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영(코미디언)

x500px

1 소개

KBS 26기 공채 개그맨. 음력 1987년 2월 26일 생. 강원도 강릉시 출신이다.

몸집이 꽤나 크다. 실제로 씨름 선수 출신. 같은 뚱보 개그맨인 유민상이나 김준현, 김지호도 뚱뚱하긴 해도 장신들이라 비만도는 덜하지만, 이 개그맨(김수영)은 살집이 그들보다 큰데 비교적 단신이다. 다른 뚱뚱한 개그맨도 그렇지만 한창 쪘을 때를 보면 건강을 걱정하지 않는게 이상할 정도였다. 실제 라스트 헬스보이와 비타민에서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고 밝혔다.[1] 개그 콘서트에서의 주된 개그소재도 살과 관련된 개그다.

김준현이 맛있는 녀석들에서 밝혔던 바에 따르면 김수영이 통으로 된 퍼먹는 아이스크림[2]을 퍼먹기가 감질나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녹여서 마셨다고(...) 당이 급격하게 올라 큰일날 뻔 했다고 한다.[3]

연예가중계에 의하면 몸무게가 150kg이 넘어서 체중 측정 불가라고 한다. 김준현이 약 120kg, 유민상이 138kg이니 그들보다 훨씬 뚱뚱한 셈. 이후 2015년 2월 1일 개그콘서트라스트 헬스보이 1회에서 168kg[4]으로 밝혀진다. 그래도 씨름선수 출신이라 보기와는 다르게 꽤 날렵한 모습을 보인다고 한다.

그나마 다행히 오랜만에 나온 코너 큰 세계에서는 아빠와 아들 코너때보다 살이 많이 빠졌다. 기존 몸무게가 워낙 많이 나가다보니 아직도 100키로는 훨씬 넘어 보이지만... 작중 묘사에서도 뚱뚱함에 주변 인물들이 압도당한다.

참고로, 덩치를 보지 않고 얼굴만 보면 살짝 동안 속성이다. 투니버스의 어린이 드라마 벼락맞은 문방구에 출연했는데, 여기서 무려 초등학생 역할을 맡기도 했다.

개그콘서트 라스트 헬스보이를 통해 몸무게 두자릿수[5]를 목표로 감량을 시작하였다. 그 결과 16주가 지난 5월 24일에는 98.35kg를 달성하는데 성공하였다. 살찐 사람은 살빼면 잘생긴 경우가 허다한데 이 분 역시 잘생겼다. 근데 요새 방송에서 나온 모습으로 보아 살이 살짝 찐 것 같다. 그래도 전보다는 마른지만
2016년 1월 18일 기준 28kg이나 요요 현상이 왔다.[1] 이에 1월 18일부터 80kg을 목표로 아프리카TV에서 헬스방송 진행을 시작하였다. 방송은 아프리카TV에서[2] 운동을 하는 컨텐츠이다. 첫방 방송 45분만에 "못 하겠어요"라고... 운동방송 외에 야외방송, 먹방 등도 진행하는데 다이어트 BJ가 무슨 먹방이냐고 하면 이 먹방은 바로 게스트를 초대하여 그 게스트가 먹방을 하는것을 구경하는 방송이다. 본격 먹구경방송 3월들어 방송 횟수가 들쭉날쭉해졌고 최근 방송 날짜가 3월15일이다.

2016년 5월 11일 6시 내고향 봄 여행 특집편 식도락 여행편에서 리포터로 오랫만에 지상파에 출연했다.
그리고 살이 더 쪘다..

2 출연 프로그램

뚱뚱한 것을 이용한 개그 (★)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김수영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비만 그 자체로도 건강에 이상이 있었지만, 학창시절부터의 운동부 활동으로 인한 신체 혹사도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게 한데 기여했을 것이다. 실제 운동선수들이 이른 나이에 요절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2. 정황상 투게더
  3. 해당방송 특성상 과장되었을 가능성도 있다.다만 실제로 아이스크림은 엄청나게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에 당뇨 환자들에게 극히 위험한 음식이다. 가능성은 충분하다.
  4. 여담으로 키와 혈압도 각각 168로 밝혀졌다. 도라에몽? 킹핀 실사판
  5. 정확히는 98.2kg 이하.
  6. 처음으로 체구를 내세우지 않는 역할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