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현상금 사냥꾼

메이플스토리의 솔로/협동 플레이 컨텐츠
고스트 파크군단장 침공전기계무덤 일일 퀘스트네트의 피라미드
더 시드디멘션 인베이드드림 브레이커몬스터 파크
무릉도장상인단 일일 퀘스트소멸의 여로 일일 퀘스트이볼빙 시스템
크리티아스 일일 퀘스트타락한 세계수 일일 퀘스트파티 퀘스트현상금 사냥꾼

1 개요

현상금 사냥꾼 형제 폴로와 프리토와 같이 하는 컨텐츠. 사냥을 하다 보면 맵에 랜덤으로 포탈이 생기는데, 그 포탈을 통해 들어가서 이벤트를 클리어하면 된다. 파티로는 입장할 수 없고, 무조건 파티에서 탈퇴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포탈 생성시간은 약 1분이며, 1분이 지나 포탈이 사라졌다 하더라도 포탈 앞에서 위를 눌러 입장 메세지를 띄웠다면 띄운 시간을 기점으로 45초 내에 그 메세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1] 반대로 입장하지 않겠다는 선택지를 고르지 않는 이상, 메세지 창을 ESC 등으로 종료해도 1분 동안은 계속 입장할 수 있다.

불꽃늑대, 폴로, 프리토의 3종류로 나뉘어지며, 폴로 혹은 프리토에 해당되는 이벤트는 포탈에 입장시도를 해야 둘 중 어느 쪽인지 구분할 수 있다. 반면 불꽃늑대의 소굴은 등장 시 메세지와 포탈의 형태가 달라서 들어가기 전부터 어떤 이벤트인지 알 수 있다.

입장 가능 횟수는 하루에 최대 20번, 자정이 지나면 초기화된다.

2 보상

점수에 따른 일정량의 경험치를 주고, 종류에 따라 랜덤박스 아이템인 '사냥꾼의 주머니'를 주며 이 주머니에선 낮은 확률로 훈장을 얻을 수 있다. 안의 내용물은 #여기를 참고하자. 참고로 여기서 얻는 수상한 큐브는 교환이 가능하다.

모든 보상 주머니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폴로의 친구 혹은 프리토의 친구라는 훈장을 얻을 수 있는데, 옵션이 상당히 좋다.[2] 특히 폴로의 친구 훈장은 칠요의 몬스터파커[3] 도로시 챌린저[4], 12~13주년 기념 훈장이 아닌 이상 웬만한 훈장 저리가라 수준의 옵션을 자랑한다.

3 종류

3.1 불꽃늑대의 소굴

문서 참고.

3.2 폴로

특정 조건을 지키면서 몰려오는 적들을 사냥하는 퀘스트.
사냥꾼의 주머니 보상도 클리어 보상 경험치도 없지만, 이를 나오는 몬스터들 자체의 경험치로 커버하는 컨셉. 레벨이 낮다면 그렇게 효율이 좋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200레벨 이상에서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사냥보다 경험치를 더 많이 벌 수 있어서 레벨업을 위한 사냥 중에 이게 나오면 반가운 편.

여기서 잡아도 몬스터 컬렉션에 등록된다. 무릉은 몰라도 파티퀘스트에서나 잡을 수 있는 드래곤 라이더 같은 몬스터가 뜬금포로 등록될 수 있다!

3.2.1 어둠의 숲

제한시간은 3분.

왼쪽과 오른쪽, 두 방향에서 오는 몬스터로부터 폴로를 지키면 된다. 폴로도 쌍석궁으로 공격을 하긴 하는데 메이플에서 이런 공격형 아군 npc가 모두 그렇듯이 몬스터를 잡는데 별 도움은 안되니 홀로 잡아야 한다.

총 5개의 웨이브가 있는데, 처음엔 엘린 숲의 멧돼지들이 나오고, 두번째는 황금사원의 원숭이, 세번째는 크로스 헌터 퀘스트의 과거의 리프레에서 만날 수 있는 드래곤과 켄타우로스 + 드래곤라이더 퀘스트의 드래고니카, 4번째는 드래곤 라이더 퀘스트에서 볼 수 있는 독수리 몹 + 그리프, 마지막으로 5번째는 폭군의 성채의 사신스펙터, 암벽거인 콜로서스구와르를 꼭 닮은타락한 나무의 정령과 차원의 도서관에서 만날 수 있는 오멘들이 나온다.

나오는 양이 상당한데 경험치도 상당히 많이 주기에[5] 인기가 많은 컨텐츠다. 단 클리어해도 사냥꾼의 주머니는 주지 않으니 경험치 목적이 아니라면 들어가지 않는걸 추천한다.

실력도 없는 주제에 나댄다고 욕먹는다 카더라

3.2.2 성벽 지키기

현상금 사냥꾼 컨텐츠 중 보상도, 인기도 가장 없는 것. 제한시간은 5분.

네트의 피라미드 비슷한 컨텐츠로 배경은 사자왕의 성을 재탕했다. 아래에선 일반 몹이, 위에선 보스몹이 나오고, 위아래로 올라가고 내려갈수 있는 포탈이 두군데에 존재한다. 라이프는 총 20, 몬스터에게 끌어당기기나 밀어내기 같은 스킬은 안먹히며, 만약 몬스터가 성벽의 문에 닿으면 몬스터가 죽으면서 라이프도 1 깎인다. 0이 되면 게임 오버.

첫번째 웨이브땐 백초마을의 도라지, 두번째엔 아리안트의 선인장, 세번째엔 무릉도원의 곰 몬스터, 네번째엔 폐광의 늑대몹과 아스완 해방전의 늑대 몹, 다섯번째엔 리프레의 드래곤 몹들이 나온다.

네트의 피라미드와 굉장히 유사한 컨텐츠다보니 거기서 죽을 쑤는 직업은 여기서도 죽을 쑨다. 거기다 경험치도 어둠의 숲과 비교하면 그다지 많지 않다. 특히 위에 대형 몬스터 잡으려고 신경쓰는 순간 쉬운 밑층 몬스터까지 놓치고 라이프가 후두둑 깎이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위층 몬스터도 라이프 1만 깎이기 때문에 위,아래 둘다 잡지못하겠다면 위층 몬스터는 잡지 않는게 낫다.

3.3 프리토

폴로와는 달리 직접 몬스터를 사냥하는 대신 미니게임을 진행한다. 최장 3분까지 진행되는 폴로와는 달리 제한시간이 길어봐야 1분 정도로 짧은 편. 보상은 클리어 경험치와, 미니게임 최종성적에 따른 사냥꾼의 주머니를 받을 수 있다.

위의 보상에서 설명했지만 이 주머니에서 나오는 아이템들이 무결제의 희망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자본을 모으고자 하는 유저와 레벨이 낮아 프리토의 미니게임으로도 경험치를 왕창 얻을 수 있는 저렙에선 쌍수 들고 환영할 수 있지만, 200레벨이 넘는 고레벨 입장에선 폴로에 비해 시간 대비 경험치 획득량이 거의 쓰레기에 가까운 편이라서 레벨업 도중인데 이게 나올 경우 한숨을 쉬게 된다. 물론 무자본들은 짧은 시간 내에 얻을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을 노리고 들어간다.

본인은 지능적으로 사냥하는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다른 둘은 그렇다쳐도 닭의 달걀을 훔치기 위해 닭으로 변장한다는 둥 사냥꾼 맞나 싶은 면이 많다(...).근데 닭에게 구애댄스가 가장 좋은 건 함정

3.3.1 닭에게 구애댄스

가장 적당한 난이도, 보상도 나름 짭짤한 혜자 컨텐츠.

에게 구애댄스를 추면서 닭의 정신이 구애댄스에 팔리게 한 사이에 몰래 을 훔쳐오는 미니게임.

구애댄스를 추기위해선 작중 나오는 화살표를 키보드의 방향키로 대전게임커맨드 형식으로 입력해야 한다. 처음엔 4개만 누르면 되지만 5개, 6개, 7개, 8개, 10개로 점점 늘어나며 각각 4번씩 해야 한다. 또 마지막에 키를 잘못 누르면 처음부터 다시해야 하기에 은근히 까다로운 편이다.

제한시간은 60초이며 총 20개의 문제를 전부 성공하면 최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최고 보상은 상급 주머니 2개.

3.3.2 드래곤 알 차지

복불복, 운빨, 눈치 이 3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어도 클리어하기 매우 어려운 운빨좆망겜컨텐츠.'

두 개의 작은 발판 위에 포탈이 있는데 하나는 위로 올라가는거고, 다른 하나는 게임이 끝난다. 이 둘을 잘 찾아서 올라가는건데 둘을 구별하는 방법은 없기에 사실상 운빨게임이다. 참고로 순서는 매번 랜덤으로 바뀐다.

5층까지 올라가거나 잘못된 포탈을 타면 게임이 끝난다. 올라간 층 수에 따라 보상이 결정된다. 1층에서 멈추면 하급 주머니 1개(...)이지만 5층까지 가서 드래곤의 알을 얻으면 최상급 주머니 1개를 준다. 중간 층에서 멈추면 상급 주머니와 중급 주머니가 섞여서 나온다.

3.3.3 독수리 사냥

암벽거인 콜로서스의 벌 잡기 처럼 마우스 클릭으로 독수리를 잡으면 된다. 흰머리수리는 50점, 갈색 독수리는 100점, 황금독수리는 200점을 주고, 대머리 독수리는 50점이 깎인다. 총알은 총 20발을 주니 조심해서 조준하자.

만점은 1000점이며 독수리 들의 궤도는 왕복하는 형태이므로 끝 지점을 노리면 편하다. 점수가 높을수록 보상이 좋아지게 된다. 만점 보상은 상급 주머니 1개.
참고로 900~950점 대에서 클리어를 할 시 중급 주머니 2개를 줘서, 보상을 더 얻고 싶으면 일부러 대머리 독수리를 잡는 쪽도 많다.

4 기타

주는 템의 가치가 상당히 좋은 편인지라 엘리트 보스와 함께 저자본의 돈줄로 불리고 있다. 수상한 큐브와 주문의 흔적을 제외하면 거의 교환 불가인 점이 있긴 하다. 그래도 귀한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오니 나름 공짜로 스펙을 올리는 손해 없는 장사다.

고렙으로 갈수록 하기 꺼려지는 컨텐츠이기도 한데, 필드에 랜덤으로 생성되는 포탈 안에 들어가서 하는 컨텐츠다보니 자리를 뺏길수가 있다.[6] 츄츄 아일랜드 추가 이후로는 폴로조차 필드보다 느리다는 소리까지 나와서 그냥 외면받기도 한다. 물론 원킬나는 고스펙 기준이기야 하지만..
  1. 메세지를 띄운 채로 45초가 지나버리면 입장하겠다 해도 입장이 불가능해지니 주의. 보통 이런 일은 잘 일어나지 않지만, 불꽃늑대가 등장했을 때 인피니티를 최대한 감아놓으려는 경우 당하기 좋다.
  2. 프리토의 친구는 올스탯+10에 공격력/마력+3, 폴로의 친구는 올스탯+15에 MAX HP/MP+1000, 공격력/마력+5
  3. 몬스터파크를 요일별로 각각 77회를 클리어하면 슈피겔만에게서 지급되는 훈장이다. 몬스터파크는 하루에 7번씩 클리어가 가능한데 처음 2번은 무료이고 나머지 5번을 더 클리어하려면 판당 300메이플포인트가 필요하다. 따라서 돈 안들이고 하루에 2판씩만 클리어하는 기준으로 볼 때, 요일당 최소 38번을 클리어해야 하며, 요일별로 다 클리어해야 하니 38X7=296일이 소요된다.ㅎㄷㄷ 물론 1500 메이플포인트를 내고 7판을 모두 클리어하면 얻는 기간이 대폭 단축되는데 돈이 많이 들어간다.
  4. 해저의 탑:더 시드 최종층인 50층에서 도로시를 격파해야 얻을 수 있다. 허나 더 시드의 난이도가 매우 높고 50층까지 도달하는 사람은 정말 극소수이기때문에 왠만해선 얻는 것은 커녕 보는 것 조차 어렵다.
  5. 191레벨때 전체의 7% 가량 되는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6. 폴로에 한하여 경험치 버프들을 사용해서 필드 사냥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파밍할 수 있어서 "필드 사냥" vs "폴로 폭업"의 딜레마에 빠질 수 있다. 아케인 리버 지역의 사냥터는 삼대장 서버(펑카니아,헬리시움,루나지옥)인 경우 자리경쟁이 매우 심한 편이므로 가급적 주의하자. 아 물론 레드나 오로라, 아케인같은 시골 서버면 그냥 들어가도 아무 상관없다. 프리토면 3번째 손가락을 날려주고 필드사냥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