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 목록 |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이 항목은 소왕표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
1 개요
550px
원제는 떠내려가서 아이란도(ながされて藍蘭島).
후지시로 타케시의 하렘계 러브 코미디 만화. 스퀘어 에닉스의 만화잡지 '월간 소년 간간' 에서 2002년 6월부터 연재 중이며 2016년 5월 기준으로 단행본은 27권까지 발매됐다. 참고로 2011년 8월부터 현재 간간 연재작 중에서 가장 오래 연재한 작품이 됐고, 2013년 7월부터는 마법진 구루구루(1992~2003년, 11년 1개월 연재)의 기록을 깨고 소년 간간 연재작 중 가장 오래 연재한 작품이 되었다. [1]
한국에서는 삼양 출판사에서 정식 발매 중이며, 2014년 1월 22권이 나오고서 1년 3개월만인 2015년 10월이 돼서야 24권이 출간되었다. 번역자는 4권까지는 김문광, 5권부터는 김완. 여담으로. 소녀왕국 표류기는 1년에 1~2권쯤 나오는 만화책인데 샴양출판사의 발매속도가 매우 느려서 일본 발매 후 1년은 돼야 한국에서 볼 수 있다.
2 줄거리
주인공 토호인 이쿠토가 아버지와 싸우다가 화가 나서 가출해 배에 탔는데, 그 배가 마침 100년에 한 번 부는 폭풍을 만나 배에서 떨어져 아이란도라는 섬에 흘러내러 오게 된다.
그런데 그 섬에는 이미 메이지 시절[2], 표류하여 정착한 사람들이 지내고 있었다. 문제는 12년 전 모든 남자들이 낚시 대회를 하러 바다에 나갔다가 해일에 섬 밖으로 밀려나서 결국 여자들만 남게 된 것. 그래서 남아있는 남자라고는 동물뿐이라, 아무리 신기한 일이 많이 일어나는 아이란도지만 사람과 동물이 결혼할 순 없기 때문에, 섬에 표류해온 유일한 인간 남자인 이쿠토를 노리는 마을의 미소녀들 사이에서 해프닝이 일어난다는 이야기.
570px
그야말로 이쿠토를 둘러싼 배틀로얄 혹은 배틀필드, 아니 총이 없으니까 데스월드
후에 집단 행방불명된 남자들은 작품 초반에선 별로 신경쓰지 않는 듯 보이지만 다행히도 다른 데에서 잘 살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애니판에서는 다른 무인도로 가서 남자들만의 세상을 차렸고(..) 원작에서는 이쿠토네 집에서 식객으로 살고 있는 것으로 밝혀진다. 타카토라가 제일 먼저 이쿠토 가족과 만나서 그가 나서서 섬의 다른 사람들을 찾아나갔다고 한다.
3 특징
제법 규모 있는 하렘물 치고 공기 캐릭터라고 부를만한 캐릭터가 없는 것도 특징[3]으로 은근히 분량이 세심하게 짜여 있다. 주축분량은 스즈, 아야네가 가장 많긴 하지만
히로인 캐릭터들이 이쿠토 쟁탈에 치열한 거 치고는 내용 중간중간 일부다처에 반감이 없는것도 하렘물중에서도 특이한 부분이다. 최고어르신이 그렇다니깐 별생각 없이 순응하는 걸지도 모르겠지만
배경이 되는 아이란도섬에는 외계인, 초고대문명의 흔적, 귀신, 요괴가 공존하고 있다. 게다가 워낙 넓고 지형도 다양해서 처음 가보는 곳이 종종 등장한다. 그리고 신캐릭터들도 아직 많이 숨어있을 것이다. …이 섬은 도대체… 자세한 것은 아이란도 항목 참고.
여담이지만 토호인 이쿠토와 토호인 미사키를 제외한 등장인물 전원이 성씨가 없다. 이유는 이 사람들은 메이지 때 유럽 쪽으로 유학을 가서 외국문물을 가지고 일본으로 돌아오던 사람들의 후손이기 때문[4].
게다가 이름이 다 평범한지라 웬만해서는 검색창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 크리. 특히 메인 히로인인 스즈는 하필이면 이름이 결코 이길 수 없는 그분의 이름 안에 들어가서 검색될 확률은 0에 가깝다.[5][6] 다른 캐릭터들도 이름 그대로 검색하면 전혀 다른 사람이 나오는 경우가 허다하다. 예를 들어 사쿠야는 결코 메이드를 쓰러뜨릴 수 없어시스터프린세스의 사쿠야만 내밀어도 압승 눈물 좀 닦고에게 이길 수가 없다. 안습. 미코토도 츤데레포를 이기는 건 불가능하다(...)
"고자왕국 표류기" 라고도 부를 정도로 주인공의 속성을 둔감으로 정의하지만 아야네의 미유무유아닌가에도 코피를 쏟는 것을 보면 쓸데없이 예민해서 조그만 자극에도 공황상태에 빠져버린다... 오히려 '여자의 본능'에는 눈을 떴지만 정상적인 남녀관계에 무지한 섬소녀들의 저돌적인 들이대기가 주요 관전 포인트일 정도이다.
등장인물들이 눈깔 괴물이라는 말도 있지만, 14권을 보면 작가가 맘만 먹으면 바꿀 수 있는 듯. 근데 이렇게 되면 호러왕국 탐험기 아냐? 그리고 후반부에 들어서면서 그림체가 변해, 눈 크기가 좀 줄어든 편이다.
4 미디어 믹스
4.1 드라마 CD
드라마 CD는 애니메이션과 코믹스쪽 두개로 존재하며, 코믹스쪽 드라마 CD의 경우에는 알게 모르게 외전에 가까운 형식. 사쿠야 등 여기서 첫 등장한 캐릭터들도 있다.
4.2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원작의 스토리를 중간에 잘라 먹었지만, 연출은 호평이었다. 특히 여성의 본능에 눈떠서 배틀 로얄을 펼치고서 이쿠토를 잡아먹을 기세로 달려드는 섬 아녀자들의 얼굴은 작중 백미.
여담으로 애니메이션의 그림체는 전체적으로 원작과는 많이 다른 편. 게다가 후반으로 갈수록 작붕이 심해진다. 특히 액션(?)이 많이 나오는 시노부.
판매량은 3000장 정도. 미묘한 수준이다. 제작사 feel의 두번째 원청이라는 걸 생각하면 크게 나쁘지 않은 성적이지만... 2기가 나올 듯할 것처럼 마무리되었지만 지금까지도 나오지 않았다. 판매량 문제인가
국내에선 애니맥스가 더빙 방영하였다. 퀄리티는 평범한 편.
2016년 3월부터 AT-X에서 한 주에 한 화씩 재방영되고 있다(수요일 방영으로 추정). 문제는 540p급 화질을 720p(HD급) 해상도로 강제로 늘려서 방영하고 있는 상태라 살짝 이질적(도트가 튀는 느낌)으로 보인다.
그래도 현재 인터넷에 돌아다니고 있는 영상보다는 동급 이상의 화질임을 참고할 것.
5 관련 정보
5.1 등장인물
5.2 지명
- ↑ 2001년에 시작된 강철의 연금술사와 연재 시점이 비슷해서 1권에선 이쿠토가 강철 1권을 갖고 있는 식으로 나오기도 한다.
- ↑ 코토 할멈 항목을 봐도 알겠지만 130년 전이면 코토 할멈의 18세 일 때니까 1872년도다. 메이지 5년에 해당하는 연도.
- ↑ 미치루가 해당 위치에 해당하긴 하지만 전체 분량 중에서는 볼륨이 있는 편, 거기에 왜 공기인지에 대한 설정이 확실히 있는 거 치고 깨알같이 나온다
- ↑ 일본에서 일반인이 성을 본격적으로 붙이기 시작한 건 메이지 유신 이후
- ↑ 스즈미야 하루히의 인기가 이미 식을 대로 식은 2013년 기준으로 구글에서 '스즈'라 검색하면 이 아이란도의 스즈가 상위권에 나온다.
- ↑ 2016년기준으로는 함대 콜렉션의 스즈야가 상위권에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