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의 독 꽃의 쇠사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蝶の毒 華の鎖[1]

발매일2011년 5월 27일
제작사aromarie
장르ADV
등급18세 미만 구입 불가
플랫폼PC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은의 관 푸른 눈물 등으로 유명한 아로마리에 사의 18금 여성향 노멀 게임. 다이쇼 시대일본을 무대로 하고 있다.

원화는 주로 성인 여성향 코믹스, 라이트 노벨 계에서 활동하는 아마노 치기리가 맡았다.[2]

역시 제작사답게 위험한 설정이 많다. 공략 캐릭터 중에 오빠[3]가 있는 데다 배드 엔딩으로 빠지면 장난감, 불륜 등의 소재도 넘친다(...) 특전 드라마 CD도 18금으로 위험한 대화와 상황이 넘쳐난다.

정확한 시대 배경은 1차대전 막바지로 스페인 독감이 유행하기 시작하고 일본의 시베리아 출병이 임박한 1918년 여름. 당시 시대 상황을 반영하듯 군인상인인 공략 캐릭터가 등장한다. 당시 일본은 전쟁 특수로 호황기에 있으며 식민 지배 중인 조선대만에서 큰 돈을 벌고 있는 상인들의 얘기나 조선에서 호랑이를 잡아와서(...) 파티를 열고 있는 걸 보면 조금 씁쓸한 느낌을 준다. 한국 쪽 감상평을 보면 그 대사 보고 화났다는 사람들이 상당수.

올클리어 후 좌담회에 따르면 트루 엔딩은 집에 화재가 나는 엔딩(...) 망했어요

스토리가 좋았다는 엽서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팬디스크인 '나비의 독 꽃의 쇠사슬 환상야화'가 발매되었다. 내용은 게임과 해피 엔딩 사이에 있었던 일과 배드 엔딩의 후일담을 담아냈다.

'나비의 독 꽃의 쇠사슬 ~다이쇼 염연 이문~(蝶の毒 華の鎖 ~大正艶恋異聞~)' 이라는 제목으로 프로토타입 사에 의해 PSP 및 PS Vita판으로 이식되었다. PSP판은 2014년 1월 16일에, Vita판은 2014년 2월 20일에 발매. 콘솔판이므로 등급이 하향 조정되어 CERO D(17세 이상 이용가)가 되었다.

이식판 홈페이지.

2 스토리

유리코의 생일에 열린 파티.

노미야 가는 자작 가문이나 생활이 힘들어져 있는 상태로 그 파티는 최선을 다해 허세를 부린 연회였다. 딸을 깊이 사랑하는 아버지가 무리를 해서 성대히 축하해준 것. 사실 이 화려한 연회는 유리코의 결혼 상대를 찾기 위한 연회이기도 했다.

속사정을 아는 소꿉친구 히데오에게 비웃음당하고 그 자리에 모인 화족들에게 거짓 겉치레를 들은 유리코는 참지 못하고 도망치려 하고 있었다.

그러나 연회가 한창일 때 소란이 일어나고 소란 후 발견된 건 도라지 꽃과 함께 살해당한 아버지였다. 아버지의 죽음을 시작으로 노미야 가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져 간다.

무대는 다이쇼 시대의 도쿄.

유서 있는 화족의 집에 태어난 유리코는 저주받은 운명에 빠져간다.

3 등장인물

  • 노미야 유리코 (이름 변경 가능)
파일:Attachment/charabg yr1.png
쇠퇴해 가는 귀족 가의 여식으로 총명한 소녀. 화족 아가씨이나 집의 상황에 위기감을 가지고 좀 더 세상을 알아야겠다고 생각한다. 호기심이 왕성하며 확실한 성격. 그녀의 일족은 몸에서 관능적인 백합 향을 풍기는 특이 체질을 갖고 있다[4]. 참고로 머리 모양이 상당히 특이해서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달비 얹은 거 같다 팬디스크 출시가 결정되자 이 캐릭터 머리 스타일 바꿔달라고 엽서를 써야겠다는 팬들이 많았다.
파일:Attachment/charabg hd1.png
남작가의 장남으로 육군 소위. 24세. 유리코의 소꿉친구이지만 태도는 차갑다. 유리코네 집은 구 화족인데 히데오네 집은 신 화족이라 유리코의 어머니가 무시하는 말을 했기 때문에 집안끼리 사이가 안 좋아졌다. 성실하고 고지식한 군인이며 금욕스럽고 결벽증이 있다고 하지만 루트로 들어가면 그런 거 없다. 군인으로서의 자질은 뛰어나다. 해피 엔딩에서는 군인을 그만두고 새 연구자가 된다. 그리고 이 엔딩에서 이 캐릭터의 예상 못한 얀데레를 알 수 있다.
파일:Attachment/charabg sb1.png
갑작스레 출세한 부자 무역상. 28세. 유리코를 마음에 들어해 재력을 내세워 결혼하려 하고 있다. 제멋대로에 막무가내인 유별난 성격으로 말보다는 몸이 먼저 나가는 타입. 사실 어릴 적 유리코와 만난 적이 있으며 이때의 추억 때문에 그녀에게 집착하고 있다. 다른 캐릭터의 배드 엔딩에서 이 캐릭터와 결혼하는 게 많다. 그런데 다 불륜 난다(...)
파일:Attachment/charabg mz1.png
유리코의 오빠. 22세. 자작가의 장남이며 당주지만 염세적인 인물로 속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회화를 좋아하며 여자와도 자주 놀아나는 난봉꾼이지만 여동생을 굉장히 아낀다. 유리코는 친오빠로 알고 있었으나 사실은 의붓오빠이다. 가문의 핏줄을 긍지로 삼고 있었으나 사실 가문의 피를 잇고 있지는 않다. 이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어 방황하게 된다.[6] 참고로 배드 엔딩에서 동반자살하는 엔딩이 많다(...) 게다가 다른 캐릭터의 엔딩에서 언급되는 그와 관련된 내용에도 하여간 죽는 게 대부분이다. 살해당하거나 자살하거나... 게임을 해본 사람들은 그만 좀 죽었으면 좋겠다고 할 정도.
파일:Attachment/charabg fj1.png
노미야 가의 집사. 37세. 영국인의 피가 섞인 혼혈로 유리코가 어렸을 때부터 노미야 가를 모셔왔다. 성실하고 정직하나 그다지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무표정한 인물. 요리 실력이 뛰어나며 피아노도 수준급이다. 그의 루트에서 보여주는 모습은 중증의 슴가 페치에 도M. 특전 드라마 CD에서는 '개처럼 길러줬으면 좋겠다' 는 발언까지 한다(...) 배드엔딩 때문에 플레이어들 사이에서의 별명은 모유집사(...) 하여간 이 캐릭터만은 취향 존중하기 힘들다는 감상평이 있다. 엔딩 내용을 알면 그럴 만하다.
파일:Attachment/charabg mj1.png
노미야 가의 고용인. 25세. 허드렛일을 맡는 사용인이나 유리코의 첫사랑 상대이기도 하다. 온화한 성격으로 식물을 사랑하는 어른스러운 청년. 다른 캐릭터를 전부 공략한 후에 공략할 수 있는데 다른 캐릭터 공략만으로는 알 수 없는 배경 스토리가 이 캐릭터 루트를 깨면 알 수 있게 된다. 사실은 양부모의 복수를 위해 들어왔으며 이쪽이 유리코의 친오빠로 정확히는 어머니가 같은 오빠이다.[8] 어렸을 적 유리코의 친부에게 자신의 양부모가 살해당하고 자신은 쓰레기 취급 받은 것에 깊은 원한을 품고 있다. 훌륭한 막장 드라마 게임을 플레이하고 나면 알 수 있겠지만 이 게임의 진 히어로이다.
  1. "나비의 독 꽃의 사슬" 이라는 이름도 맞다. 여기서는 구글 검색 결과가 더 많은 쪽을 항목명으로 채택.
  2. 삽화를 맡은 작품들이 코르셋 노블, 앨리스 노블, 메르헨 노블, 스칼렛 노블, 시크릿 노블, 노블리타S 등의 레이블에서 나오고 있다.
  3. 그것도 친오빠인 줄 알았는데 의붓오빠인 캐릭터, 남인 줄 알았는데 피가 섞인 오빠인 캐릭터가 전부 존재한다(...)
  4. 특히 그날이 되면 더 향이 강해진다고(...)
  5. 게임을 플레이 하고 나면 타이틀의 '나비의 독'이 미즈히토를 의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6. 친남매로 알고 있던 시절부터 유리코를 여자로써 짝사랑해왔다. 그걸 남매라는 사실로 억누르고 살아왔는데, 실제로 남매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되자 그 감정을 억누르기 어려워진다. 하지만 세간에는 남매로 되어있기때문에 대놓고 그 마음을 표현할 수도 없는 딜레마에 빠진다. 더구나 가문을 잇기 위해 좋아하는 미술도 포기했는데 실제로는 가문의 피도 이어받지 않았다. 이런 현실에 결국 방황하게 된 것.
  7. 게임을 플레이 하고 나면 타이틀의 '꽃의 쇠사슬'이 마지마를 의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8. 유리코의 어머니 시게코와 그 오빠의 근친상간으로 태어난 아들이다. 본명은 키요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