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정우(테러맨)

(민정우(심연의 하늘)에서 넘어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민정우
300px
이명테러리스트
나이17세[1]/19세[2]
조력자들릴리아 알렉산드로브나 포드코파예바
김봉춘(유디 크리스난디)
능력보라색 안개를 통해 불행을 감지하는 능력.[3]

1 개요

절망과 희망의 사이에서 몸부림 치는 영웅

네이버 웹툰 테러맨심연의 하늘의 등장인물.

캐릭터 테마곡은 Dirty veins이다.

심연의 하늘에서 먼저 등장하여 독자들에게 많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던 의문의 등장인물이었는데, 와이랩수퍼스트링 프로젝트 두 번째 작품으로써 네이버 웹툰 테러맨이 이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이야기를 다룬다. 기사

흰머리가 아니라 분홍색 머리카락이다.

2 작중 행적

길어져서 분리되었다. 항목 참조

3 초능력

300px
300px

불행이 감지되면 그 불행이 보라색 안개로 나타나는 것을 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일종의 예지 능력이라고 보면된다.

정우가 스스로에게 "~ 하면 내가 불행해져?"라고 스스로 생각해야지 발동되나, 스케일 큰 사건들은 그냥 자동으로 보라색으로 보인다고 한다.

사람 한 명이라도 더 살리기 위해 테러리스트가 된 정우에겐 어쩌면 잔인한 능력...[4]

릴리아에게 민정우의 능력에 대해 들었다는 봉춘의 말에 따르면 민정우의 능력은 뇌에서 보내는 일종의 신호이며, 상황을 분석한 다음 위험해질 수 있는 부분들을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것이라고 한다

민정우는 사람들을 구하고 테러를 막기 위해 이 능력을 사용하기 전까지 가위 바위 보나 객관식 문제 정답을 찾아내 마킹할 때 사용하는 정말 평범한(?) 고등학생의 모습을 보여주었다.(...)요즘 수능은 주관식도 마킹을 하는데

3.1 초능력에 대한 진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 샘플 갖겠다고 삼합회나... 러시아 마피아[5]나... 범죄조직들이 엄청 들쑤셨는데"
- 연하연
"그 프로젝트의 목표나 효과를 기억해보면 너 밖에 없어, 네 놈이 빼돌린거지, 그렇지?"
- 연하연
"그러고보니... 릴리아가 그렇게까지 (자신의 초능력에 대해)자세히 알고 있는거지?"
- 민정우

연하연과의 대면에서의 떡밥을 종합하면 프로젝트 하늘보다 더 먼저 진행되었던 이매진 프로젝트의 시약을 정우가 투약받아서 초능력을 얻었을 가능성이 있다.

릴리아가 러시아 마피아를 탈퇴하고 싶었지만 결국 계속 사람들을 죽이는 인생을 반복하던중 정우의 아빠가 인생을 바꿔주기라도 한 존재인 마냥 당신을 위해 살겠다고 맹세하는 대사가 나왔다는 점.

마지막 샘플 소유자인 정우의 엄마 윤승아는 누군가에게 관악산에서 산사태로 위장한 사건에서 깔려죽었다는 점으로는 러시아 마피아들이 샘플을 빼돌리려고 했다는 가능성을 세울 수 있다. 러시아 마피아들이 샘플을 빼돌리려 했지만 이미 정우가 샘플을 맞았었고, 정우 가족에 목숨 빚을 진 릴리아가 그런 정우를 지킨다고 가설을 세울 수 있다.

이 가설의 기본이 되는 떡밥들은 대표가 프로젝트를 노리는 단체 중 하나인 러시아 마피아를 언급했던 점, 전 러시아 마피아 였던 릴리아가 그 능력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는점. 그리고 그 프로젝트는 완전히 무산 되었고 마지막 샘플은 정우의 엄마가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렇게 생각해보면 사실 인류를 구하기위한 프로젝트는 먼저 정우의 불행을 보는 능력이 아니었다는 추측을 할 수가 있다. 실제로 프로젝트 하늘은 재앙이 일어나기 12년전 쯤 부터 시작하였으므로, 정우 17살 시점부터 다시 강대국들이 합심해 프로젝트 하늘을 제작할 가능성이 높다. 이 떡밥들이 다 들어 맞으면 이 무산된 프로젝트의 마지막 시약을 맞은 정우가 현재 인류를 구하기 위한 프로젝트 하늘의 강의철 박사와 만나 서로 도움이 될려고 할지도 모른다.

그런데 프로젝트 하늘이 실패한 것과[6] 정우의 심연의하늘 시즌 4 행적을 생각하면...

4 장비

4.1 방독면

300px

김봉춘이 민정우에게 만들어준 방독면으로 특정한 약물이 가스를 흡입하여 도핑 형식으로 민정우의 능력을 극대화시켜준다.까리하다.

4.2 전기 충격 장갑

손가락 부분에 전류를 흘려보내는 장갑형태의 기기를 착용한 듯 보이며, 사람을 순식간에 감전시켜 기절시키는 위력을 자랑한다.

4.3 총기류

테러맨 초반 시점에서는 둔기류처럼 때리거나(...) 공포사격이 주된 용도였으나, 연하연과 일전에서 총기류로 다수의 경호원들을 사격해 부상을 입히는 사격실력을 보여줬다. 사용하는 총기는 UZI다.

심연의 하늘 시점에서는 저격총을 사용한다.

5 명대사

5.1 테러맨 시점

"소중한 사람 대신 살아남은 사람은 고통과 후회 속에 살아야 돼. 그 사람이 나 대신에 죽었다는 죄책감을 가지고 평생 살아야 한다고. 절대 그런 일이 생겨선 안돼. 그게 진짜 불행이야!"
"언제나.. 그딴 식으로 사람을 죽이고 말고 판단해 온거야? ...네가... 네까짓게 뭔데!! 그런 걸 결정해!!"
"할 만큼 해보고... 그래도 내가 부족해서 죽는 거라면 괜찮아요. 그치만...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이대로 도망쳐버리면 평생 죽는 것보다 더한 고통으로 살아야 돼요."
"릴리아... 배고파... 집에 가면 오므라이스 먹자..."그거 먹은거 생각나서 죽빵 날리셨잖아요
"1분 주겠다. 살고 싶으면 전부 밖으로 나가."[7]
"저 사람이 기자로서 자기 역할을 하듯이, 우리도 우리만이 할 수 있는 걸 하면 돼."
"좀 있으면 이 앞이 폭발할거야. 멀리 도망쳐서, 꼭 살아남으렴. 그럼 너도 분명 뭔가 바꿀 수 있을거야."왜 굳이 멋진 말에 이런 링크를 붙이는건데...
"살아남을거야... 살아남아서... 반드시 그 놈들을 잡을거야... 절대 네 놈들 마음대로 날뛰게 두지 않겠어. 반드시... 살아남아서...!!! 네 놈들에게 말해주겠어!!! 어떠냐!!! 이 X새끼들아!!!"

5.2 심연의 하늘 시점

"아무리 상명하복의 조직들이라지만... 위에서 시킨다고 민간인들을... 지옥에 가서들 용서 구하라고."
"살아라. 살아있는 한 끝나는 건 아무것도 없다."
"지령이라... 이제 그런 게 의미가 있을까요. 이제 정말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기도...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저 아이들에게 기적이 일어나기를."

6 여담

  • 하도 등장인물들이 도련님 아니면 테러리스트라 칭하니 몇몇 독자들은 주인공이름을 까먹었다.(...)[8]
  • 같은 세계관인 원미호, 연하연 만큼인지는 모르겠지만 꽤나 부잣집인 듯하다. 봉춘을 고용하여 돈을 꼬박꼬박 지불한다는 묘사나 드론이나 발명품의 손해배상을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시흥에 상당한 크기의 창고를 임대하고 릴리아가 돈이 많으니 안 되는 것이 없다고 말하는 등... 그래서 정우의 절친은 자신이 빚 있는 거 알자마자 물불 안보고 갚을까봐 빚 사정은 가족[9]하고 증덕교 사람들만 알게 비밀로 감췄다.
  • 테러맨 1화에서 160cm 이상으로 키가 자라질 않는다고 했는데 심연의 하늘을 보면 아무래도 나이를 먹으면서 키가 컸나보다? 흔한 웹툰 캐릭터 20대의 폭풍성장 오오 민정우 아니면 그냥 설정 상의 문제거나...
  • 심연의 하늘 시점에서는 흡연자다.약물 흡입해서 몸도 안 좋은데 더 목숨을 깎고 있다.
  • 테러맨의 그림작가 고진호 작가가 민정우가 심연의 하늘 시즌 4에서의 행적을 심연의 하늘 시즌 4 미리보기를 통해서야 알았다는 이야기가 있다. 와이랩에서 특강할 때, 물어본 독자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였다고... 어쩌면 테러맨 작품이 그림/글 작가가 따로 있어서 그림 작가에게 전해지지 않았던 것일지도 모르겠다.
  • 수퍼스트링 주인공 피규어 전시함 중에 정우 피규어가 만들어졌다. 근데 분명 분홍색 머리카락일텐데 백발이다. 후에 석환처럼 염색 했다는 설정이 없으면 도색오류(...). 이는 수퍼스트링 소개에서도 백발인데 담당 일러스트레이터 분이 심연의 하늘하고 테러맨 프롤로그를 보고 채색해서 일어난 미스라고(...) 후에 1화가 공개되자 멘붕하셨다카더라.
  1. 본편 기준
  2. 프롤로그 기준, 후에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회차가 오면 17살을 지워주고 19살로 수정바람
  3. 이 능력은 심연의 하늘까지 쓰는 봉춘의 방독면과 릴리아와의 훈련으로 더욱 향상되었다.
  4. 장덕만 특공대장이 저격 당할 때 별거 아닌 듯이 능력이 자동으로 발동이 안 됐다. 모두의 생명을 소중히 하는 정우와는 달리 죽음의 무게를 별것 아닌듯이 알아서 측정하는 능력.
  5. 릴리아가 레드 마피아 출신이다.
  6. 인간의 생존률을 극한으로 올리는데 성공했지만 이성과 기억을 잃기 쉬운 부작용이 있다
  7. 잘 연기했는데 또 요구사항을 깜빡했다.
  8. 심연의 하늘에서는 오히려 이름 따위 알아도 못 써먹으니 테러리스트라 부르면 된다고 본인이 말했다면서 혜율이 언급하는데, 나중에 임팩트있게 민정우라는 본명이 나와서 심연의 하늘 독자들이 떡밥이 될까봐 기억한 사람들이 많다. 아이러니하다.(...)
  9. 엄마가 사이비 종교에 빠진 탓에 본인만 신경쓰고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