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멘트(닥터후)

Moment

1 개요

The Galaxy Eater

닥터시간 전쟁을 마무리 짓기 위해 사용한 무기. 지금은 폐기된 이전 설정에서는 8대 닥터가 적을 시공간 상에서 지워버릴 수 있는 무기인 드-매트 건(De-Mat Gun)을 훔쳐 개조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갈리프레이 행성 전체를 파괴시켜 달렉들과 타임로드들을 포함한 50여개의 고등 종족들과 수많은 은하들을 한순간에 시간상에서 제거하여 시간 전쟁을 종결시킨 무기.

2010년 신년 특집인 시간의 종말(The End Of Time) 2부 초반에 로드 프레지던트인 라실론상원 소속 원로들이 회의를 진행하던 중 여성 원로가 잠깐 언급함으로서 존재가 밝혀졌다.[1]

전쟁의 닥터는 이걸 사용해서 막장의 극을 달리던 시간 전쟁을 종결시켰다. 뉴 시즌 3 에피소드 12에서 마스터10대 닥터의 대화를 보면 "불타버렸다."라고 하지만 그 후 코믹스에서의 묘사를 보면 거대한 폭발과 함께 아예 행성 자체가 박살나버렸다.

2 활용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50주년 에피소드 The Day of The Doctor데우스 엑스 마키나. 말 그대로 적인 능력을 보여준다.

원래는 갈리프레이에서 타임로드들이 사용을 금지한 무기들을 모아놓은 '오메가 무기고(Omega Arsenal)'라는 시간 금고에서 보관 중이었으나, 전쟁의 닥터가 훔쳐서 가져간다. 시간 전쟁 당시 이 무기고에 보관되어 있던 모든 사용금지 무기들을 꺼내서 달렉들에게 쏟아부었지만 이 무기만은 봉인해놓았다고.

타임로드 장군의 말에 의하면 고대 갈리프레이의 마지막 작품으로, 너무나도 강력하여 운영체제가 자아를 가졌고, 게다가 전설에 따르면 '양심'까지 있다고 한다. 때문에 '은하 포식자'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의 궁극의 대량 살상 무기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의 의지와 반대되는 생각을 할 수 있기에 타임로드들도 사용하지 않았다고. 게다가 타임머신도 아닌데 시간의 균열을 만들어서 과거미래를 오갈 수 있게 만들 수도 있다.[2]

닥터가 사용하려고 할 때 인터페이스가 배드 울프의 형태로 나타난다.[3]

이후 3명의 닥터가 함께 모멘트를 작동시키려 할 때 공격당하고 있는 갈리프레이의 모습을 보여주며 갈리프레이를 날려버리려는 닥터들의 마음을 되돌리려 한다.

파일:Attachment/모멘트/doctor who 2005.50th anniversary special.the day of the doctor.720p hdtv x264-fov.mkv 000757759.jpg
모멘트의 겉모습. 전쟁의 닥터는 이걸 조작하면서 '크고 빨간 버튼(Big Red Button)이 없다'고 투덜거렸다. 조작법도 모르는거 같았지만

파일:Attachment/모멘트/doctor who 2005.50th anniversary special.the day of the doctor.720p hdtv x264-fov.mkv 003409999.jpg
닥터가 원한 대로 인터페이스가 모멘트에 붉은 버튼을 달아준 모습.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자폭 스위치 같은 거는 크고 아름답고 빨간 게 직관적이지 않던가?

rose-bad-wolf.png
로즈 타일러, 더 정확히 말하자면 BAD WOLF의 의식을 복사한 모습.

3 성격

'양심'을 가지고 있기에 타임로드들은 멸망의 기로에 섰음에도 결국 사용하지 않았지만 정작 자아를 가진 모멘트는 그 자신이 은하 포식자라는 위명을 가진 대량살상무기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작동시키지 못하게 하려는 특이한 면이 있다. 때문에 끊임없이 전쟁의 닥터를 설득하여 자신을 작동시키지 못하게 하였고 자신이 가진 BAD WOLF의 힘을 이용해 2명의 닥터가 타임 락을 뚫고 시간 전쟁이 일어나던 시간대에 올 수 있게 하였으며 그럼에도 3명의 닥터가 모여 같이 자신을 작동시키려 하자 비참한 갈리프레이의 현재 상황을 보여줘 닥터들의 마음을 되돌리려 했고 끝내 성공했다.

전쟁의 닥터가 스위치를 누르려고 하자 타디스가 내는 소리는 희망을 가져다 주는 소리라면서 계속 닥터의 마음을 돌리려는 모습을 보이는데, 다들 알다시피 타디스가 내는 소리는 그냥 브레이크 소리... 타디스 소리가 '브레이크 소리' 그 자체가 아니라, '(희망을 가져다 줄)닥터가 이곳에 오고 있다'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면 말이 될 수 있겠다만. [4]

4 그 외

한때 한국에서는 '파동 폭탄'이라는 무기로 시간 전쟁을 종결지었다는 소문이 있었으나 그냥 루머이다. 시간 폭탄이니 어뢰니 하는 전쟁에서 '파동' 폭탄이라는 건 너무 없어 보이긴 했다. 한편 처음으로 등장해서 닥터와 대화할 때의 행동은 마치 타디스인간이 됐을 때(뉴 시즌 6 에피소드 4) 했던 행동과 9대 닥터가 10대 닥터로 재생성되자마자 했던 행동(뉴 시즌 1 에피소드 13 ~ 2005년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피소드)을 연상케 한다. 횡설수설 하면서 은근히 깐죽거리는 것이...

  1. 원로 의원들이 닥터는 행방불명이 되었고 닥터의 의도를 알고 있다고 한다.
  2. 인터페이스가 배드 울프의 형태로 나타날 때 모멘트가 가진 '과거나 미래에서 누군가의 모습을 가져오는 능력'과 BAD WOLF라는 존재 자체가 가지고 있던 '시간에 뿌려지는' 능력 두 개가 다 발휘된 듯.
  3. 닥터후 뉴 시즌 1에서 로즈 타일러에게 깃들었던 그 배드 울프가 맞다. 다만 그 때는 로즈 타일러의 의식이 포함되어 있었으나 모멘트의 경우는 완전 배드 울프 상태라는 차이점이 있다.
  4. 어쩌면 모멘트 자기자신의 힘이 발동되지않도록 자신을 막아주는 브레이크가 닥터라는 의미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