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데트 매리언 로스텐코위스키

빅뱅 이론의 등장인물
레너드 리키 호프스태더셸든 리 쿠퍼하워드 조엘 왈로위츠라제쉬 라마얀 쿠트라팔리
페니 호프스태더에이미 페라 파울러베르나데트 매리언 로스텐코위스키조연 및 단역

Melissa%2BRauch.jpg
의외로 대단하다. 키 빼고
이젠 베르나데트 매리언 왈로위츠 아니냐?[1]

미국 시트콤 빅뱅이론의 등장인물. 배우는 멀리사 라우치(Melissa Rauch).

행적

실제 발음은 베르나데트가 아닌 버나뎃에 가까우나 자막 제작자가 베르나데트를 사용하며 이게 계속 굳어지게 된다. Hermione가 허마이오니 대신 헤르미온느라고 잘못 굳어진 해리포터의 경우와 유사하다.

시즌3부터 등장했으며 시즌 4 부터 메인 캐릭터로 승격되었고, 시즌 6부터 오프닝 타이틀에도 등장한다.

처음에는 페니의 직장 동료 -Cheese Cake Factory 의 웨이트리스- 이자 미생물학자[2] . 하워드 조엘 왈로위츠의 등쌀에 못 이긴 레너드와 페니가 주선해준 소개팅 상대로 첫 등장한다. 폴란드계 미국인이라는 설정.

하워드의 비틀린 유머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기독교(천주교) 모태신앙에 심지어 전공은 미생물학인 점 등 하워드와는 완전히 정반대에 위치한 인물임에 처음 만나고 대화할 때는 분위기가 별로였으나 '지나치게 간섭심한 엄마'라는 공통분모로 인해 잘 풀리게된다. 그 후엔 하워드와 한쌍의 바퀴벌레 같이 잘 노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몇개의 에피소드에서 활약하고 빠질줄 알았는데 의외로 좋은 궁합을 보여주면서 주연 캐릭터로 승승장구. 하워드의 말을 대부분을 이해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어쩌다 이해하는 것도 별로 웃기지 않은 모양이지만, 하워드가 워낙 좋아해서 자진해서 웃어주는 등 천사 같은 일면을 보여주는 금발 안경 거유[3] 누님  완전체 존재했었구나!. 페니는 하워드에게 "걔 절대 놓치면 안된다(Howard, never let her go.)" 고 코멘트. 하워드의 병신짓[4]으로 헤어졌으나 시즌 4에서 다시 잘 되었다.

키가 매우 작은 편. 실제로 배우인 멀리사 라우치의 키는 152센티라고 한다. 합법로리 남친이랑 키설정이 똑같다 아깐 누님이라고 한 것 같은데 '합법'로리니깐 누님도 된다

그러나 하워드의 찌질이 짓[5] 때문에 화가 나서 냉전 모드...로 가는 줄 알았는데 바로 화해했다. 하지만 최근 몇몇 에피소드에서 라지와 연관되는 일이 잦아져서 과연 떡밥으로 할 뻔 했으나 무산. 프리야가 등장한 이후 에이미와 같이 페니와 자주 어울리고 있다.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프리야를 별로 좋게 보고 있진 않다.

The Herb Garden Germination 에피소드에서는 하워드랑 헤어질까 한다고 페니에게 얘기했다는 가십이 친구들 사이에 돌았지만...놀랍게도 하워드의 청혼을 받아들였다!!! 거기에 박사학위[6]까지 따고 대기업 제약회사에 스카웃까지. 덕분에 치즈케익 팩토리 알바는 그만둔 듯하다.

결혼 전에 하워드와 결혼 계획을 짜느라 바쁜데 하워드의 마마보이 기질 때문에 고생했다. 더불어 시어머니를 대하는 태도도 점점 하워드를 닮아가고 있다. 특히 목소리(...). 상당히 사글사글하고 하워드같은 변태랑(...) 사귈 정도로 어마어마한 포옹력을 가지고 있는 처자지만 어릴 때부터 일하느라 바쁘신 부모님을 대신해 동생들을 키운 여력이 있어서 아이들을 대하는 태도는 상당히 강압적이고 히스테릭하며 아이들을 껄끄럽게 여긴다.[7] 거기다가 여자가 결혼을 해서 아이를 키우기 시작하면 육아에 잡아먹는 시간 때문에 일까지 포기해야 할 상황이기 때문에 애 낳는건 그다지 탐탁치 않게 여기고 있다. 서양 커리어우먼들의 전형적인 고민. 이것 때문에 아이를 원하는 하워드(및 그의 엄마)와의 결혼 자체가 꼬일 뻔했고 하워드 역시 고민했으나... 돈을 더 많이 벌고 아이를 싫어하는 베르나데트는 나가서 일 하고 하워드가 집에서 아이를 키우기로 계획을 짜서 일방적으로 해결을 본다.하워드가 진정한 기만자이자 승리자[8]

복수심이 강해서 무기화된 천연두 종자로 하워드에게 헤어지는 순간 죽음이라고 협박하는 면도 있으며, 이 외에도 하워드가 NASA 우주비행사로 떨어질 위기에 처하자 하워드의 엄마와 함께 가지 말라고 하고 있다. 다만 공학도인 이상 그의 꿈을 포기하라는 것은 불가능한 듯, 이 부분은 사실상 포기한 것 같다. 하워드의 비행날짜가 결혼식과 겹치게 되자 피로연을 우주에서 돌아온 후에 하기로 하고 가까운 지인들만 있는 자리(정확히는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패서디나 노스 로스로블스 2311번지 꼭대기)에서 결혼식을 올려서 이제 베르나데트 매리언 로스텐코위스키 왈로위츠 부인이 되었다.

그리고 시즌 6에서 드디어 에이미 페라 파울러와 함께 오프닝에 등장하는 그들을 볼 수 있다. 그런데 잡지촬영 등은 왜 5명만 하고있는 건가..

시즌 4 이후로 강하게 하워드의 어머니 성격을 닮고 있으며(..) 단순히 청순하고 호구착해보이던 모습은 어느 새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리고 뜻대로 안 될 경우 신경질적이고 수단을 위해 강력하게 협박까지 하는(...) 성격이 되었다.[9] 하라구로? 시즌 4의 베르나데트와 시즌 6의 베르나데트를 보면 굉장히 괴리감이 심하다. 시즌 7에서는 그런 쪽으로의 캐릭터 구축이 더 심해져서 세번째 에피소드에서 2인조 보물찿기(scavenger hunt)를 했을 때 하워드는 베르나데트와 같은 팀이 안 된 걸을 천만다행으로 생각했으며[10] 같은 팀이 된 레너드는 정말로 죽을 만큼 들볶였었다.[11][12]

시즌 8 14화에서는 99년도에 미인대회에 출전했다는 설정과 함께 그 때 찍은 영상이 나온다. 스파이스 걸스의 'wannabe'를 패러디해서 자기 소개를 하는 게 압권.

시즌 9에서 셸든과 헤어진 에이미가 다른 사람과 데이트한다는 것을 듣고 페니와 함께 에이미를 스토킹 하는데, 차에 온갖 스토킹용 장비가 있었고(...) 데이트가 끝나자 도주하려 하지만 후진하다 뒷 차를 박아 실패.

발렌타인 에피소드였던 15화에서 하워드의 아이를 임신했음이 밝혀진다! 16화에서는 하워드에게 임신한 것을 알려주었는데 예상과는 반대로 하워드는 화를 낸다. 당신은 카톨릭이고 나는 유대교인데 우리애는 어느 종교로 가야하지?!?! 스스로도 처음엔 아이를 가졌다고 좋아하다 아이를 키우면서 겪게 될 변화에 대해 두려워하는 등 걱정하다가 마지막에야 하워드의 진심을 이해하고 화해하게 된다.

배역의 목소리가 상당히 가늘고 귀여운 편인데 이건 사실 연기. 실제 배우의 목소리는꽤 섹시하다(!). 성우 출신이라고 한다. 시즌 6 할로윈 에피에서는 실제 이 목소리를 잠깐 보여준 적이 있다. 하워드가 자신의 목소리를 따라했는데(사실 흡사하게 하긴 했다.), 이에 짜증나서 본인톤으로 "I Don't Sound like that. (내 목소리 안그런데)"...해당 영상
  1. 작중에서는 자기 이름을 로스텐코위츠키 왈로위츠라고 소개한다.
  2. 묘하게 장난친 느낌도 있는데 하워드가 작중에서 가장 키가 작고 몸집도 작은데 베르나데트가 미생물학자라 자신을 잘 안다는 드립을 쳤다. 물론 베르나데트는 이해 못함..
  3. 제법 거유인 페니보다도 더 큰 슴가를 자랑한다. 구글느님 왈 C-D사이란다.
  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자기 아이디로 트롤 아이디에게 치근대 성교를 했다(...). 물론 게임 안에서. 북미 와우에서 유사성행위로 유명한 Moon Guard 서버일 것이다. 참고로 그 트롤 아이디의 정체는 학교 관리인 아저씨(...)
  5.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학회에 다같이 갔다가 베르나데트와 옛 애인이자 스승이었던 글렌 교수가 잘생기고, 키가 무지 큰 흑형 미남이었다. 이에 찌질하게 열폭한 하워드에게 베르나데트가 짜증을 내기도 했다. 참고로 이 때 글렌 역을 맡은 사람은 NBA 스타인 릭 팍스(Rick Fox). 실제 키가 2m에 달하는 장신이다.
  6. 페니와 하워드를 제외한 모든 메인캐릭터가 박사학위소지자이다. 후덜덜. 하워드는 열ㅋ폭ㅋ. 이에 베르나데트가 하는 말이 압권. "너도 하나 가져봐."
  7. 그런데 베르나데트가 등장하던 초반에는 자기 집에 어렸을 때 불법 탁아소를 운영해서 애들을 다룬다고 했다. 그게 히스테릭하게 다루는 거였다니
  8. 정작 하워드는 아이를 자신이 돌본다니까 마술로 콘돔을 꺼내든다. 다시 말해서 아이를 원하지 않게 됐다는 것
  9. 시즌 6의 디즈니랜드 에피소드의 경우 다들 신데렐라 분장을 하고싶어 하자 자기가 먼저 디즈니랜드 가자고 제안했고, 자기가 먼저 분장하자고 깃발을 잡았으며 운전하는 것도 자기니까 수틀리면 그냥 고속도로에서 내리라고 협박해서 결국 자신이 신데렐라 분장을 했다(...).
  10. 부부인데 같은 팀이 안 되어 아쉽지 않느냐고 에이미가 얘기했을 때 베르나데트와 팀이 되느니 차라리 울버린과 철장매치를 하겠다고 대답할 정도...
  11. 정확히 말하자면 평상시에 내숭을 떨고 있는것. 내숭의 가면이 벗겨지면 흉악, 포악 그 자체이고 승부욕의 화신이다. 시골출신에 날라리인 페니조차 그녀를 무서워한다.
  12. 본인 얘기로는 어려서 자랄 때 형제자매들이 많아서 경쟁심이 심해졌다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