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굽시니스트/goob1.gif | 파일:Attachment/굽시니스트/goob2.gif |
1 인물 소개
남태현?!
본명은 김선웅. 1981년생. 대전광역시 출신. 한국외국어대학교포르투갈어과 졸업. 본격 2차세계대전 만화로 잘 알려진 만화가이자 마약사범. 그 외 대선돌파 MB라간을 비롯한 정치성 패러디 영상 및 만화 제작으로도 유명하다. 그외에도 본격 환상만화를 연재중이며 2005년에는 원령작가 대여점 크라이시스로도 어느 정도 유명세를 떨친 듯하다. 2009년 부터 2차 세계대전사 외에도 서양 미술사 만화도 연재하고 있으며, 시사IN에서 본격 시사인만화도 연재하고 있다.
후술되어 있지만 본인이 오타쿠임을 적극적으로 부인하고 있다. 오타쿠 문화 관련 팟캐스트 덕업상권에 게스트로 참여해서도 자신은 절대로 오타쿠가 아니라고 설득력없는 변명을 하는 굽시니스트를 볼 수 있다. 이는 그가 오덕까 성향이 강하던 DC인사이드에서 활동을 시작한 것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오덕 컨텐츠를 즐기면서도 자신이 오타쿠임을 부정해야 했던 암울한 시절의 잔상이라 하겠다.
시사IN의 연재분은 판사를 통해 본격 시사인 만화: 굽시니스트의 MEMORY OF 2009~2011 라는 제목으로 단행본으로 정식 출간되었다.
2 본격 2차 세계대전 만화
그가 그린 본격 2차 세계대전 만화는 출판사인 '애니북스'와 계약을 맺고 전 2권으로 출판이 완료되었다. 웹에 올라온 것과는 겹치는 부분도 있고, 새로 그린 부분도 꽤 된다. 게다가 풀컬러. 패러디가 너무나도 매니악했는지, 한 화 끝날 때마나 직접 패러디를 설명(!)하고 있다.
* 간호사는 병원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인 <야근병동>의 히로인 나나세 렌입니다. * tres bien : 우왕ㅋ굳ㅋ, very good * 발보의 사보이아 마르께티 S.55X 수상기는 붉은 돼지에도 이탈리아군 기체로 몇 번 등장하죠. * '내가 귀싸대기를…' 이론은 DC 2대갤에서 나온 진주만 기습에 대한 가장 명료하고 정확한 설명입니다. |
패러디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굽시니스트의 평가도 들어가 있어 이 바닥을 아는 사람들은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다만 재미는 웹버전모다 못하다는 것이 중론. 아무래도 웹버전과 달리 사회비판요소가 더욱 강해져서 그런것으로 보인다.. 제2의 십자군 이야기가 되네마네 했지만 성격이 확연히 다르다.
자세한 내용은 문서 참조
3 여담
굽본좌의 19금 시각테러계 모에물 2종 세트(본격 저질 만화-1- 자르지 마시옵소서, 본격 저질 만화 귀두기어스 발기의 자지코)는 결국 성인 카연갤(19금, 성인인증 필요)을 만드는 무서운 결과를 만들어 버렸다. 굽본좌는 만화로 갤러리도 만들어 버려서 역시 무서운 사람이란걸 다시 한번 보여줬다.
그외 아발론 온라인에서도 공식 만화를 연재하였다.
HIS와 대항해시대 온라인이라는 게임을 하고 있다. 팬들은 보이는 족족 무조건 격추, 또는 침몰시켜 만화만 그리게 해주겠다고 벼르고 있다. 이른바 굽공대. -그런데 HIS는 대전시 격추되도 경험치가 올라 렙업이 되잖아 안될거야 아마- -게임이 격추되어 버렸다-
서브 오너캐로 굽시니스코를 등장시켰는데, 웹 연재 중단이 돈 때문이란걸 굽시니스코가 까발리는 바람에 굽시니스코는 굽시니스트에게 오함마로 맞아 죽었다. ▶◀근조.[2]
만화 갤러리에서 이말년과 굽시니스트의 외모를 비교하는 일이 잦았는데, 그래서인지 상당히 신경쓰고 있는듯. 이말년과의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갤러리 이용자들에게 질문을 받는 공지가 올라왔는데, 공지를 올린 기자와 굽시니스트의 대화를 참고하자.
재수해서 한국외국어대학교 포르투갈어학과에 진학했다. 2010년 03월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역사학을 이수하고 교생실습을 시작했다. 으아니, 챠! 애들한테 뭘 가르치는 거야[3]
2013년 7월 2일부터 공군의 공식 블로그인 공군 공감에서 굽시니스트의 본격 Air Power 시리즈 라는 웹툰 연재를 시작하였고, 이어서 2013년 11월 1일부턴 굽시니스트의 본격 공군 옛날 이야기라는 웹툰을 연재하게 되었다. 열기구 등 초창기 항공기의 발전사부터 제 1차 세계대전까지 공군 역사에 대한 이야기이다. 2015년 1월 30일 완결되었다..본격 군종웹툰작가
이상하리만치 성조기 작붕이 잦다. 푸른부분이 깃대에 붙어야하는데, 좌우가 바뀐 모양으로 그려지는 경우가 웹버전 2차세계대전 만화와 공군 옛날 이야기 마지막화, 월탱 홍보만화, 심지어는 시사인 만화에서도 발견되었다. 일부러...그런것일지도...?
2015년 5월 9일부터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제목은 '본격 탱크로 만화'. 편집부 왈 "저도 '탱크'로 연애 만화가 가능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중간의 소년전차병 만화 편은 장편 시대극이라 연애가 없다(...). 2015년 8월 13일, 총 15화로 완결되었다. 그리고 연애담(?)은 1, 2화에 다 써버렸는지 나름 명작 취급받는 '소년전차병' 에피소드 이후엔 워게이밍넷의 게임들을 홍보하다가 하고 끝났다. 본격 용두사미…
아무래도 좋은 이야기지만 남성잡지인 맥심에 역사를 주제로 만화를 연재한 적이 있다. 요 근래는 뜸 해진듯...
2015년 11월 28~29일간 정의당이 개최한 청년캠프 Y에서 만화와 정치의 이미지에 대한 강연을 하였다. 만화에서 볼수 있듯이 진보, 좌파적인 정치스탠스를 지녔다. 당장 본격 시사인 만화만 봐도 알수있잖아? 총선전까지는 안철수와 국민의 당에 대해서는 다소 비판적인 입장이었으며, 이 때문에 국민의 당 지지자들이 항의성 댓글을 달기도 했다. 자세한 것은 2012년 2월 29일자 본격 시사인 만화 참조. 그후의 입장은 향후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시사인 449호판 만화에서 안철수의 평가가 간철수에서 갓철수로 바뀌었다. 앞으로는 입장이 달라질지도...?그리고, 본인도 선거결과에 쇼크받았는지 오너케가 다른 정치 논객과 함께 손을 작두로 자르려고 한다. 참고로 진중권은 애완고양이 루비가 팔을 잘라버리려고 하고 있다(...)
5월 23일판에서 나는 행복합니다를 패러디하여 나는 핵뽕합니다라고 하였으며, 6월 27일판에서는 오버워치를 패러디했다(...) 나의 디바가!!!
시사IN 메갈 옹호 사태에 반발한 독자들의 시사IN 절독이 이어져 레진코믹스의 레바와 비슷한 상황에 처했다. 만화나 트윗에서 넌지시 내비치는 속내로 볼 때, 굽시니스트 본인은 메갈에 반대하는 입장이라고 추측하는 이들이 많다.이 처지를 보여주듯이 어느 순간 트위터 프사가 이승만으로 바뀌었다. 프로필에 "안심하고 만화를 즐겨주시기 바랍니다!"와 "저기 개똥 무덤이 내 집인걸"이 안쓰럽게 느껴진다...
4 관련 링크
충격과 공포스러운 시각테러계 모에물. 후속작인 귀두기어스 발기의 자지코는 그야말로 충공그깽.
한 인터뷰에서 굽시니스트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오타쿠는 절대 아니고요. 사람들이 보기에 제 취향이 광범위해 보여도 대한민국의 젊은 세대라면 누구나 한번 쯤은 접해봤을 게임, 애니메이션, 밀리터리 상식 수준이에요. 그 평균에서 더 깊게 들어갔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또, 일본에서의 오타쿠 개념은 다양한 분야의 관심이 아니라 한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파고든 사람을 말하잖아요."
오타쿠가 맞다(…). 평균이 뭐가 어째 자신이 원하지 않으니 잡덕 정도로 불러주자 잡타쿠는 어때?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