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군 제 XIV군단의 실질적인 2인자 리트아틴 사스 아르비나는, 식민지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용병술과 무용을 인정받아 진영대장 자리까지 오른 걸출한 인물이다. 그런 그가 변경의 전초기지를 시찰한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호위병의 수가 적은 지금이 절호의 기회다.리트아틴을 습격하여 처치하는 것이, 반격 작전 '열두 현자의 행진'의 첫걸음이 될 것이다. 에오르제아의 자유를 위하여!
1 개요
- 레벨 제한 : 49~50
- 제한 시간 : 60분
- 8인 전용 (탱커 2/힐러 2/딜러 4)
메인 퀘스트 진행을 위해 반드시 들러야하는 던전. 더불어 최초로 열리는 8인 파티 토벌전이다. 이 이후로 나오는 토벌전은 모두 8인 파티이므로, 탱커가 둘, 힐러가 둘이 되면서 익혀야될 여러 기믹들의 기초를 익힐 수 있다.
입장이 클리어보다 어렵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보상이 없기 때문에 무작위 토벌전으로 들어오는게 아니면 일부러 매칭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매칭이 잘 안된다. 다만 무작토벌로 들어왔다면 석판이 공짜(...) 확장팩이후 만렙에서 조율되서 들어오는 경우는 거의 맥스치에 가까운 스탯으로 조율이 되기 때문에 힐이고 탱킹이고 다 무시하고 모두 한마음(...)으로 극딜하면 20초 ~ 1분컷을 찍을 수 있다(....) 피크 타임 A급 마물인줄
진 가루다정도로 매우 빨리 돌 수 있으므로 고대의 무기 빛작업에 꽤 괜찮기도 하다. 하지만 보통은 진 가루다를 많이 가는 편.
2.0 시절 토벌전에서는 주로 석판을 먹으러 오는 것이 위주였기 때문에 추가 석판이 없는 리트아틴 토벌전은 꽝이었으나, 3.0부터 주로 경험치를 먹으러 오는 것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토벌전으로서는 제일 당첨 취급 받는다. 무작 저렙의 이프리트와 비슷한 위치.
2 공략
50레벨 유저가 많다면 모든 기믹을 무시하고 본체만 패면 된다. 서브 탱커가 쫄 어그로를 잡거나, 흑마도사로 쫄을 슬리플시켜버린다거나는 사전에 협의하도록 하자.
- 불 장판 : 중간중간 리트아틴이 불을 타겟팅으로 쏜 뒤 이후 장판을 남긴다. 맞는건 어쩔 수 없지만, 장판 위에 있지 말고 자리를 피하도록 하자. 계속 서있으면 힐러들이 싫어한다(...)
- 체력이 60%가 되면 쫄 두 마리를 소환하는데, 위에서도 살짝 설명했지만 49레벨이라 슬리플이 통한다. 때문에 쫄을 서브 탱커가 어그로를 잡냐 슬리플시켜버리냐를 미리 이야기하는 것도 좋다. 보통은 서브 탱커가 어그로를 잡는다. 또는 힐 어그로가 끌린 상태에서 나이트가 힐러에게 감싸기를 써 주기도 한다.
- 미사일 발사 : 리트아틴이 미사일 발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뜬 뒤 일정 시간 후 매우 큰 장판이 나온다. 아이템 레벨이 매우 높다면 상관 없지만, 49레벨로 왔다면 한 방에 즉사할 수도 있으니 이 메세지가 나오면 피해주자.
보상 아이템은 없으며, 가끔씩 트리플 트라이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트아틴 사스 아르비나 카드를 준다. 2성짜리 카드.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