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몬 비버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1 데몬 비버

card100004459_1.jpg

한글판 명칭데몬 비버
일어판 명칭デーモン・ビーバー
영어판 명칭Archfiend Marmot of Nefariousness
일반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2야수족400600
악마의 뿔과 날개를 가진 비버. 도토리를 던져서 공격한다.

공격력은 400점에다가 도토리를 던져서 공격하는데 이놈을 이긴다니 아이고 사장님...

데몬의 일원. 데몬 중 둘 뿐인 야수족이고, 가장 레벨이 낮으며, 데몬 테이머, 헬 폰 데몬, 데몬 이터와 함께 넷 밖에 없는 땅 속성 데몬이다. 사실, 이 카드는 데몬즈 미러와 함께 최초의 데몬이다. 이 둘은 유희왕 최초의 카드들이 수록된 Vol.1에 수록되었기 때문에 OCG 발매 순서로 보면 최초인 셈.

일반적인 데몬덱에서는 쓸 일은 없지만, 종족과 레벨, 속성 그리고 일반 몬스터임을 이용해서 마이너하긴 해도 전용 덱을 만들 수 있다. 데몬의 장성이나 공아랑 다이아울프, 데몬의 포효 등으로 이 카드를 파괴하는 것으로 숲의 파수꾼 그린 바분을 소환할 수 있고, 저레벨 일반 몬스터라서 악마에게 바치는 공물 등의 서포트를 받는 것도 가능. 그리고 서치의 경우에는 트릭 데몬이 있고, 특히 레벨이 데몬 중에서 가장 낮아 트릭 데몬을 장성으로 터트려도 팬더모니엄-악마의소굴-의 서치 범위에 들어간다. 레벨 2의 야수족이라서 꼬마너구리의 보조가 가능하고, 레스큐 래빗같은 카드로 전개해서 No.64 늙은 너구리 삼태부를 소환할 수도 있다.

게다가 정크 싱크론을 이용하면 어둠 속성 튜너와 야수족 몬스터를 요구해서 소환하기가 까다로운 빙결의 피츠제럴드의 소재 제한도 만족. 또한 데몬의 장성레벨 스틸러의 연계로 트리슈라를 뽑을 수 있다. 방법을 설명하자면

패 : 데몬의 장성, 정크 싱크론
묘지 : 레벨 스틸러, 데몬 비버

1. 정크 싱크론을 일반소환한 후 데몬 비버를 소생.
2. 데몬의 장성으로 비버를 터트리고 소환.
3. 데몬의 장성의 레벨을 1 내린 후 레벨 스틸러 특수 소환.
4. 3(정크 싱크론)+1(레벨 스틸러)+5(데몬의 장성)=트리슈라

레스큐 캣이 현역이었을땐 레벨 2의 야수족이라는 점을 이용해 캣으로 불러와서 싱크로 소환에 써먹는 것도 가능했지만, 레스큐 캣이 금지가 된 이후로는 그렇게는 못써먹는다.

참고로 영어판 이름에는 쓸데없이 사족이 붙어서 난데없이 천하의 개쌍놈이 되고 말았다. 뒤에 붙은 'Nefariousness'라는 단어는 극악무도한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지령사 아우스의 사역마인 탓에 실제로 이 카드를 쓰지 않더라도 고대 카드 치고는 꽤 지명도가 있는 편. 빙의장착-아우스에서 나온 데몬 비버의 진화형이 바로 아래의 데몬 이터이다.

2 데몬 이터

card100017658_1.jpg

한글판 명칭데몬 이터
일어판 명칭デーモン・イーター
영어판 명칭Nefarious Archfiend Eater of Nefariousness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야수족1500200
①: "데몬 이터"는 자신 필드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
②: 자신 필드에 마법사족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③: 상대의 엔드 페이즈시에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이 카드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더 듀얼리스트 어드벤트에서 등장한 몬스터로, 생김새로 보아 위의 데몬 비버의 진화형이자 빙의장착-아우스에 등장하는 강화형 사역마로 추정되는 녀석이다. 마찬가지로 우주의 섬광에서 나온 이나리불 또한 빙의장착-히타에 등장하는 여우불의 진화형인 만큼 이런 카드 추가의 연장선으로 보인다. 데몬 비버와 속성, 종족은 같고 공수가 다르며 이나리불과 같다. 데몬 비버의 진화형인 만큼 여전히 데몬 카드군에 속한다. 또 영문판은 쓸데없이 극악무도해져서 쓸데없이 또 간지가 난다(...). 이상하게도 데몬 비버는 "극악무도함의 데몬 비버"였는데, 얘는 "극악무도한 극악무도함의 데몬 이터"가 되었다. 얼마나 극악무도한 것인지 예상이 안 된다.

1번 효과인 필드 위에 1장밖에 존재할 수 없는 디메리트가 거슬리긴 하지만, 나머지 두 효과가 상당히 쓸만해서 납득할 수 있다.

2번 효과는 마법사족 몬스터가 필드 위에 존재할 경우에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는 룰 효과로, 마법사족 덱에서 랭크 4 엑시즈를 수월하게 할 수 있다. 데몬들중 이런 방식의 특수 소환은 데몬의 장성 하나 뿐인데다 데몬 1장을 파괴해야하기 때문에 사실상 유일하게 코스트 없이 특수소환이 가능한 데몬 중에서는 상당히 귀한 효과.

3번 효과는 상대의 엔드 페이즈시에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를 파괴하고 이 카드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하는 효과. 파괴와 특수 소환은 동시이고, 파괴를 하지 못하면 그 턴 내에서는 효과를 다시 사용하는게 불가능하다. 1턴에 1번 제한도 없고 해서 묘지에 이 카드가 있고 필드에 몬스터만 남아있다면 계속해서 쓸 수 있다. 마침 같은 카드군인 데몬에는 파괴가 효과 발동의 트리거인 데몬의 기병, 헬 임프레스 데몬, 트릭 데몬 등이 있다. 역시 효과 파괴를 트리거로 자신들의 효과를 발휘하는 염왕 덱과 연계할 수도 있다. 용성에서도 이 카드를 묘지에 묻어놓기만 하면 자율적으로 용성들을 파괴시킬 수 있으며 실제로 이 카드를 넣고 우승한 덱도 존재한다. 또한 마법사족 카드군인 섀도르의 경우 레벨 4 마법사족인 드래곤이나 리저드 등이 있고 이 카드로 파괴한 샤도르는 고유 효과를 발동할 수 있으며 특히 땅 속성 몬스터를 융합소재로 사용하는 엘섀도르 셰키나가가 존재하여 시너지가 있다.

이름이 데몬인 만큼 데몬덱에 넣어볼 수는 있는데 일단 이 카드를 간단히 서치해줄 수 있는 트릭 데몬이 있다. 다만 악마족 주력인 데몬덱인 만큼 패소환 효과를 쓰려면 마법사족을 임의로 넣어야해서 기본적인 데몬덱의 틀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된다.

마법사족을 안넣고 데몬덱에 이 카드를 넣는다면 3번 효과를 주로 쓰게 될텐데, 이 효과가 데몬과 연계가 잘되서 쓸만해 보이지만 필드 위에 몬스터가 남아있기 힘든 환경에다 특히 파괴시 효과가 발동하는 데몬의 기병, 트릭 데몬 등은 하급이라 쉽게 터져나가고 그나마 살아남기 쉬운 헬 임프레스 데몬, Archfiend Giant 등은 상급이라 필드 위에 꺼내놓기가 껄끄럽다. 이런 이유로 효과 발동하기가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에 상대 엔드 페이즈시에 데몬의 포효나 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로 한 타이밍에 일시적으로 몬스터를 소환해서 터트리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예를 들어 데몬의 포효로 다음과 같은 활용을 해볼 수도 있다.

1. 상대 턴 엔드페이즈시에 데몬의 포효를 발동해 트릭 데몬 소환
2. 데몬 이터의 효과를 발동해 트릭 데몬을 파괴
3. 트릭 데몬의 효과로 레벨 4 데몬 1장을 서치
4. 다음 턴 레벨 4 데몬을 일반소환해 랭크 4 엑시즈

그 외에 3번 효과가 묘지에 있으면 무한정 쓸 수 있기에 무한 콤보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가령 필드에 백파이어암흑의 만티코어가 있으면 원턴킬도 가능한데 이는 다음과 같다.

1. 데몬 이터의 효과로 암흑의 만티코어를 지정
2. 암흑의 만티코어를 파괴하고, 백파이어 효과로 500 데미지
3. 암흑의 만티코어 효과로 데몬 이터를 묘지로 보내고 특수 소환
4. 1로 돌아가 반복

마주사이의 전사테라나이트 프톨레마이오스의 발매로 마계발 현세행 데스가이드 1장으로 소재 2장 프톨레를 뽑는 루트가 생겼다.
프톨레가 금지를 먹어서 안된다. 이제 죽창이나 뽑자.아아 크고 아름다운 죽창이야...

1. 데스가이드를 소환하고 효과로 마주사이의 전사를 소환
2. 둘을 엑시즈하여 발조공모 태엽마이티를 소환
3. 마주사이를 제거하고 태엽 매지션을 소환
4. 마주사이의 효과로 트릭 데몬을 묘지로 보내고, 트릭 데몬의 효과로 데몬 이터 서치
5. 데몬 이터 특수 소환후 태엽 매지션과 데몬 이터를 엑시즈해 프톨레마이오스 소환
6. 엔드 페이즈에 소재를 수급한 뒤 다음 턴 프톨레마이오스의 효과로 적당히 상황에따라 아자토트나 프레아데스를 소환

사령사들의 사역마 진화형인 이나리불과 연계가 된다. 상대 엔드 페이즈시에 이나리불을 터트리면 다음 턴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시 이나리불이 소생되기 때문에 바로 랭크 4 엑시즈로 연계할 수도 있다.

수비력이 데몬 비버에 비해서 떨어졌는데 신기한 것은 저 능력치가 데몬 카드군의 대표주자 데몬 소환의 공격력과 수비력에서 각각 1000씩을 뺀 수치라는 점이다.

들고 있던 도토리가 누군가의 머리로 변했는데 생김새로 보아 데몬 솔저로 추정된다.

3 이빌 래트

5360d3c475abc10c.jpg

한글판 명칭이빌 래트
일어판 명칭イビル・ラット
영어판 명칭Obese Marmot of Nefariousness
일반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야수족750800
어떤 물건이 걸리든 갉아서 망가뜨리는, 행실이 나쁜 야생 쥐.

위의 데몬 비버의 색장난. 이쪽은 완전히 버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