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 맥팔레인

width=100%
이름세스 맥팔레인 (Seth MacFarlane)
본명세스 우드버리 맥팔레인 (Seth Woodbury MacFarlane)
국적미국
출생1973년 10월 26일, 코네티컷 주 켄트
직업배우, 감독, 프로듀서, 가수
활동1995년 – 현재
신장178cm
링크> >

1 소개

미국배우, 성우, 제작자, 애니메이터, 작가, 코미디언, 감독, 가수.

<패밀리 가이>, <아메리칸 대드>, <클리브랜드 쇼>를 만든 것으로 유명하다. 영화 <19곰 테드>의 감독이자, <서부에서 죽는 백만가지 방법> 또한 감독하였다.하지만 실사영화는 하나같이 SNL같은 느낌이 지워지지 않는다.

자기 쇼의 주요 등장인물들과 조연 상당수의 목소리를 직접 맡고 있다. 각자 목소리가 확연히 개성 있으면서 다른 게 특징이나,자신이 만든 실사영화 '서부에서 죽는 백만가지 방법'에서의 연기는 그리 좋은평을 듣고있지는 않다.
누군가가 혼자서 여러가지 목소리를 낼 수 있다고 꼭 연기력이 좋다는 법은 없다.

정치는 진보 성향으로 버락 오바마와 민주당을 지지한다. 트레이 파커와는 반대성향. -그래서 패밀리가이가 사우스파크에서 까인걸지도...-
동성애와 동성결혼의 옹호주의자인데... <패밀리 가이>에서 브라이언이 트랜스젠더가 된 글렌 쾌그마이어의 아버지와 검열삭제하는 에피소드와 피터가 게이 유전자를 주입당하는 에피소드를 제작해 동성애자들에게 까였다. 맥팔레인은 이에 대해 그냥 재미로 넣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무신론자지만 딱히 종교인하고 대화할 때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다고 한다. 패밀리 가이에서는 대놓고 까면서! 대부분의 무신론자들도 평소에 종교인하고 대화할 때는 싸우거나 그러지 않는데...

9.11 사건을 가까스로 피해간 적이 있다고 한다! 11편 비행기를 탈 예정이었는데 전날 행사 여파로 숙취에 시달리고 있었는데다, 여행사 직원이 7:45발 비행기를 8:15발로 잘못 알려주는 바람에 늦어서 놓쳐버렸다. 몇 분 차이로 탑승가능 시간이 끝나 게이트가 닫혀버려 다음 비행기를 기다리게 되어 멍하니 공항에 앉아있는데 뉴스에서 그 비행기가 세계무역센터에 부딪히는 걸 봤다고 한다. 2012년에 개봉한 영화 <19곰 테드>에서는 자신이 목소리를 맡은 말하는 곰인형 테드의 입을 빌려 9.11 때 충격 먹고 마약을 빨기 시작했다고 개드립을 치기도 했다. 물론 감독 본인이 아니라 영화 속의 곰인형 테드가 마약을 빠는 거다. 어?
참고로 19곰 테드의 주연배우인 마크 월버그도 9.11 참사를 피해갔다. 세스만큼 극적이지는 않지만, 똑같은 비행기를 예약해놨다가 사정이 생겨서 취소하고 타지 않았다.

2 성희롱아카데미 시상식 진행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진행자를 맡았다. 그리고 어떤 의미로 전설로 남을 축하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였지만 단연 압권은 'We saw your boobs(우린 당신의 가슴을 봤지)'. 이로서 할리우드 공식 성희롱남에 등극하였다.(...)

이는 모두 사전에 녹화된 영상이다. 중간에 제니퍼 로렌스의 승리감에 찬 표정과 다른 배우들의 시선이 감상 포인트.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승리자의 누드사진이 유출되었다.그리고 케이트 윈슬렛의 위엄을 느낄 수 있다(...). 가사는 성희롱이건만 모르고 들으면 은근 신나는 곡인데다 쓸데없이 고퀄이라는 것이 함정.

이 퍼포먼스 자체는 재미있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지만, 언급된 여배우들의 노출신 대부분이 강제적인 성적 행위을 비롯한 비극적인 맥락에서 이루어진 것이라 적절치 못했다는 비판기사가 많이 나오긴 했으나 구독자들의 반응은 시원찮은 편이다. 물론 한국에선 유독 프로불편러들의 비판이 거센 편. 해외 유투브나 각종 관련 기사만 봐도 비판적인 댓글은 거의 안보이며 비즈니스 인사이더, 데일리 메일을 비롯해 여러 매체들에 불쾌하다는 비판 기사가 실리긴 했으나 베플들을 살펴보면 거의 다 동의하지 않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배우들과 직접적으로 언급된 여배우들 표정이 좋지 않는데, 실제론 인상을 찌푸리는 반응들은 모두 다 사전녹화 된 것. 즉 피해자가 아니라 오히려 해당 섹드립 노래의 공모자들인 셈이다. 참고로 샤를로즈 테론은 곧바로 세스 맥팔레인의 영화에 조연으로 출연한다.

3 최근활동

2014년. 34년 만에 리메이크된 칼 세이건의 전설적인 다큐멘터리 코스모스의 총괄 제작자중 한명이다. 덕분에 자신의 19곰 테드를 촬영할 당시에 하늘에 별들을 촬영해야 하는 장면에서 무려 닐 타이슨 박사에게 직접 조언을 구했다고 한다.
세이건의 미망인 앤 드루얀이 리메이크를 결심하였으나 제작비를 구하지 못해 동분서주하고 있을 때, 세스 맥팔레인이 FOX를 설득해 제작될 수 있었다고. 오프닝 타이틀에서 그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4 성우 & 배우 활동

자신의 <패밀리 가이>에서 피터 그리핀, 스튜이 그리핀, 브라이언 그리핀, 글렌 쾌그마이어, 조연으로 톰 터커, 카터 퓨터슈미트, 엘머 하트만 등등과 아메리칸 대드에서 스탠 스미스, 로저, 게이 앵커 등 수많은 주조연 및 카메오를 직접 연기했다

<19곰 테드>에서 감독과 같이 주인공인 곰인형 테드의 목소리도 맡았다. 그 밖에도 미드 <3-사우스>에서 맥스, 영화 <헬보이 2>에서 요한 클라우스 목소리를 맡는 등 여러 작품에서 성우로도 꾸준히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