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저드맨(오버로드)


판타지 소설오버로드》에 나오는 가공의 종족.

1 설명

아제를라시아 산맥과 토브 대삼림 사이에는 거대한 호수가 존재한다. 가로세로 약 20km가량 되는 이 호수는 뒤집어진 표주박 같은 모양으로 위쪽의 커다란 호수는 수심이 깊지만 아래쪽의 작은 호수는 수심이 낮으며 늪지도 상당 부분 분포한다. 리저드맨들은 이 거대한 늪지에 부락을 지어 살고 있다.

외형은 일반적인 매체에서의 리자드맨과 마찬가지로 이족보행을 하는 도마뱀. 늪지에서 주로 생활하는 만큼 발에는 큰 물갈퀴가 달려 있다. 비늘은 일반적으로는 탁한 녹색, 회색, 검은색 정도. 수컷 리자드맨은 평균 신장 190cm, 체중 100kg 이상의 근육질. 신체구조상 시야도 넓고 어둠 속에서도 잘 볼 수 있는 암시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잡식성이기는 하지만 주식은 큼지막한 물고기이며 식물이나 과일은 별로 먹지 않는다. 서식지의 문제로 광석을 보유하기 힘들어서 무기는 일반적으로 몬스터의 이빨이나 발톱, 돌 등으로 만든다.

인간만큼 발달한 문명을 향유하지는 않지만 그 나름의 종교나 생활 양식은 갖추고 있다. 종교의 경우 주로 조상신령을 신앙하는 토속적인 형태. 사회는 규율과 계급을 중시하는 부계 공동체 구조이다.

상위권 계급으로는 족장, 장로, 제사장, 전사장, 수렵장이 있으며 족장은 수 년 간격으로 열리는 선발대회에서 가장 강하다는 것을 증명한 자가 차지한다. 일단 족장이 된다면 부족 내에서는 절대에 가까운 권력을 보장받는다. 부족 내 연장자들 중 일부는 장로회로 선발되어 족장을 보좌하고, 그 아래로 전사장이 이끄는 전사 계급과 일반 수컷 리저드맨, 일반 암컷 리저드맨, 어린 리저드맨 순으로 계급을 이룬다.

다소 특수한 계급으로는 드루이드(사제) 계급과 레인저(수렵조)가 있다. 사제장이 이끄는 드루이드들은 날씨 예측, 위험 예지, 치료 마법 등으로 부족의 생활을 보조한다. 수렵장이 이끄는 레인저들은 일반 리자드맨과 함께 어로를 하거나 숲 속에 들어가 목재를 조달하는 일을 한다. 사제와 수렵조의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독자적인 판단과 행동을 허가받지만 여전히 지위는 족장보다 아래이며 족장의 명령에는 따라야 한다.

예외적으로 족장의 지휘에서 완전히 벗어난, '여행자'라고 불리는 개체가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리저드맨은 자신의 영역 내에서 평생을 살아가지만 간혹 바깥 세상으로 나가고자 하는 개체가 생겨나는데, 이들은 가슴에 특수한 낙인을 새기고 '부족의 권력에서 벗어난 존재'로 간주되며 이를 '여행자'라고 부른다. 여행자들의 귀환률은 극히 낮으나 간혹 귀환에 성공한 여행자는 그 경험 때문에 높은 대우를 받는다. 다만 소설의 내용을 보면 이단자와 비슷한 취급으로 리저드맨 부족 전부가 여행자를 좋게 생각하지 않는다.

이따금 알비노가 태어나기도 한다. 해당 인물인 크루슈의 종족명이 '리자드맨 각성 고대종'이라는 것에서 알 수 있듯 일종의 격세유전을 통해 태어난 특별한 혈통이다. 생존에 어려움이 많은 특성이니만큼 다른 부족에서는 태어나자마자 죽이는 일도 빈번하지만 붉은 눈 부족에서만큼은 알비노가 모종의 재능을 타고난다는 사실이 잘 알려져 있어서 생존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 듯.

그러나 나자릭 지하대분묘가 이들에게 몰살을 선언하면서, 리저드맨들은 전대미문의 전 부족 연합을 이루고 대항하게 된다. 결사적인 항전 끝에 최초의 대결에서는 승리하지만, 진정한 전력을 내보인 나자릭에게 용사들이 순식간에 살해당하면서 굴복하여 나자릭의 휘하로 편입된다. 그 후에는 코퀴토스의 통치를 받는 중.
이후 8권에서 리자드마을을 방문한 마레의 관찰에 의하면 아인즈의 석상에 공양을 하면서 숭배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엄청난 위력의 마법을 아무렇지 않게 쓰는데다가 죽은자 역시 간단하게 살려내는 아인즈 울 고운에게 종족 전체가 신앙에 가까운 감정을 품게 된 것 같다.

어찌되었든 나자릭의 보호를 받게 된 시점에서 안보는 전혀 걱정할 것이 되지 않으며, 부족간의 경계를 넘어선 연합으로 종족 자체의 인식이 크게 개선되었기 때문에 미래는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퀴토스 또한 어느 정도 리저드맨을 배려하고 있기도 하고.

주인공 일행들은 사실상 인류 최강이라고 볼 수 있는 영웅급은 아니더라도 나름 강한 실력자들로 묘사된다. 일단 크루슈만 해도 일반적인 인간의 한계라는 3위계의 마법을 쓸 수 있으며, 자류스또한 골드 클래스에 해당하는 클라임보다 더 강하다고 작가가 공인했었다. 물론 일반 리자드맨들은 이러한 인물들보다는 약하겠지만, 작중 여러번 언급되는 "아인의 신체능력은 인간보다 뛰어나다"는 것 때문에 종족 특성상 보통의 인간들과 비교했을 때 더 강하리라 짐작할 수 있다. 다만 사실상 호수근방의 종족을 전부 끌어모은 인재가 이 정도라는 것을 봤을 때 종족으로서는 꽤 취약했다고 보는 것이 맞을 듯하다.

당연히 아인즈 울 고운 휘하의 인물들과 비교하면 월등히 약하게 묘사된다. 주연 3인방의 스탯들이 셋 모두 총합 100언저리 부근에 포진해있는데, 이에 비해 일반 엘더 리치의 총합이 155이며, 아인즈 울 고운은 이러한 엘더 위치를 "따위" 취급하며 버림말로 써댄다. 게다가 그런 "버림말" 위치에 있는 "약간 더 강한 엘더 리치"에게 존망을 위협받을 상황까지 갔었고, 제대로 아인즈 측의 전력이랄 인물이 나오자 속수무책으로 당해버린다. 어디까지나 이들이 상대할 수 있었던건 자연 스폰되는 몹들과 (아인즈 입장에서) 하급 창조물들이였다. 어떻게 보면 주인공 일행들이 이 세계의 파워 밸런스에 비해 얼마나 먼치킨 집단인지 간접적으로 알려주는 셈.

나자릭에게 편입이후에는 선별된 전사 리저드맨들을 나자릭의 훈련장에서 지옥 훈련을 통해 정예화시키고 있고 코퀴토스 역시 토브 대삼림내의 다른지역 정복시 이들을 데리고 다니며 실전 경험도 쌓아주고 있기떄문에 자류스와 젠벨 외에도 기타 전사 리저드맨들 역시 이전보다 확실히 성장했을 듯하다. 추가로 햄스케가 이들의 지옥훈련에 합류하여 대조군용으로 붙여준 데스나이트와 전사 훈련하는데 도움을 받았으며 10권 이후로는 아인즈의 지시로 햄스케의 갑옷 착용 훈련을 도와줄 예정인듯.

11권에서 드워프와 교류를 하기 위해 아인즈를 인도하는 역할을 젠벨이 맡게 된다.

2 부족

작중 시점에서는 '녹색발톱 Green Claw', '작은송곳니 Small Fang', '날선꼬리 Razor Tail', '용엄니 Dragon Tusk', '붉은 눈 Red Eye'의 5개 부족으로 어느 정도 평화로운 체제를 유지하고 있지만, 사실 몇 년 전만 해도 어획량의 감소로 인해 수렵조의 활동 영역이 충돌하면서 부족간에 큰 전투가 벌어진 일이 있었다. 녹색발톱 / 작은송곳니 / 날선꼬리 3개 부족의 연합이 '노랑얼룩 Yellow Speckle', '벼린칼날 Sharp Edge'의 2개 부족 연합과 총력전에 가까운 치열한 전쟁을 펼친 결과 후자의 2개 부족은 와해되어 전쟁에 참가하지 않았던 용엄니 부족으로 흡수되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로 인해 인구수가 격감하면서 식량부족 문제까지 해결되었으나 전쟁을 치른 부족간의, 특히 패배한 부족의 생존자를 받아들인 용엄니 부족과의 앙금은 아직 남아있는 상태이다.

그러나 나자릭의 지배하에 들어간 후 모든 부족들이 하나로 통합된 상태이며, 이들 모두가 먹고도 남을 만큼의 양식장을 건설하고, 데미우르고스의 도움으로 치어의 양식도 시도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양식장의 확장 전까지 먹을 양식을 위해 매직 아이템도 나자릭에서 받아왔다.샤슬류 말로는 이대로 잘 진행되면 나중에는 지금의 리자드맨 수 2배 정도의 인구라도 생활에는 문제가 없을 거라고 한다. 마을 주위를 나자릭 올드 가더가 파견되어 순찰을 돌고 있기 때문에 방어도 안전한 상태.

2.1 녹색 발톱 부족

2.1.1 자류스 샤샤

ザリュース・シャシャ / zaryusu shasha
Zaryusu.png
리저드맨 최강의 전사

  • 직함 : 여행자
  • 주거 : 녹색발톱 부족의 가옥 중 하나
  • 속성 : 선~중립 (카르마 수치 : 100)
  • 총 레벨 : 20
    • 종족 레벨 : 리저드맨 1 (총 1)
    • 클래스 레벨 : 파이터 10, 소드마스터 6, 레인저 1, 세이지 2 (총 19)

4권 한정으로는 주인공이나 다름없는 인물. 4권은 자류스 샤샤가 마왕언데드 군세에 대항해 부족의 힘을 모으고 각 부족의 강자들과 함께 용감하게 맞서는 것이 주 내용이다(...)녹색발톱 부족의 전사로 '여행자'. 검은 비늘을 지닌 리저드맨이다. 여행을 다니면서 주워들은 지식으로 물고기의 양식을 시도했으며, 족장인 형의 음적인 지원과 자신의 노력으로 거의 성공 단계에 접어든 상태.[1]

리저드맨 4대 보물 중 하나인 마법 무기 '프로스트 페인'을 지니고 있어 리저드맨 사이에서 최고의 전사로 꼽히고 있다. 나자릭의 침공에 맞서 타 부족들을 단결시키는 교섭을 진행시키고 코퀴토스의 군세에 맞서 이를 일차 격퇴시키는 등 분전했으나 결국 2차 침공 때 코퀴토스에게 전사한다. 이때 사슬류와의 합공으로 코퀴토스에게 일격을 가하는데 성공했으며[2] 그것을 아깝게 여긴 코퀴토스의 간언과 리저드맨을 활용할 생각을 가진 아인즈의 발상에 의해 부활 아이템으로 되살아나 이후 아인즈에게 충성을 맹세한다. 이후 햄스케와 죽음의 기사에게 전투술을 가르치고 있다.

11권에서 크루슈와 사이에서 아이를 낳아 출산을 축하하는 의미로 아인즈로부터 장비를 선물로 하사받는다.

2.1.1.1 능력
수치 [3]500px[4]
HP22
MP0
물리공격21
물리방어13
민첩성13
마법공격0
마법방어12
종합내성12
특수4
총합97

능력치만 보자면 나자릭 멤버들에 비해 심히 안습한 수치를 보이지만 이 능력치로 동료들의 도움을 받기는 했지만 여러가지 함정을 파서 결국 코퀴토스에게 한 칼을 먹일 수 있었다는 것만 봐도 전투센스는 천재적이다. 서식지 환경상 좋은 장비나 아이템을 못 얻어 잘 묘사가 안 됐지만 미스릴급 모험자 수준의 힘을 지니고 있다.

  • 프로스트 페인(Frost Pain)
리저드맨 4대 보물이라 불리는 매직 아이템 중 하나. 어슴프레한 빛을 내는 청백색 검신의 검이다. 사실 검이라기엔 다소 기괴한 모양새로, 검신과 칼자루의 구분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 그저 날끝으로 갈수록 두께가 얇아진다는 점 때문에 곤봉 취급을 면할 수 있을 뿐이다.[5] 전설상으로는 결코 얼어붙을 리 없는 호수가 단 한 번 얼었을 때 생긴 얼음으로 만든 검이라고 한다. 공격시 냉기 데미지를 추가하며, 사용자를 냉기에서 보호한다. 6권에서 아인즈가 이를 복제 및 개량한 것으로 보이는 '네오 프로스트 페인'을 사용하는데, 나름대로 아인즈의 연구욕을 자극할 정도로는 쓸만한 무기였던 것 같다.[6]
  • 빙결폭산(Icy Burst) : 프로스트 페인의 주요한 능력 중 하나. 범위 내를 단숨에 얼린다. 강력한 기술이지만, 하루에 3번만 사용할 수 있는 데에다가 그 자체로 냉기속성인 코퀴토스에게는 전혀 통하지 않았다. 그래도 아인즈가 직접 만든 엘더 리치 이그바의 화염구를 상쇄할 정도로 강력하다.

2.1.2 샤슬류 샤샤

シャースーリュー・シャシャ / shasryu shasha
Shasryu_Shasha_Manga.png
자류스의 형으로 녹색발톱 부족의 족장. 자류스와 마찬가지로 검은 비늘을 지녔고, 평균 크기의 동종이 작아보일 정도의 강인한 체구와 온몸 여기저기에 난 오래된 흉터들이 나있는 리저드맨이다. 두 차례에 걸쳐 족장선발전에서 승리했으며, 이번 분기에서는 싸우지도 않고 지위를 유지한 강력한 전사. 무기로는 우락부락하고 두껍고, 2m에 가까운 대검을 사용한다. 이 검은 족장의 상징인 무기로, 녹을 방지하고 날카로움을 높이는 마법이 걸린 매직 아이템이다. 레벨 표시는 되어있지 않지만, 대략 18~20레벨 사이로 추정된다.

뛰어난 전사인 동시에 사제로 자류스가 프로스트 페인을 가질 수 있었던 것도 선대 프로스트 페인의 주인이 샤슬류를 상대하면서 프로스트 페인의 특수기인 빙결폭산의 제한회수를 모두 소모시켰기 때문이다. 신관계 매직캐스터이기 때문에 지구전에서 강한 인물.

모험가인 동생 자류스를 굉장히 아끼는 형님. 리저드맨 사이에서 양식이라는 것은 새로운 발상이지만 헛된 일이라면서 무시당하는 동생 자류스의 양식업을 믿어주며 뒤에서 몰래 많은 지원을 해주었다. 그덕택에 자류스의 양식업도 크게 번성하게 되는 등, 형제간의 우애가 깊다. 자류스의 총명함을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그가 여행자가 되는 대신 족장이 되었어야 한다고 생각할 정도로 신뢰하기도 한다.

이후 나자락의 침공에서 리저드맨 연합의 총지휘관을 맡는다. 사실 샤스류 본인도 능력이 출중하지만 다른 족장들 중에서 지도자를 맡을만한 적임자가 없던 점도 크다. 다른 부족의 족장(혹은 족장 대리)들은 알비노여서 본래 기피당하는 존재거나(크루슈 루루), 부하들을 이끄는데 관심이 없거나(젠벨 구구), 돌팔매질 전문이어서 전사를 숭배하는 리자드맨 부족의 총지휘관 자리에 부적절하거나, 저주받은 갑옷을 입어서 지능이 떨어진 상태였다. 그리하여 총지휘관으로 맡은바 임무를 다하며 분전하여 승리하였으나 나자릭의 재차침공 때 코퀴토스에게 반토막이 난다. 하지만 동생인 자류스를 믿고 정말로 목숨을 버리는 페이크로 자류스에게 틈을 만들어주었다.

8권에서 부활한 것이 확인되었다. 리저드맨 부족연합촌의 연합장을 맡고 있다.

기혼자로, 너도 한 번 결혼해보라느니 족장보다 족장 마누라가 더 세다느니 하는 농담을 보아 공처가인듯. 그리고 결국 동생이 제수씨를 데려오긴 했다.

사용 스킬

  • <냉기속성 방어 Protection Energy : Ice> : 아인즈의 초위마법으로 인해 호수가 얼어붙고 그 때문에 쓰러지거나 상태가 나빠지는 리저드맨들을 돕기 위해 사용했다.
  • <사자심 Lion's Heart> : 대상에게 용기를 준다. 공포 상태이상을 해제했다.
  • <집단경상치료 Mass Light Wounds> : 본래는 사용할 수 없는 고위계의 마법이지만, 막대한 마력을 소모하는 대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마법상승 Over Magic이라는 접두어로 사용했다. 이는 위그드라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접두 주문.

2.1.3 로로로

Rororo.png

자류스의 애완동물로, 머리 넷 달린 히드라. 크기는 대락 5m 정도. 늪지와 호수의 경계면에 가까운 부락 변두리의 오두막에서 살고 있다. 본래 히드라는 여덟 개의 머리를 가지고 태어나 성장하면서 열두 개가 되는데, 로로로는 머리가 넷 뿐이라는 이유로 태어나자마자 부모에게서 버림받았다. 그것을 자류스가 길러와서 기른 것. 덕분에 짐승 수준의 지능밖에 없음에도 자류스를 친가족으로 인식하고 충실히 따른다. 언데드와의 결전에서는 엘더 리치를 쓰러뜨리기 위해 족장들과 자류스를 태우고 달려들면서 프렌드 실드가 되어 화염구를 막아선다. 큰 상처를 입기는 했지만 무사히 생존.

아우라 벨라 피오라가 애완동물로 기르고 싶어하고 있다. 코퀴토스의 반대로 아우라의 것이 되지는 않았지만, 새끼가 있으면 허가 하에 아우라가 키울 수 있게 해 준다는 정도로 합의했다.

2.2 붉은 눈 부족

2.2.1 크루슈 룰루

クルシュ・ルールー / crusch lulu
150px
백린(白燐)의 미녀

  • 직함 : 붉은 눈 부족 족장 대리
  • 주거 : 붉은 눈 부족의 가옥 중 하나
  • 속성 : 중립 (카르마 수치 : 50)
  • 총 레벨 : 17
    • 종족 레벨 : 리저드맨 각성 고대종 1 (총 1)
    • 클래스 레벨 : 드루이드 8, 스피릿 샤먼 5, 서머너 2, 드래고닉 어뎁트 1 (총 16)

붉은 눈 부족의 '부족을 그러모으는 자(족장 대리)'. 알비노라서 평소에는 어두컴컴한 방에서 지내거나, 또는 풀로 된 겉옷을 걸치고 밖에 나간다. 과거 식량부족 사태에 놓인 부족이 족장의 결단으로 동족의 고기를 먹는 극단적인 경험을 하게 되자 그녀를 중심으로 한 반란 세력이 족장을 죽여[7] 이후 그녀가 부족을 이끌게 되었다.

족장 대리라고는 해도 알비노인지라 경원시되는 일이 많았고, 동맹을 제안하러 찾아온 사절인 자류스도 당연히 그럴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자류스는 크루슈에게 말 그대로 한눈에 반해 동맹 제안 이전에 청혼부터 시도했다. 그녀 또한 처음 받는 돌직구스러운 호의에 당황하면서도 자류스에게 이끌려 점점 가까운 관계가 된다. 나중에는 아내를 자처할 정도. 분위기를 망친 젠벨에게 방어 무시 정권을 때려박거나 자류스에게 엉겨붙은 로로로에게 웃는 얼굴로 살기를 내뿜는 등 러브 코미디 공장장.

사제의 총지휘관으로 마법 및 구조물을 통한 방어선의 구축을 담당했으며, 언데드와의 결전에서는 늪지정령 Swamp Elemental을 소환해 전사들을 지원했다. 엘더 리치 이그바와의 최종전에서도 마력을 한계까지 써가면서 치료마법을 난사해 승리에 공헌한다. 자류스를 비롯한 나머지 용사들이 산제물 역할로 코퀴토스와의 일전에 임할 때 그녀 자신은 남은 리저드맨의 통솔자 역할로 남겨졌다. 자류스가 죽기 전에 임신하겠다면서 끌고가는 것이 개그라면 개그. 그리고 의도치않게 나자릭 간부진에게 포르노를 제공했다[8] 이후 자류스의 부활을 대가로 리저드맨을 감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7권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경사스럽게도 임신에 성공한 듯.

그리고 11권의 언급으로는 태어난 자식도 알비노라고 한다. 아인즈가 드워프 왕국에 가기 전에 잠시 들러 아이를 보는데 아인즈가 아이에게 가지는 관심을 경계해서인지 빠르게 아이를 데리고 집 안으로 들어가버린다.

사실 여러모로 4권의 모에 캐릭터다. 자류스의 구애에 어쩔 줄 몰라하거나 비명소리가 "꺄앙!"이라거나… 작가 블로그에서도 오만가지 섹드립에 시달리고 있다. 거의 알몸인 메인 히로인이라거나, 누드 포스터를 만들어 배포하자거나, 일러스트 담당에게 아헤가오 더블피스 크루슈를 그려달라는 건 안되겠지? 라거나(…). 7권 특별판의 부록으로 크루슈가 그려진 에코백이 동봉되기도 했다.

2.2.1.1 능력
수치 [9]500px[10]
HP14
MP17
물리공격12
물리방어12
민첩성13
마법공격16
마법방어19
종합내성6
특수8
총합117

사용 스킬

  • <대지의 속박 Earth bind> : 진흙으로 상대를 구속한다.
  • <제 3위계 자연수 소환 Summon Beast the 3rd> : 한쪽 집게발이 특히 커다란 게(늪지왕손 Snap Grasp)를 소환해 이그바의 소환한 스켈레튼 전사를 상대했다.
  • <중상치료 Middle Cure Wounds> : 치료마법.
  • <냉기속성 방어 Protection Energy : Ice> : 아인즈의 초위마법으로 호수가 얼어붙은 후 쓰러지거나 상태가 나빠지는 리자드맨들에게 샤슬류를 도와서 사용한다.

2.3 용엄니 부족

2.3.1 젠벨 구구

ゼンベル・ググー / zenberu gugu
Zenberu.png
거대한 팔을 가진 망나니

  • 직함 : 용엄니 부족 족장 겸 여행자.
  • 주거 : 용엄니 부족 족장 저택.
  • 속성 : 중립 (카르마 수치 : 50)
  • 총 레벨 : 18
    • 종족 레벨 : 리저드맨 5 (총 5)
    • 클래스 레벨 : 파이터 1, 몽크 10, 싱글블로우 1, 기 마스터 1 (총 13)

용엄니 부족 족장 겸 여행자. 230cm가 넘는 거구에, 오른팔은 과잉 발달한 근육으로 인해 기형적으로 거대하다.[11] 온 몸은 상처 투성이. 무기로는 할버드…를 쓰는 척 하지만, 실제로는 맨손격투 계통. 강함을 추구하는 용엄니 부족답게 여행자이면서도 실력 하나로 족장직을 맡고 있다. 과거 전쟁 당시에 전 프로스트 페인의 주인(벼린칼날 부족의 선대 족장)에게 패하여 그 때의 충격으로 여행자가 되었다.[12] 이 때 드워프들과 친분을 꽤 쌓았다고. 싸우고 나면 술을 마시고, 술을 마시면 친구가 되는 상남자스러운 성격인데, 이런 행동도 드워프에게 배운 것이라고 하며, 쓰고 있는 할버드도 드워프의 선물이라고한다.

동맹을 모으고 있는 자류스 샤샤가 프로스트 페인의 소지자인 것을 알고 대결을 신청하였다. 사실 여행의 목적도 선대 프로스트 페인의 소유자를 이기는 것이었으니만큼 대책을 잘 세웠으나 결국 패하고 만다. 워낙 호탕한 성격이라 진심으로 자류스에게 족장직을 주려고 했으나 자류스는 한사코 거절. 처음 만났을 때 입고 있던 풀옷에 빗대어 크루슈에게 식물 몬스터라는 별명을 지어줬다. 이후 자류스와 크루슈의 멜로물을 러브 코미디물로 바꾸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전투 도중에 자류스 등짝을 보려고 했지만 넘어가자

이후 자류스와 크루슈와 한팀이 되어 뛰어난 활약을 벌이고 전쟁에서 승리하였지만 나자락이 진정한 힘을 내보이고 2차 침공 때 코퀴토스와의 싸움에서 전사한다. 이후 부활해서 자류스의 햄스케 및 데스나이트의 전투 훈련을 돕고 있는 듯.

아인즈가 아우라와 샤르티아를 동반하고 드워프 왕국으로 향할 때 드워프와 친분이 있던 젠벨이 안내역을 맡아 동행하게 된다. 아인즈에게 다소 가벼운 어투로 말하는 것이나 처음에 아인즈가 드워프에 대해 묻자 그 의도를 의심하는 행동을 보여 코퀴토스의 분노를 산다. 심지어 아인즈가 진심은 아니지만 그 때문에 너의 촌락에 피해가 갈지도 모른다는 취지의 언사를 했을 때도 하지만 폐하는 그러지 않을 거 아니오라고 되물었다.7계층에서 지옥을 경험해봐야 정신차리지일단 드워프와 접촉에 성공한 이후로는 비중이 공기화되었다.

2.3.1.1 능력
수치 [13]500px[14]
HP22
MP0
물리공격22
물리방어17
민첩성12
마법공격0
마법방어6
종합내성20
특수6
총합105
  • 무진장 술독

Great_Wine_Pot.png

리저드맨 4대 보물 중 하나. 이름 그대로 술이 무한히 나오는 술독이다. 인간 기준으로는 그리 맛있는 술이 아니지만 리저드맨에게는 그야말로 미주라고.

사용 스킬

  • <아이언 내추럴 웨폰 Iron Natural Weapon> : 육체무기를 강화한다. 젠벨의 경우 수도로 프로스트 페인을 맞받아칠 정도.
  • <아이언 스킨 Iron Skin> : 육체를 강화한다. 마찬가지로 프로스트 페인의 공격을 피부로 튕겨냈다. 다만 누적되는 냉기 피해는 막지 못했다.
  • <레지스턴스 매시브 Resistance Massive> : 기의 힘을 한순간 온몸으로 방출해, 마법 피해를 줄인다. 프로스트 페인의 빙결폭산에 대항하기 위해 익힌 기술. 이그바가 사용한 <뇌격 Lightning>을 일정 부분 상쇄했다.

2.4 작은 송곳니 부족

2.4.1 작은 송곳니 부족의 족장

Chief_of_Small_Fang.png

이름은 불명, 몸집이 작지만 원래 수렵조 출신으로 장거리 무기 실력은 리저드맨 중에서 가장 뛰어나다. 족장을 결정할 때도 모두 투석 한방으로 보내버렸다고 한다. "~더군요. 네." 하는 말투가 특징. 코퀴토스를 상대로 투석으로 용감하게 싸웠지만 통하지 않았고[15], 코퀴토스가 쓴 관통빙탄에 맞아 사망했다.

사슬류와 다른 족장들이 모두 부활한 걸 볼 때 이 인물도 부활했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2.5 날선꼬리 부족

2.5.1 큐크 주주

Chief_of_Razor_Tail.png

화이트 드래곤 본의 소유자. 화이트 드래곤 본을 소유하고 있음에도 더듬거리긴 하지만 백치가 되지 않고 말을 할 정도이며, 사고능력 자체도 정상적으로 돌아간다. 그만큼 원래의 지능이 매우 높았던 천재 리저드맨. 때문에 날선꼬리 부족은 그가 우두머리가 된 후로는 한 번도 전투로 족장을 결정하지 않았다고.
나자릭과의 마지막 싸움에서 코퀴토스를 상대로 족장들과 함께 싸웠으나 결국 갑옷째로 두동강나서 사망한다.

11권에서 아인즈를 배알할 때 전 날선꼬리 부족장이라며 이름을 댄 것으로 부활한 것이 확인되었다. 앞서 화이트 드래곤 본으로 인한 착용자의 지력을 빼앗는 저주가 소생하면서 덤으로 사라졌는지 정상적으로 대화가 가능하다. 그 천재적인 지능이 돌아와서인지 리저드맨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똑바로 예를 갖추어 아인즈를 대했으며[16] 머리가 좋은 자 답게 아인즈에게 무엇 하나를 물어도 매우 신중한 태도를 고수하여 질문한다.

  • 화이트 드래곤 본 White Dragon Bone
리저드맨 4대 보물 중 하나. 아제를리시아 산맥의 서리용 Frost Dragon의 뼈를 깎아 만든 갑옷. 착용자의 지력을 빼앗고 그만큼 단단해진다. 현명한 자가 입으면 강철은 물론 미스릴, 나아가 전설의 아다만다이트에 필적하는 보물이지만 빼앗긴 지능은 갑옷을 벗어도 되돌아오지 않는 저주받은 장비이다[17] . 착용자인 족장이 대단한 천재였기 때문에 현재의 강도는 프로스트 페인을 비롯한 리자드맨의 모든 무기를 튕겨낼 정도. 하지만 코퀴토스의 참신도황에는 가볍게 양단당하고 말았다.
  1. 그리고 이 양식장은 리저드맨들이 나자릭에 종속된 이후 식량난을 해결하려던 코퀴토스의 눈에 띄어 대규모로 확장 건설되었다.
  2. 냉기속성 상성상의 문제도 있고 레벨 차이도 까마득하기에 코퀴토스에겐 흠집도 나지 않았지만, 강약에 관계없이 코퀴토스가 감동할 정도로 전사로써의 능력을 보여주었다.
  3. 최대치를 100으로 놓았을 때의 상대적인 능력치. 권말 부록 캐릭터 소개 그래프로부터 추산하였으며, 오차 범위는 ±2.5%
  4. 좌측의 표를 기본으로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축 최대값 100 고정으로 환산.
  5. 코믹스에서 그려진 모습은 손잡이가 달린 휘어지지 않은 클로에 가까운 모습으로 슬레이어즈 TRY에 등장하는 네자드와 닮은 형태. 사용하는 모습은 한손 도끼에 가깝다.
  6. 2권에서도 클레만티느의 마법무기에도 비슷한 호기심을 보였다. 기본적으로 위그드라실에는 존재하지 않은 방식의 무기이고, 아인즈의 이세계힘을 이용해 나자릭을 강화한다는 취지에도 맞는다.
  7. 크루슈의 회상에 따르자면 족장이 부족의 인구 감소 + 남은 이들의 단합을 위해 고의적으로 악역을 도맡은 것이라고 한다. 패색이 짙어졌음에도 항복하지 않고, 최후의 일격을 받자 크루슈에게 웃음을 보이며 죽었다고.
  8. 토브대삼림의 더미 나자릭으로 이동해 리저드맨을 살피고 있던 아인즈가 자류스와 사슬류가 안보여서 경계대상으로 선정해 시야마법으로 찾던 중 그렇고 그런걸 하고 있다는 걸 알자 조용히 시야마법을 밖으로 이동시킨 후 아인즈는 형용할 수 없는 기분에 빠졌고 이를 같이본 수호자(코퀴토스, 빅팀 제외)들 모두 할말을 잃었다. 다만, 이 일로 엘프기준으로 어린아이인 아우라와 마레의 정조교육이 필요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9. 최대치를 100으로 놓았을 때의 상대적인 능력치. 권말 부록 캐릭터 소개 그래프로부터 추산하였으며, 오차 범위는 ±2.5%
  10. 좌측의 표를 기본으로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축 최대값 100 고정으로 환산.
  11. 이런 신체적 특징은 종족레벨이 5인것과 연관 되어 있는듯 하다.
  12. 이때 왼손가락 두개를 잃었다고 한다.그래서 새로운 프로스트 페인의 주인인 자류스와 붙을때 잘린 부분이 욱신거린다고 할 정도.
  13. 최대치를 100으로 놓았을 때의 상대적인 능력치. 권말 부록 캐릭터 소개 그래프로부터 추산하였으며, 오차 범위는 ±2.5%
  14. 좌측의 표를 기본으로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축 최대값 100 고정으로 환산.
  15. 수호자 클래스는 전원이 아이템이나 스킬로 장거리 무기에 내성을 지니고 있어서 아무 피해 없이 튕겨나왔다.
  16. 아인즈도 사슬류나 다른 리저드맨도 지능이 뛰어났지만, 이 리저드맨은 어투의 세련됨이 다른 리저드맨들과는 차원이 다르다며 놀라워했다.
  17. 그런데 갑옷과 같이 두동강난 후 되살아난 소유주 큐크 주주는 지능이 제대로 돌아왔다는 걸 보면 죽었다 되살아나거나 아니면 갑옷이 파괴되면 저주가 풀리는 거였을지도 모른다문제는 리자드맨들 입장에선 둘 다 실험해볼수 없는 문제였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