)
2.1 싱글플레이어 MOD
2.2 멀티플레이어 MOD
- ↑ 이건 원래 리울프사가 퀘이크 MOD로 개발하다 골드소스 (하프라이프 엔진)으로 옮겨와 상업화시키는데까지 성공했으나... 흑역사가 되고 말았다. 국내에선 한빛소프트가 유통을 맡았다.
- ↑ 하프라이프의 MOD인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MOD로 제작하고 있다가(...) 해당 개발 스튜디오인 터틀락 스튜디오에서 밸브가 권리를 이양받아 정식으로 확장팩 개념의 카운터 스트라이크 : 컨디션 제로을 만들었다. 이 과정에 게임이 많이 변경됐는데, 엎어지기 전 MOD로써 개발되던 흔적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 컨디션 제로 삭제장면에 남아있다.
- ↑ 개발 당시부터 유명해서 스팀 그린라이트까지 통과되어 하프라이프 없이도 할 수 있게 되었다.
- ↑ 밸브에서 팀 포트리스의 개발진들을 스카웃해서 만든 하프라이프의 멀티 플레이 모드.
- ↑ 이거에 대해선 참고 바란다.
- ↑ 하프라이프 싱글 레벨을 카운터-스트라이크의 무기로 진행하는 MOD. 일부 무기엔 추가기능이나 바뀐점이 있다 예를 들면 글록의 3연사 기능이 완전 자동연사로 됐다던지.(기관단총처럼 연발로 나간다.) P90에 AUG처럼 줌기능이 생겼다던지. M4A1에 유탄발사기능이 생겼다던지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
- ↑ 하프라이프 최고의 병맛모드
- ↑ 크툴루 신화를 다룬 모드.
- ↑ 게리 모드가 하프라이프1에 들어갔다고 보면된다.
- ↑ 볼티간트를 포함한 젠의 외계인들이 블렉메사 사람들과 함께 일한다는 훈훈한(?) 주제의 MOD. 참고로 하프2처럼 직접 싸우지는 않고 하는 일이라곤 단지 막힌 통로나 문을 뚫어주는 기계일뿐!! 참고로 제작자는 일본인.
- ↑ 아주얼 쉿 만든 인원들이 새로 만든거. 케이트를 끌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측면에서 전작보다 몇배 낫다.
- ↑ 박사 도축장, 흔히 말하는 박사 학살 MOD는 이걸 뜻한다.
- ↑ Peace like us 제작자가 만들었다. 참고로 엔딩/루트가 우주선/지상으로 나뉘고 제작자는 훗날 남코의 게임기용(!) CS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 ↑ 데이 헝거 제작진의 또다른 작품. 여기는 우주선이 주요 배경.
- ↑ 좀비 아포칼립스를 주제로 한 모드. 뇌빵으로도 불렸다.
- ↑ 드래곤볼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MOD.
- ↑ 밸브가 개발/배포한 실험용 MOD, 플레이어들이 총기대신 접시 가지고 승부를 본다.
- ↑ 빠루에 로켓을 묶어놓고 한번 휘두를 때마다 로켓이 날아가는 엽기 MOD. 제작자는 이 MOD 이외에도 봇도 제작, Natural Selection에서도 봇이 돌아간다.
- ↑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참호를 드나들며 총질하는 멀티플레이 MOD, 하지만 릴리즈후 반짝하고 흥하다 사람이 줄어듬과 동시에 거의 도태될까 말까하게 되다시피한 MOD.
- ↑ 어포징 포스 클라이언트를 포함하지 않고 그쪽 맵으로만 나온 경우는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