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초(꾸러기 수비대)

꾸러기 수비대주역
子(자)丑(축)寅(인)卯(묘)辰(진)巳(사)
똘기떵이호치새초미드라고요롱이
午(오)未(미)申(신)酉(유)戌(술)亥(해)
마초미미몽치키키강다리찡찡이
파일:Attachment/1282389880 illust-2008eto-pakaracchi.jpg

[1]


청춘! 청춘이 날 부른다!!!

꾸러기 수비대의 등장인물. 일본명 '파카라치'. 성우는 나가사코 타카시/ 故장정진(KBS), 손원일(투니버스).

마이페이스가 강하고 시끄럽지만 적극적이고 밝은 성격.똘기와 비슷하게 근성이 넘치는 열혈캐릭터인데, 더 촐랑대며 오버하는 경향이 강하다. [2] 그의 말버릇의 특징은 계속 청춘을 들먹인다는 것에 있다. 때문에 그가 주연으로 활약하는 세계(피터팬, 프랑켄슈타인 등)의 주인공들에게 청춘에 대한 조언을 해주기도 한다. 여러 모로 남자의 로망 전도사. 한편 백경 세계에서는 에이허브 선장을 스승으로 모시기도 했다.일본판 1인칭은 '보쿠'로 드라고와 호치 다음으로 체격이 큰편.

또한 자칭 '청춘 애플파이'라던가 '청춘 애플티'라던가 나름 요리에도 자신있는것 같지만, 이편은 백설 공주편이 끝난뒤라 출전 멤버들이 사과는 싫은건지 평가는 그다지 좋지않다.

찡찡이가 형처럼 따르는데, 후반부에서 헤라의 공격에 죽어가면서도 찡찡이에게 울지말라고 하는 등 여러모로 가슴 찡하게 해주었다. 다소곳한 미미를 좋아하는듯 하지만 진전은 없다.

말발굽 편자 모양 부메랑을 무기로 사용한다.[3] 그러나 부메랑은 적에게 타격을 거의 준 적이 없으니 이 또한 눈물나는 일.[4] 그나마 피터팬 세계에서는 이걸로 블랙전사(사령몬스터)를 처리하기도 했고 프랑켄슈타인의 세계에서도 혁혁한 전과를 펼쳤으니 다행이랄까. 사천왕 주켄에게 조종당해 적으로 등장했을 때 똘기에게 대미지를 입히기도 했는데 이런 걸 전과로 세야한다니 그저 눈물날 뿐. 그래도 꾸러기수비대 멤버들 중에 비전투 멤버들도 제법 많다는 점을 고려하고, 핵심전력인 호치드라고를 제외하면 나름대로 우수한 전투 멤버에 포함된다 할 수 있다.

은근히 안습한 일을 당하기도 하는데, 서유기 편에서는 자신이 사오정이 되어 대머리가 된다던가... 짚대 장자편에서는 스토리 내용에 말을 판다는것 때문에 똘기가 정령소환으로 소환 시킨다음 팔리는 말역을 맡기도 했다(...)

브레멘 음악대의 세계로 갔을 때에는 키키, 강다리와 함께 적에게 조종당했다. 마지막엔 헤라의 공격으로부터 찡찡이를 감싸며 죽었다. 이 때 마초는 미미도 감쌌지만 미미도 헤라의 공격을 당해 사망했다.(요롱이는 그 이전에 죽었다.) 찡찡이의 생존을 확인하고 유언으로 울지 말라고 해서 찡찡이의 성장에 기여했다.

후일담으로는 미미에게 다시 한번 고백하려고 했지만[5] 정작 미미는 두통약에 신경을 쓰고 있어서[6] 고백은 실패한다. 역시 청춘의 고백!

자신이 말인 만큼 달리기 속도는 팀내 최고이다.그럼에도 말인 이 녀석이 십이지를 정하는 달리기 대회에서 7위밖에 못한 이유는 조깅 하면서 왔기 때문. 골인할때는 휘파람까지 불면서 제일 여유롭게 들어왔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마초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해당 일러스트는 공식 일러스트가 아닌 [1] 의 작품으로 팬아트이나 대체할만한 공식 일러스트를 구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허가를 받고 사용한다.
  2. 홍성흔이다. 진짜로비갈한테 왜 그래..
  3. 짚대 장자편에서는 편자를 발에 박고 적을 내려찍기도 했는데(필살명 '청춘 편자 킥'(...)) 작중 단 한번만 나온다.그런데 이게 찡찡광선을 맞고도 멀쩡한 사령몬스터를 한방에 금가게 할정도면 파워는 엄청난것 같다(...)
  4. 미운 오리새끼편에서 문어 사령전사를 한 번에 쓰러뜨리긴 했다.
  5. 한국판에선 이 때도 청춘 타령이다. "나도 미미한테 청춘고백을..."
  6. 일본판에서는 아기돼지 3형제늑대와 7마리 아기염소편에서 출격 전 똘기가 말하려 한 '친겐사이'로 시작되는 눈물나는 이야기를 신경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