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나가 리카

300px
프로필
이름모리나가 리카
森永理科(もりなが りか)
성별여성
직업성우
출신지일본
생년월일1980년 4월 25일[1]
신장149cm
몸무게38kg
소속사마우스 프로모션[2]

1 소개

성우로서의 데뷔는 원더바 스타일하루노 사쿠라역으로 했다.

로젠메이든소우세이세키로 유명하며, 미나미가의 마코토나, 세토의 신부의 제니가타 마와리 역도 맡았다. 원래 연극배우 출신이기때문에 신인때부터 연기력은 상당했다. 다만 반쯤 취미로 하는 음악때문에 처음 데뷔 2년간은 성우쪽 일은 소홀했었다.(지금은 쉬쉬하지만 2004년 당시 약간의 정신질환때문에 병원에도 다녔다고. 뿐만 아니라 혈압상승제를 맞아가면서 일하기까지 했다!)

음악활동하는 많은 성우가 그렇다만 특히나 성우로 맡은 배역과의 이미지와는 전혀 매치가 되지않는 하드한 록음악을 하고있다. 펑크나 고딕색깔이 짙어서인지 헤어스타일도 꽤 요란한데 완전 금발이나 핑크였던 적도 있다. 가수로서 찍은 화보는 시이나 링고 비슷하다.

보이시보쿠 소녀나 남자아이의 역할을 꽤나 맡고 있다. 그래선지 블로그나 고정출연 라디오 방송에서는 1인칭으로 '보쿠(ボク)'나 '오이라(オイラ)' 등을 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게스트 출연 시에는 '와타시(わたし)'를 쓰는 경우도 있다. 그녀의 외모도 꽤나 보이시한 편. 신장 149cm에 몸무게 38kg이라는 경이적인 초딩몸매를 자랑한다. 키가 작은 사람이 많은 성우계에서도 특히나 눈에 띌정도.

결혼한 언니가 한명 있는데, 그 언니는 그녀가 출연한 애니메이션의 DVD를 거의 전부 사서 주변 아이들에게 빌려준다 한다.

아임의 흑역사믹스쥬스 출신인데, 한일을 막론하고 가장 인지도가 낮다. 다른 멤버인 사이토 치와, 나카하라 마이, 우에다 카나가 인기를 얻은 2010년 시점에서도 가장 인기가 없다. 데뷔작부터 대차게 말아먹고 다른 셋과 달리 성우활동에 주력하지 않고 다른 쪽에 매달렸던게 화근으로 보인다.

여담이지만 이름은 이과인데 철학과(문과)를 나왔다고 한다. 응? 일본 언사이클로피디아에서는 아예 '일본의 모리나가 제과가 개발한 이과 교육 머신으로, 아이들의 과학에 대한 이탈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최종병기' 라 소개하고 있다. 과학 대신 축구에 빠지면 이 사람이 된다.

예~~~전에 코스프레를 좀 했던 흑역사가 있다. #

2 대표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1. 타다노 카즈히토와 생년월일이 같다. 그래서 인터넷상에서는 타다노와 엮여서 4월 25일 생일인 사람중 가장 안습하다.
  2. 2014년까지 엑셀레스에 속해 있다가, 2015년부터 마우스 프로모션 소속으로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