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법자

無法者

1 사전적 정의

없이도 사는 사람

영어Outlaw 또는 Desperado번역이다.

법을 지키지 않고 제 멋대로 날뛰는 이를 이르는 말. 주로 스파게티 웨스턴 물이나 포스트 아포칼립스 물에서 잘 등장한다.

주인공이나 조연급일 경우 피카레스크적인 과정을 거쳐 선역이 되기도 하지만 엑스트라일 경우 주인공과 싸워 주인공이 얼마나 강한지 보여주는 전투력 측정기로써 짧은 생을 마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적절한 예: 북두의 권모히칸) 다만 무법자가 주인공 보정을 받으면 폭풍간지.

무법자를 현실에서 찾고 싶으면 소말리아에 가면 된다.

2 북두무쌍

북두무쌍DLC 추가 캐릭터. 성우는 아카바네 켄지. 모르고 들으면 절대 알아챌 수 없는 비열한 연기를 열연하셨다.(...)

2010년 4월 30일 추가된 11200원짜리 추가 캐릭터로 그냥 파란머리 모히칸이다. 쟈기같은 애들 날뛸때 따라다니며 대사하던 그 놈.

모히칸답게 기본 능력치들은 땅을 기며 업그레이드 슬롯도 얼마 안 가 성장의 벽이 나오는 등 다른 괴수 캐릭터들에 비해 처량한 성능을 자랑한다. 캐릭터 설명도 일반인보단 강하지만 이름 있는 권법가에게는 기를 못 편다라고 되어 있다. 일단 한 번 써보면 파워은 세다. 게이지를 소비하지 않는 기본차지공격 중 하나인 야구배트 어택의 경우 정타로 맞추면 초기능력치로도 군단장을 원킬할 정도의 엄청난 파워를 가지고 있지만 문제는 맞추기가 정말 힘들다는 것. 공격 하나하나 사이의 딜레이가 적의 피격대미지보다 더 길다보니 제대로 맞춰도 반격당한다. 특히 야구배트 어택은 갑자기 공격을 끊고 1초정도 준비모션이 있어서 발동하기 전에 반격받고 날아가는 경우가 대부분. 그래도 절륜한 대미지 덕분에 반격을 거의 안하는 졸개들을 소탕하는 능력은 탁월하다. 그야말로 약자에겐 강하고 강자에게 약한 모히칸의 모습이 그대로 반영된 듯.


영상 1 - 출처

영상 2 - 출처

영상 3 - 출처

영상 4 - 출처

영상 5 - 출처

영상 6 - 출처

캐릭터 자체가 그간 괴수들에게 학살당한 모히칸들의 원념이 뭉치고 뭉친 존재나 다름없는 그런 존재로 사용 기술들을 보면 3날 클로라든지, 오물은 소독이다!의 화염방사기라든지, 도도지배권이라든지 민간인 타고 달리기라든지(네임드 캐릭터를 상대로도 사용가능하다. 마미야라든지..) 사람 멀리 던지기 시합이라든지, 둘이서 칼을 고속으로 주고받아 적을 난도질하는 남두쌍참권(주고받다 머리에 칼이 꽂히는것도 재현)이라든지, 적에게서 볍씨를 뺏어먹고 체력을 회복하는 '내일보단 오늘이지!' 등 원작을 본 사람이라면 아련한 모히칸의 향수를 느낄만한 기술들이 산재되어 있다.

거기다 개그 캐릭터로써의 기술인 죽은 척하기, 적을 한눈 팔기하게 만든 뒤 뒷통수를 까버리는 레벨 1 진 전승오의 '앗 저기!'(...), 금빛 야구빠따로 홈런 날리기, 10톤 망치, 해골마크 폭탄이라든지 하는 것들도 잔뜩 산재한다.

3 폴아웃 3

폴아웃3의 DLC The Pitt에 등장하는 졸개.
더 핏 주변이나 스틸야드에 돌아다니는 적들로, 용병 복장을 하고 있다 뿐이지 사실상 레이더 짝퉁이다.

4 영화

5 FPS 게임 - 무법자 (Outlaws,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