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 린

400px
마테 린
성별여성
나이불명
생일불명
신장불명
혈액형불명
성우키무라 쥬리

1 개요

2기에서 등장인물로 공개되었고 설정화가 나왔다. 이름의 유래는 인도네시아수마트라 섬에서 재배되는 아라비카 종 커피 원두인 만델링(Mandheling) 또는 남아메리카 원산 마테.[1] 1기 10화에서 아오야마가 수영장에서 담당 편집자 이야기를 꺼내는데 진짜 공개되었다. 단발의 여성으로 아오야마의 담당 편집자로 짱짱 똑부러진 분위기라고 한다.여기서도 마감을 재촉하고 다닌다. 천연의 아오야마를 과연 제대로 다룰 수 있을지? 라고 설명되어 있다. 코믹스에선 바람총 부 부장의 언급으로 첫 등장하였다.

2 작중 행적

1기 10화에서 처음 언급되고 키라라MAX10주년 특전 만화에서 뒷모습으로 처음 나온다.

아오야마의 후배로 학창시절 문예부원이었는데 유일하게 그녀를 제어할 수 있는 사람이었다고 한다. 이 때 부 잡지를 쓰라고 아오야마를 데려간걸 보면 전부터...

이후 래빗하우스에 아오야마를 데리러 온 것으로 등장. 원고를 가지러 왔으며 옛날이랑 변한게 없다고 화를 내며 미도리짱으로 부른다고 하는데 이 때 코코아가 아오야마의 본명을 알았다.

이후에는 공원에 산책중이던 아오야마를 데려가기 위해 재등장. 아오야마가 자신은 코코아라 하지만 무시하고 데려간다. 코믹스 4권 기준으로는 이름이 나오지는 않지만 애니화가 확정되면서 나왔다. 아오야마를 찾으러 다니는 이유는 원고를 받기 위해서라고 한다.

최근화인 62화에 드디어 재등장. 아오야마한테 원고를 받으러 오지만 사정을 듣고 아오야마랑 옥상에 가서 맥주를 같이 마신다. 그리고 아오야마가 그녀에게 무슨 옷을 입어달라 부탁하면서 우선 마무리되는데.... 애니 2기 12화에서 아오야마랑 같이 돌아다니는 모습으로 재등장.

64화에서 리제샤로의 고등학교 OG 특별 강연 연사로 다시 등장하였지만 강연하면서 여전히 아오야마에게 휘둘리고 있다고 실토한다!그러면서 내미는 수배서

66화에서 코코아와 치야가 다니는 학교의 문화제가 열렸을 때 아오야마와 같이 학교를 방문했다. 취한 걸로 보이며그거 사과주스 아오야마에게 응원을 한다. 여담으로 그동안 와 코코아만 마테 린의 모습을 봤는데 이들을 제외한 리제, 샤로, 치야와의 만남은 처음이다. 그리고 아오야마랑 같이 일을 도와준다.아오야마에게 물들었다.

그리고 드디어 아오야마와 함께 69화에서 중심 에피소드가 나왔다!휴일에 래빗 하우스로 아오야마를 찾으로 오지만 리제치노밖에 없어 같이 찾으로 가며,코코아에게 연락을 받아 아오야마랑 술래잡기(?)를 한다.일단 존댓말을 쓰며 주문토끼 세번째 존댓말 캐릭터이다.괴도 라팡을 무척 좋아하는 걸로 보이나 그 작가인 아오야마를 좋아하는듯하다.

3 기타

  • 머리색상은 블루블랙, 눈색상은 연두색에 가까워 보인다.
  • 아오야마보다는 1~2살은 어린걸로 보인다.
  • 아오야마가 유일하게 -짱이라고 붙여서 말한다. 다만 존댓말은 사용한다.
  • 볼을 부풀린 모습이 꽤 귀여운 편이다. 하지만 애니에선 생략이 되었다.
  • 64화에서 특기생으로 입학했다는게 드러났다.
  1. 한국 코카콜라에서 '태양의 마테차'로 판매하고 있는 음료의 원료다. 남미에서는 거의 일상 음료로 애음되며, 우루과이 출신인 수아레스아르헨티나 출신인 메시 같은 남미 출신 축구선수들도 즐겨 마셔 화제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