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포기어

관련문서 : 전희절창 심포기어 시리즈,전희절창 심포기어 시리즈/관련설정

심포기어 주자(装者)
첫등장1기2기
주자타치바나 히비키아모우 카나데카자나리 츠바사유키네 크리스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츠쿠요미 시라베아카츠키 키리카스포일러
성유물건그닐[1]건그닐[2]아메노하바키리이치이발건그닐[3]아가트람[4]슐 샤가나이가리마신수경

1 개요

출처 : 공식 홈페이지 설정

심포기어 시리즈의 메인 아이템.

한때, 특이 재해 대책 특별부 2과에 소속되어 있던 기술 주임,
사쿠라이 료코가 제창한 「사쿠라이 이론」에 따라
성유물의 조각에서 만들어진 FG식 회천 특기 의복의 명칭.

인정 특이 재해 노이즈에 대항 할 수 있는 유일한 장비이지만,
그 존재는 현행 헌법(평화 헌법)에 저촉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은닉 상태다.
그러나 피네가 감행한 루나 어택을 계기로 세계에 그 존재가 공개되었다.

몸에 두르는 사람의 전의에 반응해 공진·공명하고
선율을 연주하는 기구가 내장 되어있는 것이 최대의 특징.
그 선율에 맞춰 이렇게 사람이 노래함으로써
심포기어는 배틀 포텐셜을 상승시켜 간다.

심포기어 시스템에는 총 301,655,722 종류의 잠금이 되어 있으며,
주자의 솜씨, 그 배틀 스타일에 따라
체계적, 단계적으로 한정 해제되는 구조다.

두르는 사람의 개인차에 맞추는 것으로,
신체에 부하를 가능한 만큼 줄이는 것이 목적이지만,
그 때문에 더 강력한 힘을 사용하는 것에는
주자 자신의 단련 및 운영 숙련도가 필수적이라는 점이 취급의 어려움으로 이어진다.

또한, 교전 중에 데미지를 받는 등
어떤 식으로든 노래가 중단되면 배틀 포텐셜은 일시적으로 감소한다.
그것은 향후의 과제로 꼽히는 심포기어의 약점 중 하나이다.

1.1 상세

성유물과 공명 공진하고, 가슴에 '성영(聖詠)'[5]을 품고 있는 자들을 '적합자(컨트렉트)'라고 호칭한다.
그리고 적합자가 자신에게 맞는 심포기어를 장비할 수 있는 경우 '주자(装者)'라고 호칭한다.

전희절창하지 않는 심포기어에서의 카자나리 츠바사의 발언에 의하면 마리아처럼 2개의 성유물에 매칭하는 '더블 컨트렉트(이중 적합자)'는 예외 중의 예외라는 모양이다.

GX의 보스인 캐롤 말뤼스 디엔하임이 두르는 '다우루다부라'는 엄연히 말하면 심포기어가 아니라 파우스트 로브이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는다. 마찬가지의 이유로 1기에서 유키네 크리스피네가 사용했던 완전 성유물인 '느후스단의 갑옷' 역시 해당되지 않는다.

또한 심포기어를 장착했을 때 주자가 부르는 노래는 주자의 마음(심상)을 그대로 표현한 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점이 있는데, 심포기어는 노이즈에도 대항할 수 있지만 사실 주자가 마음만 먹으면 노이즈 외에 탱크도 간단히 파괴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기 때문에 사실상 전략병기 취급이다. 때문에 일본평화헌법에 저촉된다는 것이 공식 설정! 그래서 아시아의 주변국들은 심포기어의 존재를 곱지 않게 본다고 한다.[6] 이것에 대하여 설정&각본인 카네코가 세운 대책은 심포기어 주자들이 소속된 특무과 '특이 재해 대책 특별부 2과'를 아예 UN 산하에 두고 조직명을 'S.O.N.G'[7]로 개명, 심포기어를 '국제 구호(구조) 활동'에 사용함으로서 이 문제를 무마한다.[8]
  1. 아모우 카나데의 기어 파편
  2. 제3호 성유물
  3. 카나데의 기어에 사용된 성유물 조각과 같은 부분의 조각으로 만들어진 또 하나의 심포기어
  4. 선천적 적합자였던 세레나 카덴차브나 이브의 기어
  5. 심포기어를 장착하기 위해 부르는 짧은 노래.
  6. 이것이 사소하면서도 대단한 것이, 우경화가 현재진행 중인 일본에서 이런 민감한 부분을 건드린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대담하다고 할 수 있다.
  7. '유대 수호자들의 특공대(Squad Of Nexus Guardians)'의 약어.
  8. GX 1화의 전개를 보면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구호(구조)가 불가능한 현장에 주로 투입되는 것으로 보인다. 모니터에서 지진 현장으로 추측되는 곳에서 구조활동을 하는 모습도 보인다.