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

1 性器

음란 사진 첨부 금지!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성별이 나뉘어진 생물체의 생식기관'을 일상적으로 이르는 말. 생식기 문서 참조. 사실 성기라는 단어는 거의 다 이 의미로 사용되며 이 항목에 있는 다른 의미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상황이다.

대부분의 나라의 대중매체에서는 노출시킬 수가 없어서 모자이크나 삭제를 해야 되며 터부시되고 있다.

식물성기다. 당연한 사실이지만, 나름 충격과 공포. 실제로 성에 대해서 보수적이거나 터부시하는 것에 대해서, "왜 사람들은 식물의 성기예쁘고 아름답다고 하면서, 동물의 성기는 부끄러워하고 더러워하는가?"라고 비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꽃을 따지 말라고 했구나 아악 의사양반 꽃으로도 때리면 안된다꽃우 야이 미친

왜 그런진 모르겠는데 음경만을 성기라고 부르는 용례가 많다. '성기와 고환'이나 '성기의 사이즈' 같이.

2 成器

그릇을 만드는 일, 또는 만들어진 그릇. 이 의미에서 파생되어 '사람의 인격과 재주가 한 틀을 이루어 매우 개념찬 상태'를 뜻하게 되었다. 저 아이는 매우 성기가 알차구만

3 盛期

한창 때. 전성기의 어원이 되었다.

4 星氣

점성술에서 의 형세를 종합적으로 표현하는 말. 동서양을 막론하고 점성술에서는 점치려는 대상의 과거와 현재 상태뿐만 아니라 기준이 되는 별의 위치와 빛, 계절에 따른 기운 등을 복합적으로 체크하기 때문에 점성술의 기본은 성기를 바로 보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5 星期

원래는 견우와 직녀 이야기에서 유래해 음력 7월 7일을 이르는 말이었지만, 이 말 자체가 하늘과 세월조차 갈라놓을 수 없는 둘의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게 되면서 '결혼식을 치르는 날짜'라는 의미에까지 확장되었다.

하지만 견우와 직녀는 결혼하고 나서 본업을 전부 내팽개친 벌로 강제별거를 당한 몸이라 엄밀하게 따지면 결혼을 축복한다는 의미로는 볼 수 없으며, 그 때문인지 현대에 와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가 되었다.

참고로 중국에서는 요일을 의미한다.

6 成己

고조선의 신하. 우거왕이 암살되고 난 이후에도 왕검성의 문을 닫고 에 항전하였으나, 우거왕의 아들 장항과 이계상 에 의해 살해당했고 고조선은 멸망했다. 왕검성 전투항목 참조.

1번 항목이 연상되는 것 때문인지 한자 모양새가 불분명한 것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성이(成已)로 읽는 경우도 존재한다. 하지만 대부분은 성기로 읽고 있다.

7 광주대구고속도로 성기대교

해당 문서 참고.

8 한국의 지명

8.1 경상남도 거창군 주상면 성기리

8.2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면 성기리

8.3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성산리 성기마을

8.4 전라남도 고흥군 점암면 성기리

추가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